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고용? 고야? 번야? 등 무기에 인챈을 무엇을 바를까

 

균열작 정령작 등으로 크리나 밸런을 올렸을 때

 

기대 공격력은 얼마나 오를까 하는 분들을 위해 만들었습니다.

 

이그니우스님의 전투력 계산기와는 다르게

 

공속을 제외한 공크벨만 따졌습니다

 

글의순서는 -------를 경계로

-------

주의사항

-------

설명

------

사용방법

 

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설명은 건너 뛰시고 사용방법만 보셔도 됩니다.

 

더 정확한 유효 공격력 공식이나 계산식, 엑셀에 오류가 있거나 하면

 

댓글이나 인벤쪽지 보내주시면 수정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의견있으시면 환영합니다.

 

   

--------------------------------------------------------------

      

주의사항

 

1. 계산식에 공속은 전혀 고려되어 있지 않습니다.

 

공속이 타캐릭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중요하지 않는 카이 같은 캐릭이 있는가 하면

 

공속 차이로 같은 시간에 스매시를 얼마나 많이 넣느냐에 따라

 

딜량이 확연히 차이나는 캐릭이 더 많습니다.

 

2. 계산기를 너무 신뢰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데브캣이 정확한 계산식을 공개하지 않았고 실험을

 

저나 지인몇분과 몇번 안해봤기 때문에

 

데미지가 이론과는 다르게 들어 갈수 있습니다. 계산식에 관한

 

다른 의견 있으시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3. 몹방어력보다 공격력이 낮을 경우에는 맞지 않습니다.

 

 

--------------------------------------------------------------------

설명

 

유효 데미지 공식은

 

http://vsnobs.com/topic/284-anyone-seen-the-changes-to-the-damage-equation/page__st__20

에서 가져왔습니다.

 

 

 

 

사이트 공식에 따르면

 

몹방어<=공격력<2*몹방어 일 경우

 

ξ=1-(공격력-몹방어)/몹방어

 

유효 공격력공식은

 

(공격력-몹방어+900+6.25*추가피해)+(몹방어/6)*ξ*sqrt[2*(ξ-0.39)^2+0.26]

 

공격력>=2*몹방어 일 경우

 

공격력-몹방어+900+6.25*추가피해입니다.

 

 

 

 

1번 몹스텟

 

시즌2 레이드보스의 방어력 크리저항입니다.

 

순서대로 크라켄몸/ 라키, 크라다리, 하반, 빵테, 저거, 바크 / 안누빈, 이세트 입니다.

 

2번 공상한 판단

 

몹방어+10000을 넘을경우를 판단합니다.

 

31번계산식

 

몹방어<=공격력<2*몹방어 일 경우일 때의 공격력입니다.

 

4번 몹방어 고려 적용공

 

공격력>=2*몹방어를 판단하여 적용되는 공격력을 선택해주는 셀입니다.

 

5번 크리상한판단

 

몹 크리저항+50을 넘어가는지 판단합니다

 

6번 크리하한판단

 

크리-몹크저<=3 인경우를 판단합니다.

 

7번 크리계산

 

크리만 고려한 평균 데미지입니다.

 

계산식은 노크리공격력*노크리확률+노크리공격력*크리배율*크리확률입니다.

 

8번 밸런스를 고려한 평균데미지입니다.

 

계산식은 (크리계산공격력+크리계산공격력*밸런스)/2입니다.

 

 

-------------------------------------------------------------------------------

 

사용방법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현재 스팩란에 자신의 현스팩을 넣고

 

비교 스팩란에 무기 강화 인챈, 악세 인챈, 방어구 인챈을 변경 하셨을 때

 

추가피해 공격력 크리티컬 밸런스 변화량을 예측해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림은 접두 인챈 번쩍인 사람이 작렬로 바꿨을 때의 공격력 변화량입니다.

  

기타란은 그냥 넣었습니다. 시즌1 던전이나 시즌2 일반던전에서의 공격력을 알고싶으시면

 

팁게 몬스터 정보에서 찾아서 몹스텟 방어력과 크리저항만 수정하시면 됩니다.

 

 

배포 수정 사용 모두 자유입니다.

 

제 계산식이 틀렸거나

  

공격력 공식에 관해 더 정확한식제보나 엑셀식의 오류 제보시 수정하겠습니다.

 

--------------------------------------------

수정사항

 

제 계산기로 방11k 던전에서 21k대 데미지가 22k이상 보다 강하게 나오는데

 

이는 작년 9월에 패치하여 없어졌다고 합니다.

 

몹방어*2 외에 공상한 몹방어+10k도 같이 적용되는듯 합니다.

 

실험결과 21.8k 데미지와 23.5k 데미지가 같은 것으로 보아 식을 수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