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니바퀴를 누르신 후 HD로 변경하시면 더욱 깔끔한 화질로 보실 수 있습니다.




 사실은 버그리포트를 목적으로 2페/3페만 진행하려다가 하는김에 영상까지 찍어버렸습니다.

1페이즈때 심하게 맞아서 올부파 상태로 시작이 되었어유 T_T

엠버하향 이전에는 너무 단조롭고 시시해서 영상은 필요 없겠다 싶어서 미루고 있다가..

급한대로 찍어서 하나 올려둡니다. 추후에 조금 더 다듬도록 할께요.


------------------------------------------------------------------------------------------------------------
본론


마나엠버 하향패치 이후 그 난이도가 급상승 해버린 이세트양 입니다..



요전에 스태프 이비 케릭터의 마나엠버가 시즌2의 인기 레이드인 '하반'과 '이세트' 전에서 더이상


바닥웨이브 패턴, 하반의 소위 트름공격을 가드할 수 없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타 케릭터와 달리 '유일하게' 무적기가 없는 스태프 이비는 그야말로 점프를 이용해서만 해당 패턴을

피할 수 있도록 강요받고 있지요.


뭐 여기까지의 취지는 개발및 밸런스팀에서 생각해 두신 부분이 있으니 감수해야 할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무적기'를 이용해 회피를 해야 하는 케릭터와 달리 오직 현재의 점프 시스템으로만 회피를

해야 하는 스태프 이비의 경우 정말 이만저만 고역이 아니랍니다.




분명히 점프로 해당 패턴의 이펙트를 넘어 갔음에도 분명하게 피격을 당하는 경우가 아주 비일비재 합니다

저 말고도 이 부분에 대해 건의를 하고 있는 분들이 아마 많이 있겠지요.


'점프'로 넘어가게 의도를 수정하였다면 '점프'가 제대로 된 역할을 수행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의 문제가 '이비'의 점프 문제인지, 해당 패턴의 정밀함 부족으로 인한 히트박스 문제 인지

까지는 제가 확실하게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허나 플레이어의 역량에 따라 운용이 가능하면 '컨트롤'이 되지만

로또식의 확률이 되어버리면 '버그'가  맞다고 확신해요.

(탭비 외의 클래스는 점프가 아닌 무적기로 회피를 하고 있으니까요)


문제의 영상 확인하시겠습니다.



이비의 경우

톱니 바퀴를 누르신 후 HD로 변경하시면 더욱 깔끔한 화질로 보실 수 있습니다.


타 클래스의 경우


톱니 바퀴를 누르신 후 HD로 변경하시면 더욱 깔끔한 화질로 보실 수 있습니다.

영상에 촬영한 케릭은 리시타 이지만 다른 케릭터 역시 플레이 내내 해당 패턴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현재 몇차례의 건의사항을 넣어두었습니다만..

아무래도 화력이 부족한가 봅니다.

이제와 조금 멍청한 소리지만 아직까지 마영전은 유저와 개발진의 화합과 소통으로 만들어가는 것이라고.. 

그렇게 굳게 믿고 있습니다.

애정이 가득했던 케릭터를 잠시 떠나시기 보단 조금은 '스스로' 노력을 해보는것은 어떨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