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28&l=37489

배율표 대충 참고해보시면 알겠지만, 1방이든 1초당 배율이든 딜량이 솔직히 그닥 좋진 않아요.
몹 공격 피하느라 딜로스도 나고 어지간히 연습하지 않으면 처맞기 좋은 회피킥보단 
그냥 차지샷 헤드 먹이고 마는 게 낫다고 생각하는거 이해합니다.
스테도 덜 먹고 sp도 차고 위력도 더 좋잖아요.

그런데 딜량에 대해 신경 끄고 보면 그럭저럭 범위공격에 
앞차기대쉬+날아서 돌려차기라 아주 쓸만한 모션입니다.

롱보우는 일격이랑 쏘고튀기에는 좋은데 딜링의 흐름이 이어지기보단 끊어졌다 붙었다하는 느낌이 세지요.
그래선지 몰라도, 루나 레지나같이 롱보우가 상대적으로 약세가 되는 곳에서 숏보우는 그 정도가 덜합니다.
평평속과 쓰러킥, 스핀킥은 각각 서로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메꿔서 딜링의 흐름을 유지시켜주니까요.

이런 스킬이 왜 제작년 개편때 소홀하게 다뤄졌는지 개인적으론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킥의 개선에서 메인으로 20%의 dps상승과 sp 수급을 미는데
이게 2평속류, 차지샷류랑 비교해 딱 과하지도 못하지도 않으면서 
누구나 적당히 서브루트에 포함시킬 수준의 메리트가 생기거든요.





킥도 써보면 재밌게 파고들 요소가 많고 
앞으로 개선될 부분에서 정말 또 다른 기둥을 담당할 수 있는데 소홀히 다뤄지는게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