먼저 이 글은 공략이 스쿼드 비중이 높다는 점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1. 서론

일단 유키의 포지션은 근거리 브루져로, 확정 스턴과 궁을 통해 CC기와 딜을 넣어주고 무기스킬과 아이템 및 스탯을 통해 준수한 탱킹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쿼드에서 먼저 돌입하여 CC기를 걸어 이니시로 열 수도 있지만, 몸이 튼튼한 루트가 아니면 이상 대부분 팀 원딜을 지키거나 후진입을 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궁에 붙어있는 광역 70% 슬로우 및 고정 체력% 데미지는 스쿼드 유키에게 매우 핵심적인 스킬이지만, 시전 시간이 1초이기에 생각없이 사용할 경우 자체 속박 스킬만 됩니다
때문에 유키를 플레이 할 경우 상대방의 도주기 여부를 확인하고 평Q궁이 부드럽고 나가는 것이 유키 숙련도의 절반을 차지합니다.

2. 스킬 활용

유키 스킬 중 제일 핵심인 스킬은 바로 궁이랑 무기 스킬입니다.
특히 무기 스킬은 상대 특정 스킬을 씹을 수만 있다면 불리한 상성도 엎을 수 있기 때문에 무기 스킬 관련 숙련도가 중요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콤보는 평Q궁으로, 그 이후 W와 E 기동기를 이동하여 카이팅 구도를 하는 것이 중요한데, 원딜 상대로는 대부분 카이팅 구도가 아닌 추격 용도가 쓰게 됩니다.
다만 E에는 무장해제라는 디버프가 붙어있기에 재키와 같은 평타 위주의 캐릭터 상대로는 매우 신중하게 사용해야됩니다. 특히 궁의 범위가 넓은 편이지만 시전 시간이 붙어있기에 궁 사용전 상대방이 도주기를 뺄 수 밖에 없는 상황을 만들어야 합니다.

W 사용의 경우 2가지 단계로 나뉘어 집니다. 첫번째 단계는 시전을 할 때 유키는 공격을 할 수 없지만 이동은 할 수 있는 상태가 되며 즉시 이동기인 E의 쿨탐이 줄어듭니다
두번째 단계는 W 시전 시간이 끝났을때로, 이때 단추 4개가 리필이 됩니다. 즉 W 시전 시 상태 이상 상태가 되면 단추 리필은 안되지만, E의 쿨탐은 감소된다는 점 유의해야합니다.

무기 스킬의 경우 솔로에서는 상대방의 주요 스킬을 막는 비중이 매우 큽니다. 스쿼드에서도 그런 비중이 매우 큰 건 맞지만 대쉬기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키의 E 같은 경우 자신이 원하는 경로 도중 적이 있을 경우 충돌 판정이 나서 경로 전체를 가지 않고 경로 도중에 있던 적에게 딜과 디버프를 넣고 멈춥니다. 그에 반해 무기 스킬은 0.75초 동안 어떠한 CC기 상대로 면역인 상태가 되기에 상대방의 CC기를 씹을 수 있고, 관통 판정을 가지고 있어 자신이 정한 경로만큼을 갑니다.

위 움짤은 상대 레녹스가 E를 사용할 걸 예측하고 유키 E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무기 스킬을 사용하여 붙는 상황입니다. 즉 무기 스킬이 단지 상대방의 주요 스킬을 쓰는 용도에만 치중되어 있지 않고 상황에 따라 유도리있게 사용해야 하는 스킬이라는 뜻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무기스킬의 경우 평D를 통해 평캔이 가능하니 스킬 사이클에 평타를 한대 더 칠 수 있다는 점과 무기스킬 저지불가 판정 이후 대쉬에선 무적 판정이 아니라는 점(마름쇠 가운데에서 무기스킬) 유의하셔야 합니다. 

3. 루트

유키의 장점 중 하나가 다른 캐릭터에 비해 루트의 숫자와 자유도가 매우 높고, 루트에 따라 스킬 마스터 순서 및 운영 방식 또한 차이가 조금씩 있습니다.
나쁘게 보면 모든 루트가 다 애매하다고도 할 수 있지만 유키 자체의 저점이 낮은 편이 아니기에 유동적으로 루트를 탈 수 있습니다.
팔쪽 방어구는 미스릴 방패나 오토암즈가 있으면 어떤 루트든 거의 무조건 대체하고, 개인적으론 미스릴 방패를 선호합니다.

*아론 용도(ID:176761)
Q-T-W3렙-E3렙-W-E
매우 정석적인 쿨감 및 카이팅 위주의 트리이고, 쿨감 35퍼를 맞춰서 EWE가 스무스하게 연결시키기 위해서 W 3렙 E 3렙을 찍습니다. 용도로 사거리 증가가 되었기에 평Q가 매우 안정적으로 나가며, 상대방 기동기 사용에 따라 붙을 수 있게 되어있는 매우 밸런스가 잘 잡혀있는 루트입니다. 2루트 공장에선 저격 아야, 3루트 성당에서 폐사할 확률이 좀 있지만 넘기기만 하면 고점과 저점이 차이가 심하지 않는 무난한 성능의 루트입니다
소드 스토퍼를 이용하여 성당을 타이밍을 쎄게 가져가는 경우도 있지만, 소드 스토퍼의 효율성에 대한 의문점이 있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소드 스토퍼 관련해선 이 글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bser&no=674660)

*플소 치명(ID:176759)
Q-W-T-E, Q-T-W-E(유동적으로)
또 다른 유키의 정석적인 루트 중 하나로, 아론 용도가 카이팅 위주의 플레이를 극대화시켜준다면 플소의 경우 카이팅보다는 맞다이 위주의 스타일을 추구합니다
플소 치명루트로도 카이팅이 가능하지만, 쿨감이 하나도 없고 이속마저 기사의 신조때문에 조금 낮은 편이라 카이팅 능력이 플소 유키보단 약간 덜하다는 것만 아시면 됩니다
3루트 항구에서 전성기이며, 여기서 트럭을 몰 수 있게 된다면 개인적으로 카이팅 능력을 추가시키고 딜적으로 부족하지 않기에 Q-W-T-E를 찍습니다.

*3루트 6코어(ID:176777)
이 루트는 양손검 재키 랭커가 쓰던 루트로, 모 아니면 도 느낌이 매우 강합니다. 3루트 항구에서 모든 무기 및 방어구가 나오는 루트인데, 번화가-골목길까진 큰 일이 없는데 3루트 항구가 늦어질 경우 꼬이기 쉬운 루트입니다.
즉, 이 루트는 최대한 빠르게 필수템들을 먹고 최대한 빨리 항구로 먼저 가는 게 중요한 루트입니다. 
만약에 3루트 파밍이 무사히 끝나면 항구 성당 묘지 공장 어디든 가서 시비를 털어도 될 정도로 강한 타이밍이니 맵에서 느낌표가 찾으면 됩니다.

*공장-성당 레이더 채용(ID:176792)
이 루트는 사실 쿨감 유키가 뜨기 전에 원래 정석으로 사용하던 루트인데 쿨감 루트의 발견때문에 잘 쓰이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유키의 대표적인 팔쪽 방어구인 샤자한이 지속적인 너프를 먹고, 레이더의 경우는 버프를 먹는 바람에 현재 이 루트가 스쿼드로 쓸만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레이더와 부케팔로스가 번화가에 뜨지만 오토바이 헬멧과 탄창을 포함한 4코어가 골목길에서 뜨기에 여전히 골목길 싸움에서 나쁘지 않습니다. 오토바이 헬멧은 수정 티아라로 대체가 가능하지만 수정 티아라가 5루트에 뜬다는 점 주의하셔야 합니다.

*3루트 5코어(ID:176773)
유키 스쿼드 루트 중 제일 많이 사용되는 루트 중 하나로, 성당에서 매우 강한 타이밍을 가지고 있는 루트입니다
이 루트의 경우 아이템의 구성상 성당에서 싸우지 못하고 그대로 성당 타이밍을 지나갈 경우 상해버리기 때문에 꼭 성당에서 싸울 수 있는 조합이여야 하고 상대가 성당에 많이 오는지를 게임 시작전에 짐작해서 확인해야합니다.

*호푸어드 변형(ID:176779)
호푸어드 무기 자체는 생각보다 매우 괜찮은 편인데 잘 채용되지 않았던 이유는 2루트 모래사장이 너무 위험하기 때문이었습니다. 항구 스타트 이후 성당 하이퍼로 모래사장을 가는 만큼 동선이 긴 편인데 그에 반해 시셀라 및 레녹스는 절이나 번화가 스타트 이후 바로 모래사장으로 가 이미 무기를 발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유키가 호푸어드를 띄운다고 해도 치명타 확률이 높은 편이 아니라 레녹스나 시셀라 상대로 거의 이길 수 없습니다.
이 루트를 할 경우 제일 중요한 점은 병원에서 하이퍼가 있는 건물만 빠르게 털고 바로 항구로 가는 겁니다.
병원에서 접착제만 주으면 나머지는 루트를 따라서 대체가 가능하고, 그리고 항구에서 주워야 할 것이 생각보다 많기에 최대한 빨리 털고 나서 늦게 오는 캐릭터들을 잡아먹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렇게 항구에서만 조심히 하면 폐사 확률이 항구 모래사장 루트에 비해 훨씬 적고 치명타 트리인데도 탱킹력이 매우 준수해서 개인적으로 애용하고 있는 루트입니다.

-4루트 아마조네스(ID:179610)
Q-T-W-E
이건 개인적으로 스쿼드에서만 사용하는 루트로, 골목길-공장-묘지-연못에서 모든 템이 다 나오면서 체력, 방어력, 스킬 피해감소 등 탱킹에 크게 집중되어 있는 구성입니다. 이 템 구성을 사용할 경우 유키가 근거리 브루져 느낌보다는 탱커에 좀 더 가까운 존재가 되며, 플레이 스타일 또한 상대 딜러를 끝까지 물고 다녀서 짜증나는 존재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 루트의 경우에는 유키 자체의 딜량이 적어 다른 스쿼드 딜러의 비중이 매우 높아지기에 상대 딜러를 물더라도 우리팀 딜러를 지키는 것을 최우선으로 여겨야 합니다.
골목길-공장-묘지에서 4코어가 완성되는 만큼 묘지 병원 성당 합류에 사용이 가능하며, 기사단장의 투구 같은 경우에는 필수가 아니라는 점만 알고 계시면 됩니다. 쿨감과 공속이 없어서 W스킬쿨이 긴 편이기에 바로 Q 패시브 다음으로 W를 5개 찍어주는 편이고, 소드스토퍼 대신 연못에서 샤자한을 완성해도 되지만 루비가 안 나올 수도 있다는 점 유의하셔야합니다.

뚜언띠엔을 가는 루트도 있는데, 아직 한번도 사용 안해봐서 어떤지 잘 판단을 못하겠습니다. 이론적으로 스쿼드에서 괜찮아 보이긴 합니다.

4. 카운터 관계

개인적으로 제일 어려운 상대 셋을 꼽으라면 재키, 시셀라, 혜진이고 제일 쉬운 상대 셋은 키아라, 현우, 레녹스라고 생각합니다

재키의 경우 맞딜이 매우 불리할 뿐만 아니라 궁 사용각도 진짜 애매해서 근딜 중 제일 까다로운 상대입니다.

혜진은 무기스킬과 무빙으로 공포와 속박을 다 피해야 되는데, 이게 안되면 그냥 끝까지 포킹 당하다가 죽는 구도가 너무 자주 나옵니다.

시셀라도 그랩과 W, 그리고 무기스킬까지 생각해둬야 하는 전투해제 툴이 많아서 까다로운 편입니다.


키아라는 유키가 키아라 궁을 씹냐 키아라가 유키 궁을 씹냐 정도로 구도가 나뉘어지는데 유키가 키아라 궁을 씹을 확률이 더 높은 편이라서 상대하기 쉬운 편입니다.

현우는 유키의 무기 스킬때문에 궁을 풀차지를 못하기 때문에 매우 쉬운 편중 하나입니다.

레녹스의 경우는 사람마다 의견이 다를 수도 있는데, E만 무기 스킬로 잘 씹으면 추격도 매우 쉬운 편이고 뚜벅이라서 궁각도 매우 쉽게 나오는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