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 10으로 업글했더니 쉐도우플레이가 안되는대신 윈도우 자체에서 게임 녹화 기능을 지원하길래 그걸로 찍어봤습니다(윈도우키+g로 게임바 열어서 녹화 가능, 전체화면으로 해놓으면 안보임). 프레임드랍도 적고 용량도 쉐플보다 적은거 같아서 만족스럽네요.

 

대충 패턴 정리해보자면

 

찌르기+ 휘두르기

1페이즈 때는 가드가능으로 나오고 2,3페이즈에선 회불기가 되며 맞으면 즉사

3페이즈에서는 웃으면서 사라진 다음(니가 서큐냐)이 패턴을 쓰기도 하며 역시 맞으면 즉사

1페이즈 때는 맞으면 약화만 걸리고 죽진 않습니다

회피하는 방법은 그냥 가까이서 빙빙 돌아도 되고 찌를 때쯤 회피기 써주는게 안전합니다

사라진 다음 튀어나오는 경우 튀어나올 부분을 반짝이게 표시해주기 때문에 그 지점 주변을 빙빙 돌면 됩니다

2,3페이즈에서도 찌른 다음 휘두르는 부분은 회불기가 아니며 영상에서도 앰버로 안전하게 막아내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유도성이 유도미사일급이라 멀어져 있으면 절대 무빙으로 못피하고 근접 상태에서 피하기가 수월합니다.

 

장판 내려찍기

먼저 오른손에 쥔 칼을 내리며 검기가 서리는 선동작이 있습니다

그다음 뛰어올라서 내려찍기 공격을 하고 장판을 깝니다

이 장판 때문에 앰버로 막으면 안됩니다(오나는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마찬가지겠죠)

잉켈스도 비슷한 패턴이 있습니다

 

점멸+내려찍기

위의 장판 내려찍기와 동일한 선동작 후 내려찍는 대신 점멸로 사라집니다

그다음 다시 나타나서 장판이 없는 내려찍기 공격을 가합니다

체감상 칼보다 히트박스가 약간 앞에 있는것 같이 느껴집니다

장판이 없으므로 안전하게 가드 가능합니다

 

2연베기+내려찍기

칼에 검기가 서리며 휘두르는? 듯한 선동작이 있는데 설명을 못하겠고 영상으로 보시면 될듯

그다음 정면으로 전진하며 베고+방향 꺾어서 베고+그대로 내려찍습니다.

페이즈가 진행되면 회불기로 변하며 선동작 부분에서 살짝 시간이 느려지는 듯한 효과를 줍니다

전진성이 어마어마하므로 뒤로 피할 생각 하지말고 옆으로 꺾어주면 회피 가능합니다

특히 회불기의 전진성은 거의 맵을 가로지르는 수준이라 절대 뒤로 피하면 안됩니다

 

2연베기

근접 견제 패턴인데 경험상 초근접 상태가 아니면 잘 안나옵니다

선동작이 짧아서 피하기 어렵고 2연타로 쳐맞아서 실패한 경우도 많았습니다

 

베기

근접 견제 패턴이고 얘도 초근접 아니면 잘 안나옵니다

2연베기보다 선동작이 더 짧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