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펙 검시타 영상을 찍으려고 했었는데, 아티팩트도 쓰고 스킬각성도 되어있고, 스펙 그렇게 낮은 것도 아니고....

사실 스킬 각성 해놓은 것 때문에 깡공이라도 좀 낮추고 하려다가 빌어먹을 복귀자 버프 때문에 깡공이 높아져서 팔찌랑 견장 다빼고 해도 20.4K였지만, 20K 언저리라면 제가 하는 거에서 10초 이내만 더 패면 보스가 죽을 겁니다.

( 다른 건 몰라도 슬래싱하이 SP70 감소는 박고 도는 걸 추천.)

사실상 이건 저스펙 검시타보단 저크리 검시타 노기라고 하는 게 맞을듯해서 저스펙 노기가 아니라 저크리 검시타라고 썼네요.



그나저나 제가 지금 군대에 있어서 몰랐지만 초입이 많이 죽은 편이라더군요.

가벼운 가격이 많이 떨어졌다나.

그래도 전 초입밖에 못도는 초입 폐인이고 나머진 초보수준이라 그냥 초입 노기글 써봅니다.





노기글을 쓰기 앞서



제가 글재주는 물론 컨트롤과 지식 역시 그렇게 좋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보다가 중간 중간 틀리거나 보기 불편하신 부분이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이건 공략글이나 팁 글이라기 보다는 그냥 제가 아는 거나 하면서 대충 느꼈던 것들을 적어보려고 쓰는 글이니 재미로 봐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읽기 전에 쯔루검 님이 쓰신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28&my=con&l=35610

이 글을 읽고 오시는 게 좋을 듯요.

정말 대단한 글이라 생각함.




20/11/105/89/43 이 저스펙은 아니지만, 그렇다고해서 고스펙인 것도 아니라서 애매하긴 한데, 저는 공격력이나 밸크속은 초입 솔플로 돌면서 편하게 느껴지는 스펙 쯤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방어력은 더 낮아도 상관 없어요. 솔직히 처음에 방어 8천으로 다녀도 좀 아프다 싶었지 위험하진 않았으니.)

이정도 스펙으로 12~13분쯤 도는데, 변신 쓰거나 패턴 좋게만 나오면 11분 근처도 나오니.

공속이 저 정도까지일 필요는 없고 30중후반이면 됩니다.

크리나 깡공이 높을 시 더 빨리 깰 수 있을 거에요


일단 제가 쓰려고 하는 건 솔플로 초입을 도는 팁들인데요,

솔플로 초입노기를 할 때 추천해주고 싶은 보조무기는 두개로,

그 중 첫번째 보조무기는 바로 점착폭탄입니다

점착 폭탄의 경우에는 보스 몬스터 칼리두스의 어깨를 부파할 때 쓰는데요, 부파를 통해서 코어를 늘려 주황기둥을 볼 확률을 늘리기 위해 씁니다.



부파할때 저 네모 부위 쯤에 붙게 두번쯤 터트리면 바로 떨어집니다.


물론 이거 들면 중보에서 쓰기가 좀 그래서 그냥 딜링으로 중보를 뭉개야한다고 생각하는 게 거의 맞지요 ㄲ

던전에 대한 숙련도나 스펙이 좀 받쳐주신다 하면 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추천드릴만한 보조무기는 팔라라의 빛인데,

이건 중간 보스한테 한대만 맞춰도 저주가 해제되는 유용한 보조무기 중 하나라서 추천드립니다.

중간 보스들이 나타나자마자 걸리는 저주들 때문에 밸런스와 공격력이 까여서 힘들때 보조무기로 해제하라고 하잖아요.

파티플레이 경우에는 갈고리로 중보 호구호구하게 만들만 하지만, 솔플에서 갈고리를 썼다간 딜링할 만한 사람도 없고 걸기도 용이치 않으니....

스펙이 낮거나 던전 숙련도가 낮은 경우에는 보조무기로 팔라라의 빛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번외로 낙원석 얻기 위해 채광 같은 것도 들고 가는 것도 있지만, 저는 펫이 있어서 채광을 들진 않았습니다.


채광, 팔라라, 점폭 중에 마음에 드는 걸로 골라가시길.





첫번째 맵




시작하면 들어가는 첫번째 맵.

중간 보스 몬스터도, 별다른 몬스터도 안 나오는 지루한 달리기 구간 입니다.

저는 원래 스펙에서도 발걸음 류를 안 가지고 있는 시타라서 스태미나 포션을 빨고 미친듯이 달리는데요, 슬립 - 스루 - 평타 이런 식으로 달리거나 연아스텝 섞습니다.

(연아스텝 달리기 했다 멈췄다 무한 반복하는 거. 기본 상태면 컨트롤 난사하면서 앞으로 가면 됩니다.

저는 쉬프트라 쉬프트 난사하면서 걸어갑니다.)

저스펙을 위한 글이니 발걸음 같은 거 가지고 계실만한 분도 없을테고, 솔직히 스태미나 포션 먹고 신나게 달리는 게 편하더라고요.

아래 영상을 보시면 제가 어떻게 하는 지 대충 감이 오실 겁니다.






별 거 없습니다. 그냥 시작과 동시에 아티팩트 쓰고 - 없으면 그냥 - 스태미나 포션 먹고 영상처럼 달리는 겁니다.

설명할 것도 없어서 괜히 썼나 생각 들 정도네요 ㄲㄲ

하여튼 스태미나 포션 쓰고 달리면 편하기도 하고 1분 안쪽으로 들어가기도 합니다.

발걸음이랑 비슷한 효과를 가진 전력질주 포션이 있으면 꿀인데, 자주 나오는 것도 아니고 노기할 때 쓸 만한 것도 아니니 ㅎ..









두번째 맵 - 첫번째 중보 출현 장소


벤체너 초입의 두번째 맵이자, 중간 보스가 나오는 첫 맵입니다.

처음 자물쇠로 막힌 곳을 뚫고 가면 채광하는 곳과 미나리를 캐는 곳이 있는데, 저는 황미가 아니면 미나리를 안 캐고 돌진하는 편입니다.

채광 펫 이용해서 채광만 빨리 하고 가죠.

어떻게 하는 지는 일단 영상을 보시져





영상을 보시면 제가 두번째 자물쇠 깨지는 순간 올라가서 슬하켜고 달리는데, 여기서 그냥 나오는 몬스터 다 제끼고 뛰어서 끝까지 가면 알아서 따라옵니다.

그리고 다 잡으려고 할 필요 없이 팁게의 인증글, 쯔루검님이 올리신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28&my=con&l=35610 이 글에 나온 것처럼 보라돌이만 죽이고 뛰어 올라가면 됩니다.

마지막 보라돌이는 좀 늦게 나오는 경향이 있는데 대충 쓸어 잡고 좀 기다리면 내려와 있습니다.

바쁘게 뛰어갔다가 문 안열려있어서 얘 다시 잡으러 오는 경우가 많으니 조금 기다려보시고 가시길.

(잡다보면 챙강 하고 열리는 사운드 들릴 때 있으니 소리도 유의)





세번째 맵


일단 영상보고 가시져





옛날 패치 되기 전에는 여기서도 보스몹이 - 둘이나 - 나왔지만, 요즘엔 보스몹이고 나발이고 없으니 그냥 미친듯이 달리면 됩니다.

미스트 찾으려고 아래로 내려가긴 했지만, 미스트 필요 없으면 그냥 위에서 슬슬 약올리면 알아서 올라오니 그거 잡고 다음 맵 가면 됩니다.

다음 맵 가면 언덕길 옆에 채광하는데가 있으니 채광펫 있으신 분은 채광하시고요.

그리고 1분 30초 쯤에 나오는 이 맵 마지막 부분에선 몹 다잡으려고 하지말고 보라돌이만 잡으면 걍 열립니다.

보라색 엘프만 돌아다니면서 조지세요.

물론 옆에서 귀찮게 하는 것들이 좀 있긴 하지만 그건 쿨하게 제끼거나 같이 패죽입니다.






4번째 맵 - 두번째 중보, 칼리두스 출현.


여기도 영상부터 보고 갈게요




0~9초 사이에 제가 쑤시는 보라돌이는 니들버프 유지하려고 찌른거지 꼭 죽일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빠르게 다음 방으로 넘어가서 보스 조지는 게 답이죠.

껄껄.

여기선 고지전이 빡치긴 하는데 나름의 노하우가 생길 때까지는 뭐라 설명해줘도 쳐맞습니다. 껄껄


하여튼 보스몹 상대할 때 처음부터 편하게 패고 시작할 수 있는 곳입니다.

어떤 보스가 나오든지 간에



저주 걸렸다는 초록색 포자 터지자 마자 슬하 켜고 4타 추가타 퓨리 뙇!

이렇게 패고 시작할 수 있는 꿀잼 구간이져 ㄲㄲ

다음에 있는 고지전이 개빡치지만 일단 얘는 쉽게 패고 시작할 수 있답니다.





칼리두스


이건 영상이 두갭니다.







각자 잘 된 부분이 있고, 안 된 부분이 있는데, 말 재주가 없어서 설명 드리긴 좀 애매.

일단 여기는 초입의 마지막 보스이자, 저주가 안 걸리는 유일한 보스입니다.

그래서 공격력과 밸런스 디버프가 없는 덕에 사냥하기가 훨씬 수월하죠.

얘가 검도 막 휘둘러주는 덕에
 리스키 윈드를 따기도 쉬워서 크리티컬 걱정도 크게 하지 않아도 되고요.



주의할 점이 칼리두스는 시작과 동시에 독침을 던지는데, 이게 멀리있는 대상한테 던지는 거라 얘를 패다가도 일정거리 이상 떨어지면 독침을 때립니다.

데미지도 데미지지만, 이걸 맞으면 출혈이 생기는데, 칼리두스 추적 회불기 쓸 때 멈춰 있는다고 해도 피냄새가 나서 추격 당합니다.

그때 변신이나 퓨리 넘버 세븐 등으로 피하는 수밖에 없죠.

그러니까 만약 영상 1처럼 시작과 동시에 맞았다! 하면 출혈 디버프 사라질 때까지 퓨리 넘버 세븐에 쓸 SP를 남겨두기 위해 슬하 같은 거 사용 자제해서 SP를 잘 관리하시는 게 관건입니다.

물론 영상 2처럼 안 맞았다면 출혈 디버프 ㅈ까! 하고 막딜하다가 추적 회불기 쓰는 순간 멈춰야 하지만요.



개인적으로 칼리두스 패턴중에 공속에 따라서 공격을 더 할 수 있는 대표적인 패턴이 하나 있는데,

저는 그걸 2-2-1 패턴이라고 부릅니다.

- 움짤이 안 올라가서 보여드리기가 안 됩니다... 쥬륵.... 영상으로 봐주세요 ㅋ...-

두번 베고 쉬고 두번 베고 쉬는 척하다 한 번 더베는 건데, 공속 54이상이거나 40에서 슬하켜면 쉬는 텀마다 더블 크레센트를 꽂는 게 가능한데, 40대면 슬하 없이는 첫번째 쉬는 텀에만 가능합니다.

유의하시길








번외 - 엔키두스






체력도 많고 아프기도 아픈 엔키두스입니다.

얘도 벤초 중보들도 그냥 바람같은 얻고 7퓨리로 털어제끼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스펙은 크리가 낮아서 벤초에서 크리로 피를 토할 걸 알기에 그냥 슬하보단 디버프가 약할 때 첫 몽둥이질에 바람같은 버프를 얻고 나서 퓨리 넘버 세븐을 써서 피 5~6만 정도를 까버리세요



이런 식으로요


일반 중보는 솔플기준 피통 15만쯤이고 엔키는 19만쯤인데, 7퓨리면 거의 6만 까는 게 가능합니다.

그 다음부턴 적당히 후려 패면 됩니다.






중간 보스들 패기



중간보스들은 저주 디벞이 있어서 상대하기가 좀 짜증나죠.

특히 저스펙일 때는요.

제가 말씀드린 것처럼 점폭을 들고 왔으면 이놈을 막 쉴새없이 패죽여야 될텐데 힘들기도 하고요.

이놈들을 팰 때 쓸만한 것들 써보겠습니다.


1. 바람 칠퓨리


저스펙 시타한텐 거의 궁극기죠 ㄹㅇ

회피를 통해 리스키 윈드 버프인 바람같은을 얻은 다음에 크리를 50뻥튀기 - 니들버프 포함하면 60뻥튀기 된 165크리를 가지고 얘를 패는 거죠.

게다가 바람같은 얻은 상태면 크리 제한이 18퍼 더 뚫려서 83퍼까지 크리가 뜨니까 사실상 크리는 확정.



이런식으로 버프를 얻고



이런식으로 패면 됩니다.

번쩍거리는 거 보이시죠? ㄲㄲ

165크리의 위엄입니다. 얘들 저항 73이니까 165-73 = 92 크리 초과 ㅋㅋ

움짤은 바람 버프 상태 83퍼인 맥크리로 패고 있는 겁니다. ㅋㅋㅋ





2. 옆구리 후벼파기


그냥 옆구리로 대시스매시 하면서 크리 뜨길 기도하는 겁니다.

크리가 높으면 거의 크리가 떠서 딜타이밍이 되는데 ㄲ...



이런식으로 하면 됩니다.

슬하 켜셨으면 3타로 돌리면서 하는 것도 가능요.


아 물론 실패하면




이렇게 얻어터지는 수가 있으니까 잘보고 쓰셔야 합니다 ㄲㄲㄲ



3. 크리가 높을 시 쓸 수 있는 방법들


퓨리 넣고 퓨리로 빠지는 방법인데



보는 것처럼 리얼 로또딜 ㄲㄲ..... 1,2 번 애용해주세요 ㄲㄲ




4. 카운터 퓨리





이건 솔직히 저도 얻어걸린 퓨리지만, 이걸 유용하게 쓰면 손맛 찰지게 가능합니다.

이런 거 연습해보는 것도 나쁘진 않아요 ㄲㄲ



중요한 움짤 안 올라가서 글 쓰려던 거 포기하려다가 저장된 거 있길래 조금 더 써서 올리네요

대충 쓴 거지만 조금씩 고쳐서 더 좋게 바꾸던지 해야겠네요 ㄲㄲ

초입 갈 때 저크리라도 그렇게 발암은 아니니 힘내서 하시길!






예전에 썼던 

성역노기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33&my=post&name=subjcont&keyword=%BC%BA%BF%AA&sterm=9487365&l=518155


배무노기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33&query=view&p=1&l=531036&category=&iskin=&mskin=&sort=&orderby=



껄껄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