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허접한 팁에 담길 내용은 얼음 계곡, 깊은 곳 인기 히어로 전투 맵을 소개하고, 어떤 인챈트를 받을 수 있는지, 또 플레이하는 요령 등이 있습니다.

 

인사말

 

 

인챈노기 입문 가이드 2탄입니다! (와~)

 

인챈노기 입문 가이드 1탄은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28&l=16236, 에피6 히어로 인챈노기를 소개했었습니다. 예상외로 많은 분들이 인챈노기에 대한 정보를 필요로 하고 있는 듯 하여서 2탄을 준비해 봤습니다.

 

원래 얼음 계곡, 깊은 곳의 히어로 전투는 에피 6보다는 상대적으로 쉬운 전투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일단 잡몹들의 난이도가 훨씬 쉽구요, 특정 몇몇 보스들을 제외하곤 보스전이 좀 더 쉽고 수월합니다.

 

하지만 돈이 되는 인챈을 먹으러 가기 때문에, 난이도가 상당히 있는 전투들만 골라 갈 수 밖에 없는 곳이 얼음 계곡, 깊은 곳이기도 합니다.

 

그럼 에피6 히어로와는 또다른 묘미를 느끼실 수 있는 얼음 계곡, 깊은 곳으로 떠나보십시다.

 

본 팁은 인챈노기 입문 가이드 1탄과 많은 부분이 겹치기도 합니다. 그 부분은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입문 가이드라고 거창하게 써놨긴 하지만 그저 얼음 계곡, 깊은 곳 히어로를 돌았던 경험을 기반으로 쓴 글이기에 주관이 많이 섞일 수도 있고, 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부분은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선 공통적인 사항입니다.

 

1. 각 전투에 필요한 보조무기를 잘 숙지합시다.

보스마다 특징이 있습니다. 갈골이 걸리는 보스, 팔라가 잘 안먹히는 보스...

그런 보스의 특성에 맞게 보조무기를 챙겨가는 센스를 발휘합시다.

보조무기의 유무가 보스전 난이도를 좌우할 것입니다.

 

 

2. 변신을 활용합시다.

에피6 보다는 전반적으로 쉽다고는 해도 오히려 에피6 보다도 어려운 전투가 몇 있습니다. 숙련자가 아니시라면 변신을 이용하여 수월하게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점점 요령이 붙으신다면 괜찮으시겠지요.

 

 

3. 얼음 계곡, 깊은 곳에 가기 위한 공격력은?

제가 소개해 드릴 얼음 계곡, 깊은 곳 히어로 전투중에 가장 높은 방어력을 가진 보스는 우르쿨입니다. 우르쿨의 방어력은 4023이고 히어로 방어배율에 의하면 9252.9가 됩니다. (물론 우르쿨은 피통이 장난이 아닙니다만) 나머지 보스들의 방어력은 모두 4000을 넘지 않기 때문에 에피6에 비하여 공격력의 장벽은 높지 않습니다. 따라서 기본적인 공격력을 갖추신 라이트 유저 분이라도 부담없이 즐기시길 바랍니다.(대신 컨트롤을 많이 요구할지도 모릅니다 ㅠ) 따라서 이번 팁에서는 각 몬스터의 방어력을 따로 소개하지 않습니다. 궁금하신 분은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28&l=16023 이 곳을 참고해주세요.

 

 

전투소개

 

 

이제부터 유명한 몇몇 맵들을 소개하겠습니다.

(이미지는 샤아전용자쿠님의 글에서 캡쳐해왔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28&l=14842)

 

 

 

1. 우르쿨

 

보스 : 우르쿨(8인 레이드)

드랍인챈 : 호기심 많은(9), 설익은(A), 실속 있는(A)

 

시작부터 강력한 히르꿀(히어로 우르쿨)입니다. 히어로 나오기 전에도 초행끼리 와르르 뭉쳐가면 신나게 헬프 띄우던 우르쿨이올시다. 오늘 소개드릴 전투중에 가장 높은 난이도를 가지고 있고. 필자는 아예 갈 생각을 안할정도로 (창시타라 자꾸 죽어서 파티원들에게 죄송합니다.) 난이도가 꽤 높습니다. 미친듯한 피통, 넓은 공격 범위, 더 빨라진 공격, 미친듯한 공격력 등으로 수많은 고렙 유저분들도 많이 포기하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호기심이 1000만을 훌쩍 넘는 최고가 인챈트이기 때문에 몇몇 싱컨님들은(?) 발길을 계속하고 있지요.

 

우선 처음시작하고 우르쿨이 쫒아오는 걸 뒤로하고 얼음 장벽을 부시면서 나아가실 텐데, 이 때 우르쿨의 돌진을 방해해줄 탱커님이 한명 필요합니다. 탱커분은 주로 오나님들이 맡습니다. 탱커하는 분은 우르쿨의 앞길을 막으며 천천히 전진하는데, 이를 '길막'이라고 합니다. 나머지 파티원들은 일단 앞만 보고 계속 달리며 얼음 장벽에 도달하면 '나이스'를 외쳐주어 우르쿨을 천천히 앞으로 데려갑니다. 이 방법을 반복하며 앞으로 계속 나아가다보면 어느 순간 우르쿨을 상대할 넓은 공간이 나오고, 이때부터 전투가 시작됩니다.

 

일반적으로 우르쿨은 넓은 맵이 나오면 3층에 올라가서 돌을 떨궈 맞춰 그로기를 만드는 식의 뎀딜을 하였는데 히어로 모드에선 한방에 그로기 되지도 않더군요. 돌은 놔두시고 갈고리 플레이를 추천합니다. 우르쿨의 갈고리 플레이는 서로 다른 플레이어 2명이 서로 다른 다리를 한 개씩만 갈고리를 걸어주시면 됩니다. 출항하기 전 갈고리 조를 짜시고, 순차적으로 2개의 다리에 갈고리를 걸어주시면서 전투하시면 되겠습니다. 갈고리를 걸 수 있는 타이밍은 우르쿨이 포효하고 있을 때 측면에서 거는 것과, 이비의 아이스 스피어를 맞고 얼어 있을 때 쉽게 걸 수 있습니다.

 

제일 주의해야 할 패턴은 우르쿨의 옆돌기 패턴. 범위도 괴랄하고 전조도 굉장히 짧기 때문에 정신 놓아두고 계시다간 우르쿨이 휙 돔과 함께 사망! 또 우르쿨 바로 앞에서 포효(브레스)를 맞지 않도록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온 몸이 찢어지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으헝)

 

 

추천하는 보조무기는 역시 갈고리입니다. 갈고리 성공률이 우르쿨 히어로의 클리어 타임을 크게 좌지우지 하게 될 것입니다. 지인들과 가게 되신다면 아마 손발이 좀 더 잘 맞으니 더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히르꿀은 제가 잘 안가고, 제가 가더라도 폭풍인장이기 때문에 히르꿀에 대한 정보가 잘못되어 있다면 부디 조언 부탁드립니다.

 

드랍율은 높지 않습니다.

 

 

 

2. 되살아난 공포

보스 : 블랙밸리(6인 레이드)

드랍인챈 : 결의에 찬(9), 명쾌한(9), 짜릿한(9)

 

짜릿한만 아니면 일단 인챈만 먹으면 꽤 돈이 되는 던전입니다.

히어로 나오기 전의 블랙밸리를 기억 하십니까? 연팔라의 노예로 레이드몹이 레이드몹이 아니고, ap회수용이니 골드벌이용이니 그냥 잉여몹 취급을 받던 그입니다.

그러나 그가 히어로로 돌아왔습니다. 히어로에서 그는!

연팔라의 노예입니다. 답이 없어요 OTL.

이건 뭐 클리어 타임도 너무나도 빠르고 보스피가 괴랄해서 오래 쳐야하는 것도 아니고. 토큰 녹이고 싶으시다면 일단 가세요. 토큰이 순삭당합니다(?)

진행 방법은 그냥 팔라라를 파티순으로 쭉~던져주시면 됩니다. 팔라라에 눈 멀어 끙끙대는 시간도 길고, 일반적으로 6명이 팔라라 다 던지기도 전에 전투 종료가 되어버리는 팟이 허다합니다. 설사 팔라라가 죄다 떨어졌다고 해도 그냥 때려잡기에 그렇게 괴랄한 보스는 아니기 때문에, 가서 열심히 극딜 하시면 됩니다.

 

보조무기는 그냥 전부 팔라라를 들고 가세요;; 신나게 패고 오시기 바랍니다.

 

드랍율은 똥입니다. 네... 그래도 순삭이 가능하고 동시간대에 던전 돌 수 있는 횟수가 많아서 한번쯤 노려보실 만 합니다.

 

 

 

3. 두개의 달

보스 : 니시엔, 에프니시엔

드랍인챈 : 고풍스러운(A)

 

필자가 히어로 전투 나오기 전에 0pt로 남겨뒀던 유일한 전투였습니다. 퀘스트 깨는데 굳이 갈 필요가 없었거든요(...) 그런데 히어로모드가 나온 후에 최고의 인기를 달리고 있는 고풍노기입니다.

보스는 두마리의 위습입니다. 처음 니시엔이라는 파란 위습이 나오고, 몇초정도 지나면 에프니시엔이라는 붉은 위습이 나옵니다. 이 위습들은 여타 위습들처럼 미친듯이 뛰어다니고, 니시엔은 중거리 얼음 미사일을, 에프니시엔은 개편 전 스탭비의 파볼을 날립니다. 고로 두마리 다 상대하기도 쉽지 않고, 이놈의 위습들이 너무 도망다녀서 뎀딜하기가 여간 불편한 일이 아닙니다.

따라서 진행방법은 보스전이 시작되면 우선 니시엔만 나왔을 때 보스방 맨 처음에 시작하는 좁은 동굴 골목(?)으로 데려옵니다. 방법은 f11연타를 하다보면 자기가 알아서 휙휙 날아와요. 그 상태에서 구석에 넣고 에프니시엔은 무시하시고 니시엔만 먼저 잡아줍시다. 니시엔을 다 잡은 뒤에는 이제 에프니시엔을 f11 연타로 다시 골목으로 데려와서 에프니시엔 역시 마저 잡아주시면 됩니다.

근데 골목에서도 이놈들이 말을 안듣고 휙휙 날라다녀요. 그럴땐 소폭이나 창을 맞춰주시다 보면 그로기 상태(색 진해지면서 크기도 작아지고 움직이지도 않는 상태)에 빠지는데 극딜하시면 됩니다.

 

추천 보조무기는 창, 소형폭탄이 되겠습니다.

 

드랍율은 크게 나쁘지 않습니다. 저에겐 크게 나쁩니다만 심심할때마다 한번씩 나와주기 때문에 톡기사도 많이 보이고 하더군요. 나는 9랭인챈과 인연이 없더라! 하던 분에게 추천합니다.

 

 

4. 예티의 왕

보스 : 락죠

중간 보스 : 사르가뮤(안나올 수도 있음), 빅혼(반드시 나옴)

드랍 인챈 : 소중한(A), 치열한(9), 현란한(9), 현혹하는(9), 풍요로운(9), 명쾌한(9), 결의에 찬(9), 마력(E)

 

....드랍 인챈 종류가 참 신기하죠? 근데 저거 거의다 안나오니까 이건 그냥 소중먹으러 가는거에요. (절대로 제가 소중밖에 못먹어봐서 하는 말이 아니에요)

소중한이 꽤 잘나오는 예티의 왕입니다. 소중한이 10~20만을 유지하는 인챈이고, 판당 2개씩도 나오고 해서 꽤나 돈벌이가 되는 예티의 왕 히어로입니다.

중간 보스가 사르가뮤, 빅혼인데 사르가뮤는 안나올 수도 있지만 빅혼은 반드시 나옵니다. 사르가뮤는 오히려 안나오는 경우가 더 많지요. 예티의 왕은 빅혼이 진보스라는 말까지 나올 정도로 빅혼이 더 어렵습니다. 빅혼에서 전멸하는 파티가 락죠에서 전멸하는 파티보다 많죠. (뭐 대부분은 깹니다만)

파티에 이비가 있으시다면 이비님은 터틀레그로 빅혼의 속도를 느리게 해주세요. 히어로 모드의 빅혼은 정말 답이 안나옵니다. 너무 날뛰거든요. 그래서 터틀레그를 먹여주면 수월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또 위 3마리 모두 갈고리가 걸립니다. 근데 다리가 짧아서 자동조준으로는 안잡히는 경우도 많구요, 조준 발사로 스나이핑 해주시기 바랍니다. 갈고리 거는 타이밍은 큰 공격 후에 후딜이 생길 때를 노려주세요.

 

추천하는 보조무기는 갈고리, 팔라라입니다.

갈고리보다는 효율이 덜하지만 이비분들은 팔라라를 들어주시는게 좋겠네요.

 

드랍율은 소중한은 잘나옵니다. 근데 저 나머지 9랭들은.... 그냥 소중노기라고 생각하시고 계~속 돌다보면 줍니다. 아마도..

크게 얻는 복이 없으신 분들을 예티의 왕 히어로를 자주 다니시다보면 소소한 득을 맛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5. 광란

보스 : 이즈루크

드랍인챈 : 마음먹은(A), 바람같은(A), 침착한(A), 한방이 강한(A), 날카로운(A), 명철한(A), 소중한(A), 맷집 좋은(A), 현자의(A), 치열한(9), 현란한(9), 현혹하는(9), 낙엽(9)

 

급히 제보받고 추가한 광란입니다.

예티의 왕보다 더 많은 종류가 있네요. 실속있는 것은 굵은 글씨정도지만..

일단 광란 관련 타이틀이 많아 타이틀노기 겸 가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소중한 드랍율은 락죠와 비슷하거나 작거나.. 제 체감상으로는 락죠가 더 많이 줍니다.

공격 모션이 커다란 공격들이 많습니다. 이놈도 꽤나 폴짝폴짝 뛰어다니기 때문에 갈고리로 제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역시 크게 버는것에 운이 나쁘신 분들은 타이틀 노기할겸 소중노기할겸 달려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추천하는 보조무기는 갈고리입니다. 팔라라가 먹히는지는 제보 부탁드리겠습니다.

 

드랍율은... 소중 먹으러 갑시다.

 

이번 팁을 마치며...

 

저번에 작성했던 에피6 인챈노기 입문 가이드가 그리 흥할줄은 몰랐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인챈노기 정보에 목말라 있으셨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계속적인 호응을 보여주신다면 다음엔 폐허, 성역과 아율른으로 점점 내려가 보고 싶습니다.

 

인챈노기, 남이 먹는걸 구경만 하면서 아 나는 진짜 운이 없나봐라고 엉엉 울다가도 종잇장 하나가 인벤토리에 굴러들어오면 그리 기쁠 수 없습니다.

 

나는 레이드 복이 없어! 근데 재료노기는 싫어! 하시는 분들, 인챈노기로 운을 시험해보시지 않겠습니까?

 

 

(2011. 7. 9. 16:11 수정)오타와 광란 전투정보 추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