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로스 유발 상황이 너무 많음

마법 조준 버그 터지면 2-3방을 허공에 날려야하는데 이는 버그이고, 잦은 상황도 아니니 일단 열외로 하고,

가드 성공시 생존 외의 메리트가 1도 없음.

이비 외에 미리, 윕샤를 해봤는데 두 캐릭터 공통점이

가드 성공 및 카운터 성공 시 sp 또는 마나 수급이 용이해지고 쏠쏠한 카운터 데미지 까지 노릴 수 있음. 즉, 딜량 상승으로 이어짐

하지만 탭비의 경우 엠버 쓰는 순간순간이 다 딜로스임
가뜩이나 캐스팅 시간도 길고 스킬 쿨 까지 존재해서
고공속 효율도 낮음

상향이 시급한 망전 대부분의 약캐들이 앓는 고질적인 문제가 회피나 가드에 대한 메리트가 없다는 점을 감안 할때
가드 회피 성공에 따른 버프 스킬을 주거나 회피 가드에 따른 디메리트를 상쇄하도록 캐릭터의 자체 성능을 올리는게 타당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덧. 가드에 메리트가 있는게 바람직한 일은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다수 캐릭터가 메리트를 보유한 상황인 만큼 메리트가 없는, 부족한 캐릭터들이 상대적으로 열세를 띄는게 안타까워요.
이에 대한 차별화를 추구하고 싶은 만큼 캐릭터 자체 성능 향상 쪽으로 접근해줬으면 하는 바람이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