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쓰기에 앞서 같이 돌았던 파티원 분들께 귓속말과 다른 한 분은 미접속 중이시라 우편 드렸습니다.
미리 사사게 글을 올릴 것을 말씀드렸습니다.
"테사님은 캐릭명 보여도 괜찮다고 귓속말로 말씀하셔서 안 지웠습니다."
지운 버전도 있으니 말씀해주시면 바꾸겠습니다.

처음엔 여기에 글을 올릴까 말까 고민했지만, 사과 없으셨고, 살려주세요 단 한 번도 하신 적이 없었으며, 일어나지 않으시길래 말도 걸었지만 대답도 없으셨습니다. 대화창을 일일이 다 찍지 못하고 지나갔지만, 딸기 계속 띄우시길래 스샷 찍었습니다. HELP를 격 판?마다 띄우고 끝날 때까지 안 일어나는 침대 레이드 상태셨습니다.

맨 밑에 세 줄 요약 있습니다.


-전체 상황-

때는 제가 부캐릭터로 5월 12일, 0시20분~1시20분 사이 (약 1시간 전 후, 첫 시작 시간이 정확하지 않음)
홍보방에 있는 4종 2순+니플 노공제 순회에 참여했습니다.

홀딩 순서 정했는데 1번이 "당분부족"님이셨고, 제가 2, 허크님 3, 테사님 4 이렇게 돌았습니다.
순회 내내 계속 누워서 살려달라는 말씀도 없었고, 어깃, 여가도 안 쓰고 누워만 계시더군요.
그래서 테사님이 1~2줄 아닌 이상 일어나시는 게 맞다고 했는데 쭉 대답 없으셨습니다.
계속 딸기 상태셔서 제가 계속 소울드레인 쿨마다 켰는데, 변함 없이 죽으시더군요..
대화창 가린 건 길드 채팅 개인적인 대화라서 지웠습니다.



-4종 2순 눕눕 서막의 시작-

처음에 영혼의 부재와 실패와 대가에서 누워계셨던 건 아무 말도 없이 계속 누워계시길래제가 피닉스의 깃털로 살려드렸습니다.
이 죽음이 열심히 피하고 때리다가 눕는 그런 느낌이 아니었습니다.
보스에게 돌진하고, 반격 못해서 구르시는데 HP가 좀 있으면 딸기가 될 거 같은 그런 간당간당 느낌이었습니다. (뭔가 쎄함)  
중요한 건 3~4줄부터 누워 계셨습니다.

당분부족님이 대답 유일하게 했던 건 "네" 두 번이었는데 테사님이 "파장님, 홀딩 바꿀까요? +웃음" 두 번 물어봐서 겨우 받아낸 대답 그거 뿐이었습니다.

홀딩이 끊기거나 눕눕 여러 가지 요인으로 테사님과 당분부족님이 통제부터 순번을 바꿨고, (1번<->4번 교환)
4번 홀딩으로 테사님이 순서를 바꿔드렸는데도 불구하고 5줄부터 누우셔서 계속 안 일어나셨습니다. 
홀딩도 안 하고 눕는 행위를 많이 하셔서 선 많이 넘으셨길래 통제부터 누워계실 때 딜하면서 급하게 스샷 찍기 시작했습니다.
통제 스샷엔 1줄도 안 남았으나, 저 때 상황이 5줄부터 1,2,3번 홀딩 드갈 때 열심히 딜하고 3번 홀딩 끝나고나서 찍은 스샷입니다. 저기 대화창에 수고하셨습니다 하신 분이 3번 허크님이세요.
계속!!! 안 일어나시길래..찍었어요-ㅅㅠ

아, 루파키투스에서 물방울에 갇혀서 올라갈 땐 죄송합니다 하셨네요..ㅋㅋ
다른 분들도 몇몇 갇혀서 제가 못 구하고 그 뒤로 당분부족님은 딸기 되시고 레이드 끝날 때까지 또 안 일어나셨습니다.

홀딩 끊기는 건 적어도 이 순회에서 문제가 크게 될 건 아니고, 순회 방인데 죽었으면 (그것도 여러 번) 여가나 어깃을 요청하던지 했어야 하는 게 맞겠죠? 
아니면 최소 살려주세요 이 한마디라도 하셨으면 깃으로 살려드렸겠죠..
제가 여기에 절대 올리진 않았을 겁니다. (사실 지금도 이벤트 코인 녹여야되는데 글이 길어지네요 내 시간 ㅜㅜ)

계속 아무 말도 없이 누워만 계셨음. 눕눕 순회..
탈주하고 싶은데 이제 니플이 남았습니다..



---니플 순회 눕눕 2편---

니플에서도 계속 눕눕하십니다.. 여기서 제일 +놀람
부로드에서 막 독물 차오르는 패턴..때 당분부족님은 피가 0에 수렴하려는데도 계속 때리고 계셨습니다.
제가 그래서 죽을 것 같으면 부로드 독물 차오를 때 때리지말고 올라가라고 말씀 드렸었는데 대답 또 없으셨습니다..ㅎㅎ
혹시나 했지만 역시나 젝칼도 돌잡이 패턴 지나고 누워 계셨어요...ㅠㅠ 
이제 얼마나 눕눕 하셨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판마다 횟수로 반 이상 누워 계셨습니다.
니플은 여가 안되니까 살려달라고 말씀하실 수도 있는 거 아니에요..? +땀



---결론---

애초에 순회 홍보 팟을 짜서 도는 목적이 서로 빠른 클리어를 위한 윈윈 모집인 건데
적어도 남에게 민폐는 끼치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빠전에서도 못 본 광경을 순회 팟에서 봐서 새벽에 많이 놀랐습니다.
그리고 저 분은 대강 딜이 10퍼 초 중반 겨우 나왔을 듯 합니다. 
보급 듀라한 셋이었고, 끝날 때까지 쭉 누워 계셨으니까요.
계산을 해보니 1,2,3등이 딜 차이가 크지 않았습니다. 1,2,3위 골고루 해봤어요.
때문에 클리어 타임도 많이 길어졌습니다.

모든 행동들이 비매너, 즉 양심이 없다고 맞다고 판단하여 올립니다.



---세 줄 요약---

- 4종 + 니플 2순회 노공제 순회에서 죽어서 레이드 끝날 때까지 누워 계셨고, 살려달라고 단 한 번도 안 함
- 총 14개 레이드 중에 반 정도 or 그 이상 누워 계셨음
- 눕눕 침대 순회 비매너 조심합시다



앞으로 순회를 얼마나 도실지 모르겠으나 조심했으면 하는 바람에서 썼습니다.

새벽에 정신 없는 글,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ㅠ0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