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카이로 브라하를 진행할 시에 아토믹을 사용하는 최적의 타이밍에 대한 팁입니다.
브라하를 자주 플레이하는 분들은 이미 터득하셨을테니 안보고 넘어가셔도 됩니다.
관리자 인증 게시판에 올라온 브라하 공략을 한 차례 보고 오시면 이해에 도움이 됩니다.
 
공속 34, 아토믹 스킬각성 쿨타임 대감소 B랭크를 기준으로 합니다.
공속은 SP가 모이는 데에 약간의 영향을 줍니다.
아토믹의 쿨타임이 다르면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총카이 특성상 두 가지 모두 미세먼지만한 차이이기 때문에 무시하셔도 상관없다고 봅니다.
 
아시다시피 아토믹은 굉장한 꿀딜을 박을 수 있는 스킬입니다.
브라하 등을 타고 뛰어넘어서 딜 버프가 최고점일 때 사용해야 가장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바쁜 분들을 위한 요약정리입니다.
1. 평타, 할로우샷만 사용해서 SP 모으고 아토믹 발사.
2. 평타, 할로우샷, 불렛6만 사용해서 SP 모으고 구속패턴까지 기다렸다가 넘어가서 아토믹 발사.
3. 평타, 할로우샷, 불렛6만 사용해서 SP 모으고 구속패턴까지 기다렸다가 넘어가서 아토믹 발사.
4. 게임끝.
 
 
첫 번째 아토믹
최초에 전투가 시작되면 평타와 할로우샷만 사용합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할샷은 쿨타임 찰 때마다 계속 쏴줍니다.
불렛6 등의 SP를 소모하는 스킬을 사용하지 않고 SP를 쭉 모읍니다.
SP 1250이 되자마자 아토믹을 발사합니다.
 
두 번째 아토믹
이제는 불렛6를 참지 않아도 됩니다.
평타, 할샷, 불렛6만을 사용하여 딜을 합니다.
중간중간에 불렛6로 SP가 소모되지만 소모량보다 회복량이 더 많습니다.
아토믹의 쿨타임이 돌아올 즈음에는 1250의 SP를 모을 수 있습니다.
 
아토믹의 쿨이 돌아오는 타이밍, 풀SP가 되는 타이밍, 구속패턴 타이밍이 거의 일치합니다.
쿨타임이 되어도 아토믹을 바로 쏘지 않고 잠시 참습니다.
불렛6는 아낌없이 계속 쏘면서 독 패턴을 기다립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독 패턴이 나옵니다.
이 때부터 불렛6를 멈추고 SP를 채워줍니다.
방금 불렛6를 쐈는데 독패턴이 바로 나오더라도 괜찮습니다.
독패턴, 폭탄경직, 팔 구속까지 이어지는 동안 평타와 할샷으로 침착하게 SP를 채웁니다.
중간중간에 필요하다면 직접 폭탄투척이나 발판을 해도 좋습니다.
혹시 팔에 올라왔는데도 SP가 모자라면 등으로 올라가는 동안 공격해서 SP를 좀 더 수급합니다.
등점프로 반대편에 넘어가자마자 할로우샷-아토믹-할로우샷 콤보를 박아줍니다.
(첫 번째 할로우샷을 쏘면서 회피를 이용해 어깨쪽으로 한 번 뛰어주시고요.)
(볼트 리볼버를 2차까지 모으면서 어깨 아래쪽으로 내려오시고)
(지나온 브라하의 어깨 방향을 겨냥하면서)
(3차 볼트리볼버를 제자리장전 하고 바로 발사하시면 내 캐릭터가 팔꿈치까지 내려가 있습니다.)
(할샷 쏴주면서 뒤로 회피하면 팔목 언저리까지 갑니다.)
(팔목 위에서 나머지 구속패턴을 즐기다가 내려가시면 됩니다.)
 
세 번째 아토믹
세 번째의 요령은 두 번째에 쏘셨던 아토믹과 완전히 동일합니다.
보통 여기서 게임이 끝납니다.
혹시 클리어가 지연되서 네 번째를 쏠 타이밍이 나온다면 네 번째도 똑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내가 있는 쪽은 팔 구속에 성공했는데, 반대편에서 실패한 경우.
구속한 팔을 타고 올라갑니다.
브라하 등까지 올라가서 반대편 브라하를 향해 할샷-아토믹-할샷을 쏘고
올라온 길을 되돌아 내려옵니다.
 
내가 있는 쪽에서 팔 구속에 실패한 경우.
못 본걸로 합니다.
신경쓰면 심혈관 건강에 안좋기 때문이죠.
 
밴드서포트
밴드서포트를 쓰고 싶다면 사용 가능한 SP가 모이자마자 즉시 사용합니다.
그 사용 가능한 SP량은 기본이 250이지만 각성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밴드서포트를 사용하지 않고 SP를 1250까지 모으는 시간과
밴드서포트로 소량의 SP를 한 차례 소모한 후에 SP를 1250까지 모으는 시간은 별로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밴드서포트의 랭크나 SP소모감소 각성 랭크가 낮다면 오히려 아토믹 타이밍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거스팅볼트
총카이는 SP가 많아지면 할샷-불6-할샷-거스팅볼트-할샷-불6-할샷의 꿀콤보를 쓰고 싶은 욕구가 생기죠.
하지만 거스팅볼트의 SP소모가 큰게 단점입니다.
이 콤보를 사용하면 제 타이밍에 아토믹을 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무빙도 곤란해지죠.
회피 때문에 거스팅볼트를 중간에 끊으면 SP 재수급이 중단되서 저 콤보를 다 쓸 수도 없게 됩니다.
강요할 수는 없지만 거스팅볼트는 가급적 참으시는게 좋습니다.
이상한 고양이 조각상이 있다면 이야기가 다릅니다.
쿨타임로스 없이 아토믹과 거스팅볼트를 모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길지만 짧은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정이 필요하거나 추가가 필요한 내용을 댓글로 써주시면
귀찮으니 쿨하게 방치하겠습니다.
막짤은 그냥 멋있으라고 넣었습니다.
브라하랑 하등 상관도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