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리미어 서버 Brutal 길드의 길드마스터인 블래스터 카록 '리프드랍' 입니다.

남들은, 다른 케릭들은 어느정도만 되면 비교적 쉽게 클리어할수있는 7080 배무덤 솔플,

블래스터 카록에겐 상당히 어렵지요. 스킬북도 추가안해주는 암울한 마당에 발악하는 심정으로

'번각이나 쓸어잡숩시다.'의 목표를 가지고 솔플 공략을 해보고자 합니다.

아래의 공략은 일반적인 인파이팅 블래스터가 아닌 아웃파이팅 블래스터입니다.

최대한 보편적인 스펙으로 생존률을 높여 쉽게 클리어하게끔 공략된 영상입니다.

*모든 영상은 소리가 나지않습니다. 지루하지않게끔 음악을 틀면서 가볍게 봐주세요.*

---------------------------------------------------------------------------------------------------------

1. 장군 콸테이락


영상이 첫 1줄은 녹화 버튼을 미처 못눌렀지만,

전투가 시작되자마자 콸테이락이 강화를 시작합니다. 이때 뒤로 돌아가서 2타 스매시와 버스트 등을 날려줍니다.

덮치는 패턴에 잡기가 있는지 촬영을 한 오늘, 처음알았네요. 여태 못본걸로봐선 아마 드문 확률일거같은데

이 부분 정확하진 않지만 어쨌든 원래 잡아채는 패턴은 앞발에 부파수치를 누적시키면 공격은 허용되지만

잡히지는 않습니다. 이때 격노로 빠르게 부파수치를 쌓는 방법이 있는데 위 영상은 그게 실패...

여러분들은 잘 하실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콸테이락은 공격을 쉬지않고 몰아치는 보스이니 간결한 위빙으로 딜타임을 뽑아내는게 주요합니다.

여유가 되는 날에 영상을 좀 더 보기 좋게 촬영해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2. 백작 코메스


번개 기둥 3연발이 위빙이 되지않는, 블래스터에게 상당히 짜증나는 보스입니다.

어쩌다가 번개기둥 맞으면 찍소리못하고 다 맞아야되니 이거에 주의하셔야합니다.

무리하게 4타를 우겨넣는거보단 위빙어택-버스트 혹은 2타-버스트 등으로 버스트를 연계한 원거리 딜링을 해주시는게

생존면에서 더 유리하며 정신적인 부담 또한 덜합니다.


3. 후작 마르키오


맵 구석의 전등 근처로 안가시는게 좋은, 지형 선택을 잘 해야 하는 보스입니다.

타 케릭터들은 두려워한다는 광폭화(회전공격 난사)는 블래스터에겐 큰 딜링의 기회입니다.

버스트 게이지가 쌓이면 버스트 자체의 데미지가 퍼센트로 높아져 버프 유지도 쉬울뿐더러 딜링또한 용이합니다.

이때 두려워하지마시고 인파이팅해주시면 쉽게 클리어할수있습니다. 그 외엔 공격을 하는지 마는지 하는

백스텝으로 인해 스테미나 로스가 생기는데 이때에는 코메스를 잡듯이 마음편하게 버스트 위주의 원거리 딜링으로

농락해주시면 되겠습니다.


4. 여군주 모나르카


이유불문, 변신으로 쓸어담아주시기 바랍니다.

주의할점은 창시타나 햄오나, 검오나같은 폭발력이 없어서 데미지가 많이 딸려 변신 시간 내에 모나르카를

잡을수없는 경우가 꽤 자주 생깁니다. 이땐 장비가 다 박살나있는 상태이므로 모든 공격에 매우 주의하셔야됩니다.

스테미나 포션을 아낌없이 드셔서 변신이 풀린 일반상태에선 반드시 버스트 위주의 원거리 딜링을 하셔야합니다.


5. 저주받은 갑판장


가뜩이나 덩치가 커서 피격박스가 큰 카록에게 콩알만한 총알 난사는 상당히 골아픕니다.

물에 독을 푸는것도 상당히 힘든 패턴이지요. 독이 풀리면 최대한 점프로 멀리 도망다니다가

독이 사라졌을때, 밀어붙이고 또 밀어붙이는것이 호검의 의지, 짧은시간내에 자신이 할수있는

폭딜을 해주셔야합니다. 이 방법을 반복하다보면 생각보다 수월하게 잡으실수있습니다.

서서버티기를 다 찍으신 분들이라면 7연사인지 8연사인지 하는 난사는 애초에 맞지않도록 주의하셔야합니다.


6. 저주받은 일등 항해사


블래스터에게 가장 쉬운 보스입니다. 11연참을 유도하여 발랑 넘어진 상태에서 죽자고 패는겁니다.

그 외에 덩실덩실하며 달려들때엔 영상에서 보시는것처럼 2타스매시-버스트 등 버스트 위주의 원거리 딜을 하며

거리를 벌려주시면 됩니다. 독 위에 오래동안 서있는것은 매우 위험하므로 독장판 밖에서 원거리딜링을 해주시면

정말 아주 쉽게 잡으실수 있습니다.


7. 저주받은 해적 선장


라스트 보스입니다. 위영상에서처럼 전투지형내에 보물상자가 없다면, 상당히 낭패입니다.

저도 그 덕택에 2번인지 3번인지 죽어버렸지만 상자가 있다면 아주 쉽게 클리어하실수있습니다.

역시 마찬가지로 히트 앤 런 전술을 구사하시면 생각보다 수월하게 잡으실수있습니다.



블래스터의 인식을 바꿔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여 이렇게 글을 써봅니다.

카록분들의 인식에서 기둥은 인파이터, 블래스터는 아웃파이터라고 자리매김하였습니다.

근데 막상 블래스터 카록분들 만나서 플레이를 보면 너도 나도 인파이팅이지요.

그러니 스킬북도 없는데다 어거지로 인파이팅하려니 딜링이 안나오고 블래x 라는 방제가 생기는거같습니다.

우리는 배의무덤에서만큼은 인식을 달리 가져봅시다.

우리가 원래 구사할수있는 가장 최적화된 전술인 히트 앤 런을 적극 활용해봅시다.

버스트는 범위도, 데미지도 생각보다는 쓸만한 공격기입니다. 더군다나 부파수치가 상당히 높은 스킬이므로

아끼지말고 적극 활용한다면 적어도 배의무덤에서 만큼은 타케릭이 할수있는 만큼의 능력은 보여줄것입니다.

블래스터는 여러분들이 아시는것보다 더 암울합니다. 하지만 우리도 할 수 있다는것을 여러분들에게,

많은 카록여러분들에게 증명하고자 이렇게 글을 남겨봅니다.

p.s1 위 리프드랍의 케릭터 정보는 노버프시 공20.7k, 방10.3k, 밸런스75, 공속44입니다.

p.s2 위 공략은 초고스펙이 아닌 적당한 스펙으로도 충분히 클리어할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