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의미없는 수준의 유틸개선으로 인해 상당히 실망하고 있는 햄오나 검오나 둘 다 키우는 유저입니다. 이번 유틸개선 때 패치를 받기는 어려울 거 같기는 하나 다음에라도 개선을 받길 희망하며 건의사항을 작성해봅니다.   

 공통사항
1) 버그수정
 1-1. 흘리기버그 : 특정 타이밍에 흘리기 성공 시 강화스매쉬로 연계되지 않고 멍때리는 버그, 모든 오나유저들이 몇 년째 울부짖고 있지만 수정이 안되는 치명적인 버그, 운영진도 인식은 하고 있을거라 생각하고 넘어가겠습니다.

 1-2. 버프스킬 SP 2번 소모되는 버그 : 버프스킬 연타 시 주로 걸리는 버그이며, 보통 급하게 방패강화, 짓누르기를 키려고 연타하다가 발동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외 방패강타 사용 시 쿨만돌고 발동이 안되는 버그도 있지만 정확한 발동조건은 모르겠습니다. 서버렉 때문일수도 있다고 생각드네요. ( 가드 성공 후 카운터, 평스 등이 연계 안되는 버그가 있다고는 하는데 겪어보진 않아서 모르겠습니다. )

2) 가드 판정 상향 :  가드판정이 다른 가드캐에 비해 유독 작은 거 같습니다. 특정 공격은 바로 앞에서 가드를 해도 안되는 경우가 수두룩 합니다. (ex : 고르바스 앞발차기, 스피노스 6연타 마지막 창 찌르기 등)
가드판정을 소폭 상향 할 필요가 생각됩니다.  
 
3) 흘리기 강화버프 개선 : 흘리기 성공 시 발동하는 증뎀효과를 방패강타에 적용 안되게 수정, 레이드를 진행하다보면 흘리기에 성공했어도 다음스매쉬로 연계하지 못하고 가드나 방패강타 회피 판정을 이용해서 다시 딜사이클이 이어가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쓰레기 같은 배율을 가진 방패강타에 증뎀버프가 날라가면 참으로 속이 쓰립니다. 방패질주에는 증뎀버프가 적용안되는 것처럼 방패강타에도 적용이 안되면 좋겠습니다. 

4) 방패돌진 배율 상향 및 크리적용
현재로선 슬하발사대 정도로 밖에 못쓰는 액티브 스킬인데 배율상향 및 크리가 적용되도록 패치하여 어느정도 딜링도 되는 스킬로도 활용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5) 깡카멜 행속, 배율 상향
카멜 배율도 자체가 낮고 모션도 느려서 딜사이클에 넣으면 딜로스고 보통 진입할 때 방패질주 후 사용하거나 다음 페이즈로 넘어가기 직전 급하게 짤딜 박을 때나 쓰는 스킬인데 그마저도 깡으로 쓰면 느린 행속으로 인해 뽑기딜만 들어가고 메인 딜을 못넣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유효한 액티브로서 사용가능 할 수 있게 배율 및 행속 상향이 필요합니다.

6) 짓누르기, 방패강화 패시브화
도대체 왜 캐릭터 본연의 성능을 내기위해서 250SP ( 80각돌 박을 시 170) 이나 되는 SP를 사용해야 하는 지 모르겠습니다. 버프를 걸기위해 전투의 흐름이 끊기는 것도 불쾌하고, 가끔 단호한 효과가 바로 발동이 안되면 상당히 곤란합니다. 첫 슬하가 상당히 중요한데 170이나 되는 SP를 사용하는 것은 불합리 하다고 생각됩니다. 

햄오나
1) 스티그마 범위 상향 :  스티그마 모션이 바닥을 내려 찍는 것이여서 그런지 몰라도 범위가 상당히 작습니다. 초근접해서 딜을 박는 캐릭임에도 스티그마 찍기 전에 보스가 살짝 이동하는 것만으로도 스티그마 대미지가 안들어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2) 버터플라이 스윙 1 2타 배율상향
흔히 신풍기라고 불리는 햄오나의 주력 딜사이클 초입부분인 버터플라이 스윙 1 2타는 배율이 너무 낮습니다. 요즘같이 연타가 난무하고 전방위 공격을 일삼는 보스들 사이에서 신풍기를 끝까지 이어가는 것은 맞딜 없이는 힘들죠, 슬하가 없으면 맞딜마저도 짭슈아 밖에 없는 햄오나는 딜사이클이 이어나가기 힘들구요, 많은 햄오나들이 신풍기 중에 1 2타까지만 간신히넣고 딜사이클을 캔슬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딜사이클 초반구간 배율상향이 필요합니다.    

검오나
1) 카운터 배율상향
현재 에린을 개박살내고 있는 네반의 주력기가 테섭에서 18프로 너프 먹었습니다. 제 스팩기준으로 6초마다 130만씩 때려박는 캐릭 딜링기가 18프로 밖에 안먹었는데 검오나의 카운터가 15퍼나 먹은 이유를 도저히 모르겠습니다. 
오버밸런스 신캐출시, 기존 캐릭터들의 유틸개선으로 인해 다들 티어가 올라갔지만 유일하게 검오나만 한용섭 디랙터 이후 15프로라는 말도안되는 너프를 먹고 방치된 캐릭입니다. 

이번 테섭 패치 특히 짓누르기 지속시간 패치는 도대체 누구의견을 듣고 진행한 부분인지 모르겠습니다. 
부디 이번엔 안하더라도 다음에는 어느정도 개선이 진행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아까 테섭 한시간정도 진행해봤는데 스티그마 차징이 중간에 풀리는 건은 수정이 잘 된거 같습니다. 스흘스 타이밍 잡기는 좀 편해질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