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노트를 보면 10월 일부 캐릭터 밸런스 조정이 계획되어 있다고 하는데..

현재 탭비는 검시 검벨 활카이 만큼은 아니지만

꽤나 딜 하위권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펙이 늘면 늘수록 한계점이 명확히 보여요

스펙이 아무리 올라도 결국 주력딜인 불계열의 히트판정이 거지같고 쿨타임도 줄지않고 똑같으며

루프를 통한 스매시를 지속적으로 꽂을수있는 캐릭터에 비해  탭비는 파숔이라는 고배율 스킬 하나에 의존이 너무 강합니다

이마저도 판정이 쓰레기 같아서 땅으로 묻히거나 엘쿨이나 듀라같은 대형몹 다리사이로 지나가기도하죠

사실 파숔이 스톰만큼 히트판정이 좋다면 딜이 2-3%는 오를거 같습니다

그리고 타 가드캐릭터들은 퍼가시 버프라든지 자원회복이라든지 공격을 건너뛰고 이어갈수있다든지 여러 메리트가 있는 반면에 탭비는 퍼엠시 빨리 풀수있는거밖에 없어요 ㅠ

있으나마나한 연금술은 버린지 오래고 중력역전으로 소형보스보다 대형보스가 더 높게 떠버려 근접캐들의 불만도 사고

캐세해놓은 마법 증발되는 버그는 말해봐야 입만 아프고...


파숔판정 엠버 캐세버그 이 3개만 개선해줘도 많이 할만해질거 같습니다

추가로 욕심을 부리자면 공속에 따른 마법 쿨타임 감소

Sp스킬을 제외하면 주력스매시 스킬에 쿨타임이 있는건 총카이와 탭비밖에 없는데 이둘의 장단점이 거의 겹칩니다

스펙상승을 해도 한계점이 명확해서 결국 딜사이클이 저스펙일때나 고스펙일때나 큰차이가 없으며

남들은 스펙이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고배율의 스매시를 대기시간없이(심지어 루프기로 있는 캐릭도 있고) 계속 꽂아넣고 공속이 빨라지면 빨라질수록 더 빨리 많이 때려박을수 있죠


새벽이 잠이 안와서 푸념 한번 늘어놓고 갑니다

5대장급의 극적인 상향이 아니어도 좋습니다
파숔판정이라도 제발..ㅠ

꼬우면 낫을 해야되는데 낫은 유독 강화도 안되고 손에도 안맞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