上편 [황폐한 모르반, 저승을 지키는 문지기] 보러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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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공략은 Internet Explorer 에서 작성 되었으므로 익스로 보시는게 제 의도와 가장 잘 들어 맞습니다.

 

중요한 내용의 가독성을 위해서라도 타 브라우져 유저 분들은 IE 탭을 이용하거나 익스플로러로

 

읽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도 크롬 유저지만 범용성을 위한 익스플로러를 택했습니다.

 

   

또한 제 소견이 100% 최선이 아니니 잘못된 정보 혹은 더 좋은 공략법이 있다면 피드백을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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上편은 잘 보고 오셨나요?

 

그럼 나머지 두가지 전투의 공략을 시작합니다.

 

下편에서는 불타는 신전과 죽음의 신 전투를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1 . 인퀴지터 율케스

 

2. 저승을 지키는 문지기 라바사트 

 

3. 불타는 신전 ? ? ? (스포일러에 민감하신 분들은 스토리를 먼저 즐겨주세요)

 

4. 죽음의 신 크로우 크루아흐

 

 

 

순으로 진행 되며 7080 난이도를 기준으로 작성 합니다.

 

 

  

 

 

 

 

 

 

 

 

 

 

 

 

 

 

 

 

 

 

 

 

 

 

 

스포일러에 민감하신 분들은 스토리를 먼저 즐겨주세요.

 

 

 

 

 

 

 

 

 

 

 

 

 

 

 

뒤로 가기 눌러주세요.

 

 

 

 

 

 

 

 

 

 

 

 

 

 

 

여기까지 오셨으니 보시는 겁니다.

 

 

 

 

 

 

 

 

 

 

 

 

 

 

 

 

 

 

 

 

 

 

 

 

 

 

 

 

 

 

 

 

3. 엘라한

 

 시작하기에 앞서..

 

 

유효판정과 히트박스 등이 상당히 정교하면서도 마냥 대책없지 않고 반드시 탈출구가 있는..

 

부가요소로 열기게이지 라는 옵션을 넣으면서 대박이 나버린 레이드 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신규 레이드 솔플 중 가장 재밌었어요.

 

비숙련시 난이도 역시 상당하며 스펙을 믿고 너 죽고 나 죽자 식으로 맞다이가 곤란합니다.

 

 

 

 

 

 

 

이번엔 열기 게이지에 대해 공부하고 넘어갑시다.

 

 

 

 

열기게이지

 

 

                 

 

 

초록색 원 안의 퍼센테이지가 보이시나요?

 

통상 엘라한에게 1피격 당 25%의 열기게이지가 자신의 케릭터에게 누적 됩니다.

 

이 누적치가 100%에 도달하면 끔찍한 일이 벌어집니다.

 

이미 쌓여 있는 열기게이지는 일정 시간 피격이 없다면 서서히 감소하며(정말 서서히)

 

특수 보조무기인 성수를 이용해 한번에 0으로 초기화 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파란색 원으로 표기 해 둔 곳이 성수가 보급 되는 곳입니다.

 

열기 게이지를 다스리는 자가 엘라한을 정복할 것입니다 (심각)

 

 

열기 게이지가 100%가 되었을 때

 

 

안타깝게도 잦은 피격으로 인해 열기 게이지가 100%가 되었다면

 

'일반적으로는' 회피가 불가능 합니다.

 

1만 2천의 방어력을 기준으로 약 체력이 4000가량 빠지는 (2타 모두 피격시) 브레스 공격을 시전하는데

 

방어력이 낮고 와이어 회피 등의 고급 생존기가 없다면 손을 놓으세요.

 

 

아.. 손을 놓기 전에 절대 주의 사항.

 

 

[주의]

 

아래 스크린 샷에 표시 되어 있는 분홍색 기둥 근처에 다가가지 마세요. 

 

엘라한의 브레스 공격은 기둥을 함께 박살내 버립니다.

 

1) 기둥이 박살나면

 

2) 천장이 개방되고

 

3) 천장이 개방되면

 

4) 메테오 폭격이 (화산탄) 떨어집니다. [이 녀석에게 피격 당해도 열기 게이지는 상승합니다]

 

 

즉 죽으려면 곱게 죽어라(....) 라는 말이 되겠습니다. 잘못 죽으면 해당 레이드의 난이도가 올라갑니다.

 

당황 하셔서 기둥쪽으로 도망가시지 마시고 기둥이 없는 곳에서 전사 한 후 파티원의 '나이스' 를

 

듣는 것도 그야 말로 나이스플레이

 

  

브레스 얼마나 아프지?

 

 

[브레스]


방어력 12k = 2000  [4000]

방어력 10k = 2700  [5400] 

방어력 8k = 3500  [7000]

방어력 6k = 4200  [8400]
 
 
이 수치에서 운이 좋아 서서버티기 발동 or 다운 시 해당 숫자의 데미지 만큼.
 
그렇지 않을 경우 통상 적으로 [x2] 의 데미지를 입게 됩니다.
 
 
'이게임피시게임' 인벤닉 '비야' 님이 측정해 주신 정보 입니다.
 
매공략마다  귀찮은 일 대신 해줘서 큰 도움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브레스 外

 

 비단 브레스 외에도 항시 열기게이지를 일정수준 이하로 유지해야 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엘라한의 광역 공격패턴 "완전연소" 가 그것이며 그 외 화산탄을 제거하는 방법에 있어 중요한 척도가 됩니다.

 

패턴공략에서 자세하게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엘라한 역시 1페이즈와 2페이즈로 나뉘어 전투를 하게 됩니다.

 

통상적으로는 스크린샷 에서와 같이 3줄, 즉 체력게이지가 빨간색이 됨 과 동시에 2페이즈에 돌입합니다.

 

허나 플레이어들의 실수가 잦아들 수록 2페이즈로 돌입하게 되는 시간이 단축 됩니다.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김평컨' 유저의 열기게이지 100% 달성

 

2) '김평컨' 유저가 기둥으로 닥돌

 

3) '김평컨' 유저를 향해 엘라한의 브레스가 작렬

 

4) 브레스에 직격당한 기둥이 부서짐 - > 천장이 일부 개방 됨

 

5) '김평컨' 유저가 이와 같은 행동을 반복 -> 천장이 완전히 개방 됨 -> 2페이즈 바로 돌입

 

 

2페이즈의 경우 난이도가 급증 하니 다시한번 죽으실 분은 곱게 죽어 주셔야(;;;)  

 

패턴소개 들어갑니다.

 

 

 

스태프 이비라면 특히나 율케스전에서 같이 해당 거리만큼의 안전거리를 지키려 노력해 주세요.

 

엘라한의 초근접 공격은 매우 빠르고 엠버를 씹는 패턴이 있기에 잦은 피격에 노출당합니다.

 

애초에 거리를 벌려 두어 초신속 패턴을 흘리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한방 한방이 아픈것은 물론이오, 잦은 피격이란 곧 빠른 열기게이지 누적으로 연결 됩니다.

 

 

 

 

Phase 1 : 초기 상태이며 아래의 공격 패턴을 갖습니다.

 

 7080 난이도의 경우 시작과 함께 2페이즈 이니 참고해 주세요. (본섭 수정)

 

1. 기습형 단타 (왼 / 오른 공통)

 

2. 내려찍기 (+ 후속타)

 

3. 2타 공격

 

4. 5단 돌진

 

5. 코코볼 (유도형 / 방사형)

 

6. 옆치기 / 뒤치기

 

7. 완전연소 ★

 

 

 

 

 

 

1. 기습형 단타 (왼 / 오른 공통)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굉장한 발동 속도를 자랑합니다.

 

허나 앞서 말씀드린 안전거리를 유지한다면 그리 자주 보기도, 피격 당하기도 힘든 패턴입니다.

 

별다른 후 딜레이가 존재하지 않으니 간격을 잘 재며 다음 패턴에 주목해 주세요.

 

 

 

 

 

 

 

 

 

 

 

 

 

 

 

 

2. 내려찍기 (+ 후속타)

 

 

엘라한이 오른손을 크게 들어 바닥을 찍습니다.

 

동일한 패턴이지만 변칙으로 엘라한과 근접시 왼/오른손이 추가 되어 단타성 패턴이 2타 패턴으로 바뀌니

 

주의해 주세요. 내려찍는 손바닥에 정확히 가격당하면 엠버가 박살나니 습관성 엠버는 자제해 주세요.

 

 

 

 

 

 

 

 

 

 

 

 

3. 2타 공격

 

 

단타성 공격과 동일하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간격을 잘 재셨다면 굉장히 빠른 동작임에도 예측하여 회피 가능합니다.

 

탭비 분들께는 계속 강조 드립니다. 간격 간격

 

 

 

 

 

 

 

 

 

 

 

 

 

 

 

 

4. 5단 돌진

 

 

엠버 금지 : 2타째를 막는 순간 박살나며 추가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아 못피했다.. 싶은 순간 차라리 그냥 한대 내어줍시다.

 

 

선행동작으로 왼손을 천천히 들어올리며 화면이 진동합니다.

 

회피 자체는 상당한 간격조절과 배짱을 요구로 하지만 회피에 성공했다면 무려 4집중을

 

때려박을 수 있는 훌륭한 후딜레이를 제공합니다.

 

반드시 숙달하세요 !!

 

 

 

 

 

 

 

 

 

 

 

 

 

 

 

 

 

 

 

 

5. 코코볼 (유도형 / 방사형)

 

 

케릭터를 따라 날아오는 유도형 코코볼과 엘라한 주변에 다섯개의 코코볼을 투하 하는 방사형 코코볼로 나뉩니다.

 

전자의 경우 상당히 너그러운 유도성을 가지고 있기에 타이밍에 맞춰 폴짝 으로 간단히 회피 가능 합니다.

 

후자의 경우 유도형 코코볼 보다 표효하는 소리가 낮게 깔리며 엘라한의 주변으로 코코볼을 투하합니다.

 

마찬가지로 쉽게 판별 가능하며 안전거리 를 잘 지켜주셨다면 별달리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될 패턴입니다.

 

 

 

 

 

 

 

 

 

 

 

 

 

 

 

 

 

6. 옆치기 / 뒤치기

 

이번에도 음란마귀 집어넣으시고 숙지합시다.

 

저거노트와 비슷한 형태의 옆/뒤치기로 유저가 엘라한의 옆/뒤를 잡았을 때 빈번하게 나오는 패턴입니다.

 

단순히 히트박스에서 벗어났다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 후에 엘라한의 몸통 밑으로 나오는 파동이펙트가

 

완전히 제거 될 때 까지 피격 판정이 있습니다.

 

피했네? 파스톰 넣어야징 ☆  하고 달려 나가시면 봉변 당하십니다.

 

대표적인 물약타임이며 3집중 이상을 세이브할 수 있는 찬스 이기도 합니다.

 

 

 

 

 

 

 

 

 

 

 

 

 

7. 완전연소 ★

 

완소 패턴.   완전소중 아닙니다.

 

완전연소 패턴 시작부터 끝까지 엘라한은 무적이 됩니다.

 

완전 연소는 토탈 다섯번의 도트데미지로 나뉘어 지며 회피가 불가능 합니다.

 

특이점은 열기게이지 누적치에 비례하여 데미지를 입게 된다는 점입니다.

 

열기게이지의 절대값의 퍼센테이지 만큼의 체력이 소모 됩니다.

 

계산하기 쉽게 본인의 체력이 1만이라 가정.

 

20의 열기게이지를 지니고 있다가 완전연소 패턴에 당하게 된다면 총 체력의 20%인 2천의

 

데미지를 받게 됩니다.

 

반대로 80의 열기게이지를 지니고 있다가 완전연소 패턴에 당하게 되면 총 체력의 80%인

 

8천의 데미지를 받게 됩니다.

 

현재 본인의 열기게이지가 20% 미만이라면 무시하고 딜링에 집중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열기게이지가 많이 쌓여있다면 즉각 모든 행동을 중지하고 성수를 이용해 열기게이지를 초기화

 

시켜 주세요.

 

 

 

 무사히 체력을 빨간색 게이지 까지 만들었다면 1페이즈 종료입니다. 

 

 or 잦은 브레스의 허용으로 기둥이 모두 파괴 되었다면 1페이즈 종료입니다

 

2페이즈 돌입영상 입니다. 지옥이 시작됩니다.

 

화면에서 기둥이 모조리 박살나는 모습이 보이시지요?

 

이때는 유저도 엘라한도 모두 무적상태이니 빠르게 재정비를 해 주세요.

 

 

 

 

Phase 2 : 1페이즈의 모든 속성을 유지한 채 아래의 패턴이 추가 됩니다.

  

 7080 난이도의 경우 시작과 함께 2페이즈 이니 참고해 주세요. (본섭 수정)

 

 

1. 화산탄 폭격

 

2. 거대화산탄 폭격

 

3. 거대화산탄 집어던지기 ★

 

 

1. 화산탄 폭격

 

 

2페이즈가 시작되면 맵의 모든곳에 랜덤으로 화산탄 폭격이 시작됩니다.

 

스크린샷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해둔 바닥이 폭격을 알리는 전조이며 해당 전조가 생기고 2-3초 후에

 

화산탄이 떨어집니다.

 

이 공격은 엘라한이 직접 행 하는것이 아닌 전투의 독립적인 요소 입니다.

 

또한 이 공격에 피격 당해도 마찬가지로 열기 게이지가 25 ~ 50% 상승합니다. (올....)

 

 

화산탄이 떨어지기 전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 주세요.

 

엘라한을 항시 주시하고 있음은 물론입니다.

 

 

 

 

 

 

 

 

 

 

 

 

 

 

 

 

 

 

 

2. 거대화산탄 폭격

 

 

맵 전반부에 다음과 같은 알림과 함께 거대 화산탄이 출몰 합니다.

 

 

 

 

 

[중요 합니다]

 

거대화산탄은 체력을 가지고 있으며 일반적인 방법으로 화산탄을 제거 하려고 하면

 

100% 봉변을 당합니다.

 

 

① 화산탄을 타격시 마다 데미지에 비례하여 본인에게 열기 게이지가 축척 됩니다.

 

② 열기 게이지가 100인 유저가 화산탄을 타격시 그 즉시 화산탄이 터지며 즉사합니다. ★★★

 

거대 화산탄을 타격하여 얻은 열기는 수초가 지나면 다시 떨어집니다.

 

결국 해답은

 

① 여러명의 유저가

 

② 열기게이지를 조금씩 분배하며

 

③ 돌아가며 타격하여 제거

 

④ 성수의 적극적인 활용

 

정도로 공략할 수 있겠습니다.

 

 

 

 

 

 

 

 

만약 7080솔로잉에 도전중 이라면 이를 상대하지 않고 피하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리스크를 안아가면서 까지 시간 낭비 할 필요 없지요 :D

 

다음 글을 읽어주세요.

 

 

 

 

 

 

 

 

3. 거대화산탄 집어던지기 ★★★

 

 

거대화산탄 출몰 후 일정시간 동안 제거 하지 못하면 발동하는 패턴 입니다.

 

영상을 보시면 코코볼을 뱉다 말고 제가 아닌 다른 방향으로 부리나케 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화산탄을 집어서 네게 던져버릴꺼야"

 

라는 신호이며 맵 전체에 가드 , 방어력 무시 6000의 데미지를 선사합니다.

(데미지 측정에 정보를 주신 비야님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다만 다음과 같이 성수를 보급 받는 보급대 위로 점프하여 올라가면 타격 받지 않습니다.

 

엘라한 7080 솔플의 핵심이 되는 내용이니 도전하실 분들은 잘 숙지해 주세요.

 

 

 *수정) 본섭으로 넘어오면서 보급대 위로 점프하지 못하게 수정되었습니다.

 

           솔로잉 방해요소가 늘었네요.

 

 

 

 

 

 

 

 

 

패턴소개가 끝났습니다.

 

엘라한의 공략은 여기까지 이며.. 다시 한번 몇가지만 집고 넘어갈게요.

 

 

1) 열기게이지가 100이 된 유저는 기둥 근처에서 죽지 않고 곱게 죽습니다 (...)

 

2) 거대 화산탄은 어설프게 제거 하려다가는 즉사하게 됩니다. 파티원과 합심해 주세요.

 

3) 성수는 무한보급이 원칙이나 딜레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사용해 주세요.

 

 

 

7080 솔로잉 영상을 준비했으니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 해 주세요.

 

 

불타는 신전 엘라한 솔로잉 영상 : 7080 난이도

  

 

 

 

 

 

(테스트 서버의 영상 입니다.) 

 

 

 

 

 

 

 

 

 

  (본 서버의 영상 입니다.) 

 

 


마약 O , 눈사람 O , 
변신x , 물약 및 소모성 아이템 x

총 피격 26회

보험으로 서큐송곳니를 가져갔지만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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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크로우 크루아흐

 

 시작하기에 앞서..

 

  

율형과는 다르게 은근히 숏다리 입니다. *__)

 

 

 

 

흠.. 스태프 이비는 미리부터 간격을 재고 있지 않으면 무빙으로 흘리지 못할 패턴이 몇가지 있네요. 

혹은 아직 파훼를 못해낸 걸수도..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크로우 크루아흐는 일반패턴 10개특수패턴 3개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 과연 끝판왕 )

 

일반 패턴은 본인의 역량이 충분하다면 모두 파훼 가능합니다.

 

특수 패턴은 철저히 파티플레이를 요구하며 개인으로는 파훼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일반패턴

 

 

1.제자리 전격

 

2. 코코볼

 

3. 3타 발차기

 

4. 전격발사

 

5. 돌려차기 2타 (+파생돌진)

 

6. 지팡이 3연타

 

8. 고공점프 후 전격장판

 

9. 기모아 돌진

 

10. 스스슷 !! (3연타 돌진)

 

11. 다운 -> 회복시 장판공격

 

 일반 패턴은 다시 한번 다음과 같이 나누겠습니다.

 

 

1간격 주의 패턴

 

 

1. 3타 발차기

 

2. 돌려차기 2타 (+ 파생돌진)

 

3.  지팡이 3연타

 

4. 제자리 전격

 

2간격 주의 패턴

 

 

1. 전격발사

 

2. 코코볼

 

3. 스스슷 !!

 

4. 돌진 후 잡아채기

  

3간격 주의 패턴

 

 

1. 코코볼

 

2. 스스슷!!

 

언급하지 않은 패턴은 전 구간에서 위험한 패턴이니 특히나 더 주의 해 주세요.

  

 

 

 

 

 

 

 

1. 제자리 전격

 

 

판테움의 그것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선행동작과 후딜레이 모두 효자패턴.

 

vs 크로우에서 참으로 가지기 힘든 물약패턴은 물론 4집중 차징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활용하세요.

 
 
 
 
 
 
 
 
 
 
 
 
 
 
 
 
 

2. 코코볼
 

 

정신나간 발동 속도를 자랑하는 코코볼 입니다.
 
의외로 제 1간격에 서 있다면 전혀 움직이지 않아도 코코볼이 뒤로 흘려지는 진광경을 볼 수 있으나
 
코코볼을 내지르는 지팡이에도 히트 판정이 있기 때문에 리스크가 너무 큽니다.
 
영상과 같이 피해 준 후 짤짤이 해주세요.
 
후딜레이가 무척 짧기 때문에 별 다른 액션은 취하기가 힘듭니다.
 
 
 
 
 
 
 
 
 

3. 3타 발차기 ★★★
 

 

발동속도 / 공격속도 / 파워 / 어려운 회피법
 
네가지를 모두 겸비한 삼위일체의 격투패턴
 
유도성 또한 뛰어난 편이기에 1타를 피한 후 재빨리 거리를 잡히지 않으면
 
3타째인 내려찍기에 커다란 데미지를 입게 됩니다.
 
마나엠버로 가드하면 엠버가 박살나며 추가데미지가 들어옵니다. 엠버 쓰지 마세요.

 

 

 

 

 

 

 

 

 

 


4. 전격발사
 

 

 
제 1간격,  그 중에서도 가장 가까운 초 근접으로 뛰어 들어 파이어스톰을 먹이며 마스터리 활용을 꿈 꿉시다.
 
어설프게 가까운 거리에서는 피격당하며 마찬가지로 어설프게 먼 거리 역시 안전하지 못합니다.
 
겁먹지 마시고 바짝 붙으세요.
 
단, 발동속도가 심하게 긴 편은 아니기에 빠질것인가, 들어 갈 것인가를 재빠르게 판단해 주시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5. 돌려차기 2타 (+ 파생돌진)
 

 

율형님과 다르게 숏다리인 크로우가 되도 않게 돌려차기를 한 후 대시하여 어퍼컷을 날립니다.
 
2타에서 끝날 수도 있지만 추가적으로 3타째를 종종 날리기도 합니다.
 
2타에서 끝난다면 어퍼컷을 날린채로 잠시 가만히 있지만 3타를 준비하는 크로우는 짧은시간 몸을 웅크려
 
돌진준비를 취합니다.
 
맞으면 아프니 반드시 구분하세요.
 
 
 
 
 
 
 
 
 
 
 
 
 
 

6. 지팡이 3연타

 

개인적으로 굉장히 멋스러운 패턴이라고 생각합니다.
 
격투와 마법의 조화라... 봉비 시절이 떠오르네요.
 
적당히 거리를 유지하는 것 만으로 파훼가 가능하며 마지막 바닥을 찍으며 발생하는 전기는 엠버로 가드가 불가능

 

영상에서는 이번에 새로 생긴 0.2초 무적을 적용하여 피한 사례 입니다. (... 없다고 생각하세요;;;)

 

 

 

 

 

 

 

 

 

 

 

 

 

 

 


7. 돌진후 잡아채기

 

 
크로우 크루아흐의 몸이 푸른 오오라에 휘감기며 사냥감을 노리는 뱀 처럼 웅크립니다.
 
상당히 빠른 속도를 가지고 있지만 유도성이 전무 합니다. 멋지기만 한 패턴이에요.
 
 엠버로 가드가 불가능 합니다.
 
잡히면 세번째 영상 처럼 되며 타이틀 "이거 놓고 얘기하자. (1/50) "
 
를 습득하게 됩니다. 재밌네요 :D
 
 
 
 
 
 
 
 
 
 
 


8. 고공점프 후 전격장판
 

 

화면에서 처럼 높게 점프한 후 기를 모아 바닥에 내리 찍습니다.
 
라바사트와 마찬가지로 열십자(十) 피타고라스의 정리 !!!!! 로 내려 찍지만
 
라바사트와는 다르게 유도성이 상당 합니다.
 
솔플 기준 오른쪽으로 계속 달리기만 해도 무난히 피해집니다.
 
패턴 종료 후 물약 먹을 시간 따윈 없습니다.(...)
 
 
 
 
 
 
 
 
 
 
 
 
 

9. 기모아 돌진
 

 

크오오오오옹 ~ ~ ~ 소리가 들린 후 속으로 하나, 둘, 셋 ! 폴짝 ! 피해버리면 됩니다.
 
만약 피시방 유저라면 하나, 둘, 셋 폴짝 !! 이라고 크게 외치며 피해주세요. 더 잘 피해집니다.

 

 

 

 

 

 

 


10. 스스슷 !! 3타 돌진 ★★★
 

 

 제 3간격  에서 어그로를 먹게 되면 어김없이 날아오는 패턴입니다.
 
바로 코 앞까지 다가오며 유도성, 스피드를 모두 지닌 채로 몸통박치기를 합니다.
 
끝자락에서 엠버에 걸치게 되면 엠버가 박살나며 다단히트 당합니다.
 
아슬아슬하게 거리에서 벗어날 수 있겠다.. 싶으면 차라리 후방으로 피해주는게 더욱 안전합니다.
 
 
 
 
 
 
 
11. 다운 회복 -> 반격
 
 
다운 후 회복 시에 나타나는 파란색의 장판과 마찬가지로 등장 후 바로 근접하지 말아주세요.
 
가령 중력역전 후 / 템페스트 후 / 소나타 후 / 등등 다운,홀딩기를 먹여 극딜이 끝났다면
 
곧 바로 회피해 주세요.
 
 
 

일반 패턴은 여기까지 입니다. 

 
 

 

 

 

특수패턴

 

 

1. 분신 소환

 

2. 석상 (사신의 흉상) 소환

 

3. 대망의 산화 패턴

 

 

 

1. 분신 소환

 

 최초로 체력이 7줄이 되면 카메라가 클로즈업 되며 공중으로 부양합니다.

 

이후 두마리의 분신을 소환하게 됩니다.

 

본 서버 변경점

 

 

최초 체력이 9줄이 되면 최초로 분신 소환을 하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아.. 이 짤이 아니네요..

 

 

 

 

 

 

 

화면엔 보이지 않지만 반대 쪽에 한마리의 분신이 더 있답니다.

 

다운 후 회복 시에 나타나는 파란색의 장판과 마찬가지로 등장 후 바로 근접하지 말아주세요.

 

 

 

크로우 크루아흐의 분신 

 

 

특수 패턴을 제외한 일반 패턴의 대부분을 사용하는 두마리의 분신이 소환 됩니다.

 

맵 양 끝에 두마리가 생성되며 파티원들은 너 나 할것 없이 머릿수를 맞추어 분신을 제거 합시다.

 

 

[주의]

 

체력은 그리 높은편이 아니지만 혹여나

 

 일정시간 내에 분신제거에 실패 할 경우

 

(남은 분신의 갯수) * 50% 의 광역 데미지를 본인 체력에 입게 됩니다.

 

즉 한마리를 놓쳤다면 체력의 절반이 날아가고, 두마리 모두 놓쳤다면 체력이 모두 소진 되며

 

전원 즉사합니다.

 

TIP

 

크로우 크루아흐의 분신 두마리 에게는 스태프 이비의 환각과 터틀레그가 가능합니다.

 

환각과 터틀레그를 이용하여 분신을 보다 편하게 제거하세요

 

 

 

 

 

 

 

 

 

 

 

 

 

 

 

 

 

 

 

2. 석상 (사신의 흉상) 소환

 

 

 

선행동작으로  지팡이를 빙글빙글 돌린 후 땅에 찍습니다.

 

직후 맵 사방에 균일한 간격으로 4개의 석상이 소환 됩니다.

 

이 석상과 밀접한 플레이어가 없다면 약간의 차지시간을 가지게 한 후 불투명 색의 미사일이

 

랜덤하게 유저하게 날아갑니다. 7080 솔로플레이가 현재까지 불가능 한 이유가 이 석상에 있습니다.

 

이 미사일은 어떠한 경우에도 피할 수 없으며 미사일에 격추 된 플레이어는 중력역전에 당하는 것 처럼

 

2회 공중을 오르락 내리락 합니다. 이때 크로우 크루아흐의 공격을 받게 되면 고스란히 피격을 허락하므로

 

석상이 나타나면 최대한 석상을 먼저 공략해 주세요.

 

[주의]

 

분신 & 석상 소환

 

 

 

Or 아니고 And 에요.

 

말 그대로 석상을 소환 하더니 하늘로 토낀 후 분신을 소환 합니다. (쩌..쩌는데?;)

 

석상의 경우 장시간 내비두면 피곤해 지는 요소이지만 분신을 남겨 두면 잠시 후 대 참사가 일어납니다.

 

분신과 석상이 같이 소환 되었다면 아쉽지만 석상은 잠시 두고 분신부터 빠르게 지워주세요.

 

 

 

 

 

 

 

 

 

 

 

 

 

 

3. 산화 패턴

 

 

체력을 한줄 남긴 크로우 크루아흐는 공중으로 도약 해

 

서서히 체력을 고갈시키며 그야말로 생지옥을 선사합니다.

 

마지막 패턴이니 만큼 여러분의 역량을 믿습니다. Good Luck -_-)乃

 

 

 

 

 

 

 

 

 

 

 

 

 

 

 

 

 

 

 

 

 

 

 

 

 

은 너무 무책임한가요.

 

사실 별다른 공략이랄 게 없습니다.

 

그야 말로 발에 불나듯 불튀나게 도망다니며 가능한 체력회복 수단이나 생존에 관한 모든 컨트롤을 쥐어 짜 내 주세요. 

 

이동하며 멋은 없지만 포션 흡입, 내 친구 큐미, 든든한 방각,

 

 

오직 이순간을 위한 변신 등이 있겠습니다.

 

 (의외로 10초 / 10초 토탈 20초의 무적시간을 벌게 되며

늘어난 피통은 상당한 여유를 제공합니다.)

 

 

그럼 진짜로 Good Luck ☆

 

 

 

크로우 크루아흐의 공략도 끝이 났습니다.

 

마지막으로 솔플 영상을 통해 전체적인 흐름을 익혀주세요.

  

죽음의 신 크로우 크루아흐 : 5069 난이도

 

 


죽음의 신 크로우 크루아흐 : 산화패턴


 

 

 

 

 

 

 

 

 

지금까지 공략에 사용했던 장비는

 

+15 명천 레이더스 스태프와 균형잡힌 열의 레전더리씰 셋 입니다.

 

 

 

 

 

마무리 & 후기

 

 

 

오랫동안 기다렸던 대규모 업데이트가 끝났습니다.

 

신규레이드 네종류 모두 대단한 완성도를 지녔습니다.

 

 

 

억지스럽게 난이도를 높히지 않고 부가요소가 추가 되거나 모르면 어렵지만 알고 나면

 

반드시 탈출구가 있는 새로운 보스들의 패턴들이 얼마나 반가운지 모르겠습니다.

 

디렉터와 개발진 분들의 수고가 고스란히 느껴지네요.

 

저거노트 공략에는 꽤나 아쉬움을 느꼈는데 이번 에피소드4를

 

차근차근 공략하며 참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낸 것 같습니다.

 

왠지 모르게 이번 에피소드 업데이트로 다시금 마영전이 상당히 흥 할 것 같은 좋은 예감이 듭니다.

 

 

 

나름 없는 시간 있는 시간 쪼개가며 새벽에 틈틈히 작성 했으니

 

실수한 부분이나 부족한 부분도 예쁘게 봐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기대했던 것 이상의 만족도를 느낍니다.

 

 

에피소드 업데이트 소식과 함께 전국 곳곳에 눈소식도 함께 들려오네요.

 

앞으로도 늘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고 온/오프라인 모두 성공만 가득한 나날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에피소드 4 이전의 스태프 이비 전용 공략은 인장에 있는 보스 사진을 클릭 해 주세요.

 

혹은 유튜브로 놀러와 주세요 :D

 

https://www.youtube.com/channel/UCvGttmXE_h6P_APbklHseFA

 

 

 

 

 

上편 [황폐한 모르반, 저승을 지키는 문지기] 보러가기

 

 

 

 

 


 

 

그럼 정말 물러나도록 합니다.

 

지금까지 프리미어 서버의 티라미스 길드 드라시엘 이었습니다.

 

무언가 업데이트 되면 또뵈요 ~ ☆

 

 

 

 




본 공략은 버그를 이용한 플레이는 일체 수록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