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콘텐츠는 피파 온라인2 최연소 프로게이머인 성제경 선수가
피파 온라인3 유저들을 위해 다양한 정보와 실전 팁을 직접 알려주는 코너입니다.




안녕하세요. 피파 온라인2 최연소 프로게이머 성제경입니다.


피파 온라인3 인벤을 통해 여러분과 직접 소통할 수 있게 되어 정말 영광이며,
실전 강좌를 통해 그동안 쌓아온 저만의 노하우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비록 제가 글솜씨는 많이 부족하나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글을 읽으시다가 궁금한 점이 있으실 때는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골키퍼와의 1:1 승부! 침착하게 골을 넣어 보자.




제가 피파 온라인3를 하면서 느꼈던 첫 느낌은 '정말 현실감 있게 만들었다!' 였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1:1 찬스에서도 골을 넣기 어려워 답답한 면도 많았습니다.
피파 온라인2처럼 정해진 자리에서 Z + D키로 슛하면 무조건 들어간다는 공식이 있는 것도 아니니까요.


어쨌든 피파 온라인3에서는 골키퍼의 인공지능까지 뛰어나서 1:1에서도 막히는 일이 자주 발생합니다.
심지어 어떤 분은 피파 온라인2에 너무 익숙했던 나머지 GM에 문의까지 했을 정도니까요. ^^;


어떻게 해야 1:1 찬스를 놓치지 않고, 골로 연결할 수 있는지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단순히 슛만 해서는 안 돼, 속임 동작이 있어야...



유저들이 1:1 상황에서 골을 넣지 못하는 경우는
대부분 골키퍼가 미리 나와서 공격수가 걸려 넘어지거나, 각도가 좁아져 공이 빗나가는 경우인데요,
특히 앞으로 뛰어나오는 골키퍼에게 지레 겁을 먹고 슛을 쏘다가 골키퍼에게 막히며 찬스를 놓치곤 합니다.


이럴 때는 속임 동작을 걸어주는 것이 좋은데, 커맨드는 D + S로 할 수 있습니다.


골키퍼가 슛 각도를 좁히려고 앞으로 뛰어나오는 순간!
D + S를 한 번 눌러주고, 대각선으로 한 번 꺾으면 대부분 골키퍼는 앞으로 쓰러집니다.


그런 다음 D(슛) 키만 살짝 눌러주면, 골대 안으로 공이 쏙! 들어가게 됩니다.



▲ 슛과 똑같은 자세를 순간적으로 취한다.


특히 골키퍼가 골대 안에 없을 때는 어떤 자리에서 슛을 쏴도 골이 들어갑니다.
골키퍼가 만약 앞으로 나와 골대를 비웠다면, 과감히 D를 눌러주세요!


또한, 1:1 찬스에서는 반드시 공을 가진 상태에서 한 번 방향을 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급한 마음에 무작정 공을 몰고 뛰어가다 슛을 쏘게 되면, 스태미너가 없는 상태라 정확도가 떨어집니다.


따라서 반드시 방향을 꺾거나 속임 동작을 한 번 하고 슛을 쏘는 것이 확실한 방법입니다.



골키퍼와의 1:1 승부! 침착하게 골을 넣어 보자 - 영상 강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