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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9-16 0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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킹쟁전 속박의 굴례 . .![]() 크하 . . 아무리 기를 쓰고 애를 써도 . . 이 50%의 굴례는 절때 못 벗어나는군요 . . 뭐 이게 어떤 분들에게는 배부른 소리일 수도 있지만 암튼 그것보다 ! 이 글을 쓰는 심정이 매 시즌 마다 앞으로 이런게 계속 된다면 정말 힘들거같네요 다 포기하고 안하면 그만이긴 하지만 대부분이 추구하고 개인의 가치관을 가진것을 보상으로 꼭 반드시 넣어서 이 컨텐츠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스트레스 받고 힘든 싸움을 계속해야되는 구조를 만들고 요즘 뭐랄까 . . 다시 예전에 그 유저들의 원성을 산 결사대 순위 보상같은 상황이 비슷하게 펼져진 느낌이드네요 . . 원래 게임의 본질이 즐거움과 기쁨을 주는 것인데 이 컨텐츠는 그 본질을 한참 벗어난거같네요 세상은 원래 불공평하지만 캐릭간 밸런스 . . 이런거를 또 보면 상대적 박탈감도 들때 있고 다들 이야기 들어보면 이 컨텐츠가 정말 만족스럽고 좋다고 말하는 사람 손가락에 겨우 꼽을 정도랄까 . . 이런거 말구 . . 경쟁성 말고도 협동성 방향도 있는데 그런 컨텐츠를 해냈을 때 서로 더 뿌듯함도 있고말이져 개발자 분들이 정말 이 경쟁전이라는 컨텐츠가 자신있다면 한 시즌은 보상 다 빼고 진행을 해봤으면 . . 과연 그 결과는 어떨지 진심으로 우러나서 즐기는 사람이 얼마나 될지 지금 당장에 보상 별로 메리트 없는 프리매치나 아레나 이 두 컨텐츠를 봐도 한판 하려면 확성기 여러차례 써야 할 정도로 즐기는 유저수가 처참한 수준인데 . . 암튼 이런것들이 요즘 저의 고민이네요 ㅠ_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