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사피해에 관한 몇가지 정보들을 알려드립니다.



1. 반사피해는 보스의 '스매시'공격을 받았을 때에만 생깁니다. 일반공격은 아무리 맞아도 안생겨요

    따라서 보스의 스매시 비중이 낮을수록 쓸모없어집니다

     
2. 반사피해는 추가피해 형식으로 들어갑니다. 추가피해1은 공격력 6.25와 같은수치이며

    750까지 올릴경우 약 4687.5의 대미지라고 볼수 있습니다.  
    
    따라서 추가피해가 적용되지 않는스킬은 반사피해 대미지를 묻힐 수 없습니다.

    아인라허에서는 추가피해가 적용이 안되므로 반사피해도 마찬가지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참고. 일반적인 던전에서 공격력 적용 상한치는 1만까지이며 상한해제를통해 1.2만까지 적용이 가능합니다.



3. 반사피해는 흘리기의 대미지 증가효과를 받습니다. 카록의 강타 등 다른 댐증효과도 받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4. 반사피해 효과는 회피에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오나의 가드와 흘리기, 이비의 앰버, 리샤의 퍼드와 둠세이어

    델리아의 웨폰가드, 카이의 비스팅거에는 발생합니다. 허크철벽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위의 Kovsky님 글 링크 참조. 다른캐릭에 해보신분 제보 부탁드립니다.

    (제보해주실때 보스의 공격이 '스매시'였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추천실험장소는 거대오거입니다. 
    
    대부분이 스매시공격인데다  디버프시 크리도 거의 안떠서 대미지확인이 다소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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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반사피해는 각종슈아상태를 이용해 피격을 버텨내더라도 효과는 발생합니다. 


6. 반사피해는 각종 슈아로 스매시 직전에 맞으면서 스매시를 쓸경우에

    타격판정전에 맞으면 스매시에 대미지가 적용됩니다.


7. 반사피해는 효과가 생겨도 버프같은게 표시가 되지 않아서 생겼는지 아닌지는

   때려보기전엔 알 수가 없습니다.


8. 반사피해는 허공에 스매시를 써도 증발합니다. 보스의 스매시를 맞아도 허공에 약스매시라도 쓰는 순간

   없는 스텟이 됩니다. 허공에 스매시써도 증발하지 않습니다. 타격 이펙트만 애매하게 보이고 데미지는

   뜨지 않는 버그가 가끔 걸리는데 그럴땐 증발한다고 합니다. (Kovsky님 제보)


9. 반사피해는 주력스매시가 아닌 약스매시에도 묻어나가므로 약스매시 후 추가타형식인

    린이나 델리아, 검오나 등의 캐릭에겐 큰 의미가 없습니다. 

    약스매시후 추가타형식은 추가타가 단타라면 이전의 약 스매시를 허공에 흘리거나

    스매시슈아나 슬하 등으로 추가타 직전에 맞아서 억지로 반사피해를 묻힐수는 있습니다.


10. 반사피해는 다단히트공격일 경우 하나의 스매시 공격이라도 첫타에만 뎀증효과가 붙습니다.

    주력스매시가 다단히트인 린이나 델리아, 창시타, 헤기, 벨라, 낫비 등에는 효율이 나쁩니다.
    
    빅뱅이나 아토믹, 레저넌스 같은 단타성 고배율스킬은 뎀증효과가 유의미하게 생깁니다.

    다단히트류가 주력스매시인경우 스매시슈아나 슬하 등으로 스매시직전에 맞으면서

    딜을 해도 쓸모가 없습니다. 


11.  오나의 카멜리아와 페탈에는 반사피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다른캐릭들 안되는스킬 제보바랍니다.

     제보해주실때 확실히 '스매시'를 맞은상태임에도 안되는건지 확인부탁드립니다.)



적고보니 조건도 많이붙고 다단히트는 조건만족시켜도 쓸모가 없네요.

어떻게든 효율을 늘리려고해도 몇몇스킬빼곤 꽝입니다.

반사피해자체가 효율을 생각하고 올릴만한게 아니긴 합니다만 이건 좀 심하지 않나 싶네요. 

특정 몇 상황을 제외하면 골탐견장의 공상한해제 500만도 못한 느낌입니다.





아무리봐도 반사피해는 생각없이 억지로 대충 만들어낸게 분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