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는 페인팅 관련 쓰려다 패치 노트 올라온 이후로 유저들의 질의가 많이 있어서인지 일부 추가된 패치노트가 있어서 첨부합니다.

1. 페인팅



보시는 것처럼 드래그해서 위치를 설정할 수 있었던 기존 기능은 유지하고 하단에 좌표 입력칸이 추가되었습니다.
드래그해서 얼추 맞춘 다음에 미세 조정은 좌표입력으로 하면 되겠네요.

우편으로 메이트, 모험친구, 아바타 거래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만 이미 구매한 경우는 기존과 동일하게 공유함으로만 이동이 가능하더군요.
거래가능한 템이 없어서 우편 기능은 테스트하지 못했습니다.


2. 히어로 플러스 

1) 극한의 인장 상점

- 전투 완수 시 골드, 완수 경험치, 보너스 목표 보상을 2배 획득합니다.

- 여신의 은총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8%의 포인트를 획득합니다.

- 전투 완수 시 '극한의 인장' 1개를 획득합니다. '극한의 인장'은 인장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11/8(수) 오후 7시 29분 추가: '극한의 인장 상점'과 '코어' 획득 관련 정보를 추가했습니다.

- '극한의 인장 상점'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영웅의 아로마 입욕제'는 온천에서 사용 시 다음 효과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 공격력/마법 공격력+700, 방어력+700, 최대 HP+500, 최대 스태미나+30, SP 회복, 크리티컬/크리티컬 저항+1, 피로도 감소 효과

: '용사의 인장 상자 (ID 공유 가능)'를 사용 시 용사의 인장 3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템

획득수량

필요 인장 수

구매 제한

고급 강화의 비약

1

20

주 1회

영웅의 아로마 입욕제

1

12

주 1회

중급 정령석

1

7

주 1회

용사의 인장 상자 (ID 공유 가능)

1

5

주 5회

 

영웅의 입욕제는 기존 고급 아로마 입욕제 대비 크리/크저가 1씩 오릅니다.  

용사의 인장 상자는 극한인장 5개로 용인 3개를 살 수 있습니다.



2) 히어로 플러스 코어

보상 부분이 아무래도 화제가 됐던 것 같아서 추가 서술이 있었습니다.

- 전투 완수 시 더 많은 양의 코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코어 종류

100% 획득 개수

확률 획득 개수

기본 코어

8개

--

난이도 코어

2개

--

행운 코어

2개

행운 효과에 따라 최대 8개

PC방 코어

2개

각 30% 확률로 최대 2개

VVIP, VIP 코어

0개

각 30% 확률로 최대 2개

길드 스킬 코어

2개

--

대미지 기여도 코어

40% 이상 2개
80% 이상 4개

--

이벤트 아이템

2개

--

펫코어

X

--

여신의 보살핌 

X

--

부분 파괴 코어

X

--

 

 

단순히 레이드 2판어치보다는 보상이 약간 더 늘어납니다.


기존 레이드 1판당 코어수로 보면 판당 난이도 코어가 1개 더 추가됩니다.
대신 보조목표는 조건이 동일하기 때문에(5피격 미만 클리어) 보목은 사실상 포기하십시오. 보목을 클리어할 전투는 아닙니다.

3) 히플 보스 스펙


개발자 코멘트: 히어로+ 모드는 보스 몬스터와의 액션을 즐기실 수 있는 경험을 주기 위해 제압기나 경직에 면역되는 등의 특징을 가집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순회 전투를 2회 반복하는 패턴으로 인한 플레이의 스트레스 감소를 위해 출정 횟수를 2회 차감하고, 2배의 보상을 지급하는 형태로 설계했습니다. 보상의 종류에 차이를 두지 않은 것은 히어로+는 필수 요소가 되기보다는 선택의 영역에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다만, 히어로+는 난이도를 더 높게 설계했기 때문에 숙련된 파티라면 더 효율적으로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보스 몬스터의 공격력과 체력을 제외한 능력치는 보통 모드와 같게 설계하여 플레이어의 성장에 따른 피드백이 역효과가 발생하지 않도록 했습니다. 이후에도 부족한 부분은 개선하여 만족하실만한 콘텐츠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11/8(수) 오후 6시 29분 수정: 일부 잘못된 문장을 주황색 폰트로 수정했습니다.

 

보스는 노말의 크저 밸저 대항력 등은 동일합니다. 

공격력과 체력이 오르니 맞으면 더 아프고 피통은 2배가 됐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히플순회 다녀보니 시공 다닐 급의 스펙이라면 노말2판 도는 시간을 기준으로 같거나 감소할 것으로 보입니다.




순회모드 설정시에 오르순 중에서 일부는 히플 일부는 노말로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파티 구성 및 편의에 따라서 히플을 설정하면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