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제가 성급하게 굴어서 여럿분들을 불편하게 해드린것이 맞습니다.





저는 인게임닉 켈롯웨이브스티치 이고 그림덴 캐릭터를 출시일인 8월 9일부터 한 사람입니다.
인벤닉 단편소설님이 게재하신

이비분들 답변 가능하신가용 (외모,성능)


글을 2019/02/18 4시 이후에 열람했으며 열람 후 해당 게시글에 댓글과 그림덴 직업게시판에 게시글을 작성했습니다.



출시때부터 생각지도 못하게 재밌게 한 캐릭터라 캐릭터 정보글을 쓸 만큼 애정도를 가지게 되었고 게임 안팎으로 이름의 유사성 때문에 그렘린, 그렘딘, 그딤렌, 모험친구니까 코어나 뜯어와라 등 드립이나 플레이 인원이 적은탓에 숨겨진 캐릭터, 미출시 캐릭터, 타게임 캐릭터 등의 드립등으로 그런 드립등에 민감하게 반응하게 되어 반응이 날카로웠습니다.




(해당 게시글에 작성한 본인의 댓글과 대댓)



캐릭터에 대한 조롱등을 심심찮게 접하느라 이번 것도 평소에 보던것과 동일한 선상의 일인줄 알았습니다.
해당 댓글과 지금은 삭제했지만 림덴게에 작성했던 글은



'이비도 놀림받는데 비슷한 처지의 캐릭터 유저진에서 이렇게 드립을 치는건가'


하는 생각이 밑바탕에 깔려서 공격적으로 작성했습니다. 다른 분들이 지적하신대로 댓글이나 쪽지로 수정을 요청했다면 별 다른 일 없어 넘어갔을텐데 공격적으로 나와 열람하시는 분들을 불편하게 해드렸네요.
림덴게에 작성한 글은 단편소설님이 림덴게에 글을 게시 하시기 전 삭제했지만 게시후 다소 시간이 지난 후인지라 여럿 분들이 열람을 하신 상태여서 이런 오해가 증폭되버려서 부적절한 댓글도 있었구요.


제가 괜한 오해를 접어두고 이성적으로 행동했어야 했는데 성숙하지 못한 대처로 인해 여럿분들이 눈살을 찌푸리고 이야기를 제가 오해한대로 접하신 분들에게 잘못된 이야기를 전해드리는 잘못또한 저질렀습니다.
문제가 되는 해당글들은 게시글이 작성되는 2019/02/19 - a.m. 1:00 이후로 전부 삭제했습니다.

이번 일로 불편함을 느낀 분들과 저의 행동으로 인해 상처를 받으신 인벤닉 단편소설님께 사과 드리며 또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