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에 앞서 움짤을 만들어 본 적이 없어서 잘 안 만들어졌습니다.

그래서 중간에 막혀서 모든 패턴을 움짤로 따지도 못했고...말이랑 그림 섞어서 모아봤습니다.


1) 1페이즈(~2,3페이즈)

1. 위협적인 건 막타로 무기를 날리는 패턴 정도입니다. 쏘기 직전에 어그로에게 조준선 정렬 하니까 급커브 조심합시다.

2. 수직상승 이후 코코볼은 날아오른 장소 기준으로 가장 멀리 있는 유저에게 떨어집니다. 2회 떨어지고 어딘가에 블링크해서 뒤통수를 후리니까 주의합시다. 페이즈가 바뀌면 코코볼 떨어지는 횟수가 늘어납니다.



3. 날개 콤보입니다.

선행동작을 칼을 없애면서 양팔을 좌우로 펼치는 모션입니다. 선행모션이 상대적으로 길어서 딜을 넣기 좋은 타이밍입니다.

전체적으로 발로르의 콤보 공격과 비슷한 양상입니다.

3타에서 날개 찌르기 모션이 나오는데, 이 직후 날개가 살짝 굽어진다면 콤보를 이어나간다는 뜻이므로 주의합니다.
날개가 계속 꼿꼿하다면 딜을 하면 됩니다.

1페이즈에서는 콤보 마지막에 마하처럼 제자리 회전이, 2페이즈부터는 바닥 찍기(+장판)을 사용합니다.

3페이즈에서도 이 콤보에서는 콤보 마지막에 보스의 몸에서 불꽃이 나오지 않으므로 딜을 해도 상관없습니다.

4. 회전 돌진

날개를 펼치고 빙빙 돌면서 피겨스케이팅을 한 뒤 날개 찌르기로 마무리되는 콤보입니다.

선행동작은 왼팔을 굽혀올려 주먹을 쥔(?) 다음 몸을 살짝 웅크리는 모션입니다.



2) 2~3페이즈

1. 부메랑 날리기

선행동작은 보스가 뭔가 결심한듯 왼팔을 굽혀올려 주먹을 쥔(?) 다음 달려가는 모션입니다.

검 공격 후에 찌르기 2회 후 전방에 부메랑 투척하는 패턴인데 등짝을 오래 팰 수 있습니다.


2. 그냥 돌진 후 두 번 베기

말 그대로 두 번 벱니다. 별 거 없습니다.



3. 돌진 점프

선행동작은 칼을 뒤쪽 바닥으로 돌려 빼는 모션입니다.

적당히 달려오다가 올려베기 점프한 뒤 내려찍습니다.

3페이즈가 되면 패턴이 강화됩니다.





장풍이 발로르의 그것처럼 3갈래로 나오고 내려찍을 때 원형장판과 보스의 공격방향을 기준으로 발로르 코코볼 뒤에 나오는 장풍이 동시에 발산합니다. 어그로가 아니라고 장풍 주의하고 어그로는 겹딜 끔살 조심합시다.

(면책조항) 급커브 하면 사람 골로 보내기 딱 좋은 패턴인데 사람 심리상 커브가 나오게 돼 있으므로 내가 어그로가 아니더라도 조심합시다.




4. 검 콤보

선행동작은 칼로 바닥을 긁으면서 뒤로 빼는 모션입니다.(짤에는 안 보임)

다크소울3의 모 보스처럼 공격 궤적에도 맞을 수 있으니까 웬만하면 다 피하고 진입하는 걸 추천합니다.

막타에서 장판과 장풍이 시간차로 발생하는 것을 주의해야 합니다. 장풍 방향은 보스의 공격방향 기준으로 전후좌우입니다.

방 22k 기준 장풍 하나에 체력 4천이 날아가므로 겹딜맞으면 당연히 골로 갑니다.




5. 검 던지기로 시작하는 콤보

선행모션은 짤에서 보이는 것처럼 평범하게 칼을 뒤로 당겨잡는 모션입니다.

그냥 쭉 빠져주시면 문제 없는데 마지막에 몸에서 불꽃 일어나니까 미리 달라붙지는 맙시다.



6. 찌르기 즉사기 (및 방어파괴) 1

즉사기와 방어구 파괴 기술은 모션을 공유합니다. 즉사는 빨간빛, 방어구 파괴는 초록빛입니다.

선행동작은 날개를 모아 웅크리는 모션입니다.

날개 펼치자마자 화면전환 일어나는데 보스가 날 보고 있으면 돌진해 오는 걸 보고 오른쪽으로 회피해 줍시다.

기분탓인지 버그탓인지 뭔짓을 해도 맞을 때가 있는 것 같지만 그나마 보스를 바라보는 시점 기준 오른쪽으로 회피하는 게 생존률이 높은 것 같았습니다.

덤으로 내가 어그로가 아니라도 보스 근처에 있으면 옆에 서 있어도 피격당하니까 주의합시다.

(참고자료)




대략 이런 기분을 맛볼 수 있을 것입니다.



7. 날개치기 즉사기



대전액션게임에는 이런 격언이 있습니다. 모르면 맞아야지.

마영전은 알아도 맞아야지라는 새로운 지평을 여는 데 성공했습니다.

선행모션은 그냥 예고 없이 보스의 모습이 깜빡이며 옆으로 슥 움직이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딜하려고 뭉쳐 있으면 뭔짓을 해도 한 명은 맞을 테지만, 혹시라도 혼자 맞겠다 싶을 땐 빨간빛이 빛나는 것과 동시에 오른쪽 후방으로 회피하면 그나마 살 수 있을 지도?

근데 벽에 몰려있을 땐 어차피 내쪽으로 와서 비비니까 그냥 맞고 죽으면 됩니다.

이건 피하라고 만든 거 아님. 아무튼 대각선 베기니까 오히려 오른쪽 전방으로 파고들면 살려나? 확실하게 사는 법 아시는 분은 제보를 바랍니다. 이 글은 그저 패턴을 적어둔 글일뿐이니까요.


8. 광역 폭발

선행모션은 검을 위로 던져올린 다음 손에 기를 모아 터뜨리는 것입니다.

손아귀를 움켜쥘 때 회피하면 폭발이 피해지고, 3페이즈부터는 이 모션 이후 코코볼이 랜덤하게 떨어지다가 마지막에 보스를 중심으로 장판을 펼칩니다.

랜덤 코코볼은 보스와 멀리 떨어진 곳에는 떨어지지 않습니다.

9. 전방 코코볼 발사

마법진을 만들며 증강현실 디스플레이 조작하는 것 같은 모션을 취합니다.

코코볼 날리기 직전에 어그로에게 조준선 정렬 하니까 급커브 조심합시다. 

9-1. 마법진 없는 전방 코코볼

그냥 전방에 코코볼을 냅다 던집니다. 타이밍이 미묘하게 빠르니까 다른 공격들 회피할 때보다 일짝 회피를 합니다.

10. 후방견제

거의 모든 인간형 보스가 가지고 있는 횡베기입니다. 문제는 속도가 발로르 미니게임보다 빠르고 아프기도 아픔.

말이 후방이지 엔간하면 맞는다고 보면 됩니다. 창시타는 여느때처럼 블클레어 켜져 있으면 이거 맞고 노젓기 끊기니까 해탈하고 하면 됩니다. 공속이 빠르면 모션 보고 피할 수는 있습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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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자세한 공략은 움짤장인분들과 금손 분들이 올려주실 거라 믿으니 저는 2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