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이래서 망전이 아직은 좋아요!

1. 대작 액션겜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아직 상대할 만한 보스나 패턴들이 존재해요. 

  썪어도 준치라죠! 아무리 버그 덩어리에 산으로 간 패턴일색이라도 아직까진 할 만한 꺼리가 남아 있어요

2. 과금 유도가 양심적이어요.

  가챠의 수준을 논외로 하고, 기본적으로 게임을 즐기는데 필요한 과금의 수준이 혜자여요.(K-게임 대비)

  탐욕에(?) 키트질만 안하면 정말 경제적으로 게임할 수 있어요! 자발적 투자는 논외.

3. 캐릭터 디자인이 상타치여요.

  이렇게 제한적인 커스텀 요소를 둠에도 불구하고, 정말 캐릭터 예쁩니다. 심지어 남캐도 이뻐요 젠장....

4. 사람이 많으면 많은대로 적으면 적은대로 재미있어요.

  파티플든 솔로잉이든 그것이 호불호이건 구색을 갖춰져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즐길만 하구요.

5. 성장 진입 장벽이 비교적 낮아요.

  어떤 분들은 너무 벽이 높다 하지만, 양호한 딜링과 1인분을 위한 성장 구조는 곰곰히 보면 비교적 낮은 편에 속해

  솔직히 누구나 적당한 노력만 하면 달성할 수 있다는 점도 좋아요.

6. 꾸미기가 예상외로 디테일해요.

  입힐꺼리, 장식할꺼리, 색칠할꺼리 등등... 전투가 메인인 겜에서 이렇게 풍성한 놀꺼리가 있다는게 신기해요.

7. 캐릭의 성격이 나름 잘 특징되어 있어요.

  버그는 논외로 하고, 제한적인 환경내에서 각 캐릭의 컨셉이 잘 녹여져 있다고 봐여. 그래서 개인적으로 저는 마영전

  내에서 재.미.없.는. 캐릭은 없다고 봐여.

8. 대체적으로 우호적인 유저가 훨씬 많아요.

  가끔 정말 상식 이하의 유저들도 있지만, 그건 어느 게임에나 다 있고. 게임 내에서 모르는 것에 대해 알아가고 대화함

  에 있어 정말 이 정도면 천사라 칭찬해도 될 법한 유저들이 의외로 많고, 재밌게 분위기 이끌거나 겜 자체를 재밌게 하는

  분들도 상당히 많이 봤어요. 나도 저런 유저가 되야지 하는 롤모델로도 손색없는 유저도 어렵지 않게 보고요.

9. 나쁜 추억보다 좋은 추억이 훨씬 많은 게임 (개인적) 이어요.

  하지만, 이런것이 장점이 될 수 있다는 건 비단 개인의 문제만은 아닐꺼여요. 좋은 추억이 있으려면, 분명 좋은 게임과

  좋은 유저가 있어야 가능한 것이고, 나에게 좋은 추억이 많다는 건 그만큼 그 두 요소가 풍부하다는 반증이니깐요.


... 이 밖에도 자잘한 칭찬거리들이 있지만...글을 줄이고..

요즘 커뮤니티 글 분위기가 진짜 내일 섭종해도 안이상하리 만치 어둡고, 칙칙하고, 불쾌하고, 암울해서...

그래도, 망전을 아직 끊지 않았다면 그 이유가 있을꺼야란 생각에 끄적여 보내여.

모두들 새로운 한 주 좋은 시작이 되길 바라며,

망전도 망전팀도 망할 땐 망할 지언정 끝까지 최선을 다해주길 바래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