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캐 염색도중 발견한 현상입니다...

보시다시피 비단 도복 장화에는 3파츠의 염색정보가 없습니다. [고로 리블로 000이 뜨죠]


여기서 3파츠에 앰플을 염색하려고 지정하면




전체적인 파츠의 밝기가 증가하는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돈이 없어서 리화 앰플을 구입하진 못했는데


앰플을 바르기 전에만 저렇게 나오고 실제로 발리지 않거나 발린후에는 저 현상이 사라진다

or

밝은 앰플을 적용시킬수록 전체적 파츠 발색이 더 밝아지지 않을까 

라는게 제 예상이었기에 직접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좀 어두운 저 부위는 파츠 2 입니다.

결국 색이 지정되지 않는 파츠 3에 따라 파츠 2까지 영향을 받은 모습을 본거죠...

파츠 1 은 지금 적용시킨 앰플과 같은 앰플을 발라논 상태입니다.














각기 다른 색으로 한번 해봤는데

그 앰플 색상이 전체적으로 반영되는거 같습니다

다크크레스트는 해봤는데 영향이 없더군요....

특정 장비만 적용되는 버그? 인거 같습니다 ㅠㅠ 까비 ㅠㅠ


추가적으로 더 실험한 자료를 올려보자면



처음 상태


앰플 적용 후 - 조금 밝아졌습니다 [싸구려 앰플이라 영향력이 잘안보이죠 ㅠㅠ]




염색 앰플 적용 됩니다. [ 원래 000 으로 표기 되었던 파츠 3 이 앰플 색이 적용]






클로다 염색은 색상이 있었던 1,2 파츠만 적용되어 3파츠는 앰플 색이 그대로 남습니다.

따라서 3파츠에 230 발라 놓고 클로다로 염색하시면

모든 염색 색상에 있어 더 밝게 발색이 되고

이로인해 정말 좋은 작용이 일어납니다.

가정에 따라 255가 뜨지 않았던 것 마저 255가까이 밝게 만들수 있습니다.

1. 추가 파츠가 마치 빈공간을 채우는 듯한 효과를 발휘하면 더 밝아지게 하여 255 옵션 만큼 기존의 염색을 수정 가능

2. 추가 파츠가 단순하게 작용해 다른 파츠의 RGB와 동일할 경우 영향력이 없을시 255 파츠 같은경우는 더 어둡게.... 000파츠 같은경우는 더 밝게 하는 디버프가 생김....


생각해보니 000이 최소값이므로 추가 파츠의 영향력이 있는 장비는 무조건 밝기가 증가함

[우리가 바르는 앰플은 000보단 다 높으니깐 말이죠.... 결국 리블을 원하시는 분들은 돈터치 추천~]









워낙 아이템 폭이 넓어 적용되는 모든 장비를 찾을순 없었지만 저는 가능성을 열어둔데에 의의를 두겠습니다..

참고로 다크크레스트는 안되네요 ㅠ

제보는 쪽지나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제보게에 제보한것을 지우고 간단한 추가 실험을 덧붙여 걍 팁게에 올렸습니다.

큰 문제가 된다면 쪽지주세요~ 자삭 조취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