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블 벨라로 최근에 발로르를 솔플하고 클탐을 줄이고

이상에 가까운 딜링을 하기위해서 한동안 발로르 박은결과

이 캐릭은 하면 할수록 쓰레기같다는 생각을 지울수가없음

뭐가 문제일까 솔플 혹은 파티플로 수백판을 돌리면서 생각해본결과를 

의식의 흐름기법으로 써보겠음 

일단 결사대는 일반레이드랑 다르게 스태미나 포션과 고급온천 도핑이없어서

스태미나가 일반레이드에 비해서 딸림 -> 딜기대치 일반레이드에 비해서 저하는 전제로 깔고




회피가 쓰레기다

무적판정이 모션 처음부터 있지않고 중간부터 있다 후딜이 심하다 칼타이밍에 회피를쓰면 컷어크로스 이펙트가 생기고 

쳐맞는 경우가 매우많다 이는 잦은 원거리 견제패턴과도 이어져서 쓰레기효과가 한층 더 부각된다

말로르의 장판은 지정된 위치해서만 피해야한다

도끼의 피격을 회피로 피했더라도 이어지는 장판에 피격을 당하게된다 듀블은 고정된 위치에서 딜링을 하는캐릭이기

때문에 말로르와의 거리를 항상 이상적으로 유지 할수가없어서 이런경우 매우 자주나옴

또 발로르의 기모았다가 유도성 코코볼 날리는 패턴도 회피로 딱딱 피하지를 못한다 일부러 딜로스를 낼려고 작정한것같다

코코볼을 어떻게 피하냐면 발로르가 기를 모으고 첫번째 코코볼이 내앞으로 올때까지 대각선 뒤로 이동해준다

이러는과정에서 첫번째 코코볼과 두번째 코코볼의 간격이 좁아졌음을 확인하고 두번째 코코볼을 회피를 앞으로

써서 피해준다 그리고 이어지는 여러갈래 장판을 피해주면되는데 이딴식으로 회피하라고 패턴을 쳐만들어 놨는데 그동안

딜로스가 매우심각해서 나는 이방법을 버리고 회피한번거리에서 딜하는것을 선호한다 하지만 이러다가

발로르 연타패턴이 나오면 기도메타가 들어가는데 발로르의 전진거리가 너무길어서 대각선앞으로 회피를 눌러도 몸에걸

려서 쳐맞거나 혹은 성공적으로 거리를 벌렸다고 하더라도 도끼의 끝자락에 쳐맞는일이 많다 이런경우는 보통

근거리에서 전투유도시 일어나는 일인데 쓰레기같은 경우가 아닐수없다

무적시간으로 연타패턴 하나하나를 피하려고도 했으나 엇박패턴과 회피모션중간부터 적용되는 무적시간이 시너지를 일

으켜서 이 방법역시 문제가있다 

패턴에 의한 차심낭비가 너무 심하다

일반레이드에서도 페이즈별로 혹은 보스의 무적패턴으로 인해서 생기는 차심로스가 있지만

결사대는 거기에 추가해서 하나하나의 패턴이 차심낭비가 너무 심하게 설계되있다

발로르는 블링크를 너무 자주한다 -> 블링크할때마다 차심이 로스난다 한두번이 아니다

패턴 절반정도가 블링크를 반드시 동반한다 1초 1초가 누적되는게 상당히크다

발로르의 전진거리가 너무 길어서 프리딜할 기회가 없다 -> 오나,허크같이 제자리에서 어그로 먹어주는 캐릭아니면

발로르의 연타패턴은 쫓아가다가 스태미나 낭비하고 혹은 횡,뒤베기와 도끼찍기의 장판으로 반드시 회피해야하는 상황

분명히 차심킨 상태동안 딜을 했어야할 패턴인데 아무것도 하지못하는경우 매우 잦음 파티플레이에서 관통캐릭이

대가리 돌려대면 쓰레기같음이 더해진다

말로르 역시 마찬가지 파티플에서 누가 어글쳐먹는건지 알수가없다 원거리에서 공격해서 당연히 이득보는 그림이 나와야

하는데 듀벨은 고정된 위치에서 딜하는 캐릭이라 말로르의 궤적을 예측했다 하더라도 무빙샷이안되니까 회피해야되는 

상황 -> 딜로스유발로 너무 자주나옴 그리고 요요의 히트박스가 상하폭이 매우좁고, 최대사거리에서는 좌,우의 히트박스

도 매우적음 발로르가 횡베기후 살짝점프뛰고 도끼찍을때 요요 빗나가는거 매우 거슬림 그리고

발로르 2연찌르기 어글먹으면 딜 할틈이 없다 -> 차심낭비

또 글라시얼 브레이커와 블레이드 댄스 이 쓰레기스킬은 빛좋은 개살구다

글라시얼 브레이커는 차심종료시 쓰는스킬인데 어 나써야되는 타이밍인데 싶으면 공격 들어오거나 혹은 시전했다하더라도

갑자기 블링크로 사라져버린다 여기서 쓰레기같음이 느껴지고

그렇다고 멍청이도 아니고 차심 5초남았는데 쓸수도없고 참 쓰레기같다

그리고 후딜은 오지게심해서 실전응용이 매우 힘듬

또 블레이드 댄스 이스킬은 쓰는방법이 사슬걸고 날라가서 모블차고 우클릭 누르는건데 이 일련의 동작이

시간을 너무 잡아먹는다 이것또한 최소 2번 연속으로 풀히트를해야 쓸만한 스킬인데 발로르는 그럴각을 잘내주지않는다

날라가서 모블차는동안 이미 발로르는 공격준비를 끝내고 날 바라보고 있을때 쓰레기같다..

물론 나도 말로르 2연장판때 액티브키눌러서 쓰고 발로르가 날아서 찌른뒤 도끼찍고 나오는 장판을 사슬이동으로 씹은뒤

블댄을 쓰는방법을 알지만 활용이 매우 제한적이라 막페에서는 쓰지를 못한다

후딜이 너무 심하고 도중에 캔슬했다 하더라도 공중에서 쳐맞는일이 너무 많다 

그리고 애초에 차심로스로인해  sp수급이 쓰레기같아서 sp도 잘 모이지도 않는다

그렇다고 고양이를 쓰기에는 웨어울프의 성능이 너무좋다

솔플과 파플을할때 고양이와 웨어울프 둘다 사용해봤지만 웨어울프의 클탐이 더 빨랐다

참고로 난 기복없는인챈트를 얼마전 바르고 사용하지만 그래도 sp가 모자르다고 느낀다

차심 50초동안 글라시얼 브레이커(180)+냉각(500)+블댄(250*a)를 모으기가 너무힘들다

쓰레기같은 점이 생각날때마다 추가해야겠다



솔플영상 23:10 에서 보면 난 분명히 요요를 맞췄는데 좌9560(우) 좌9914(우)  데미지가 좌측요요에서만 뜨고

우측요요는 데미지가 안뜬다 화질좋은 원본동영상으로 보면 sp도 요요 다맞추면 10이차는데 5밖에 안뜨는걸 확인했다

이런경우가 매우 빈번하게 일어난다 듀벨이 회피한 다음에 1~2초안에 스매시를 쓰면 이같이 스매시가 노히트되는 현상이 

있는데 쓰레기같은 버그가 아닌가 생각된다

또  26:53 에서 즉사기 블링크 후 앞에 나타났을때 살짝 점프되있는 상태인데 고저차로 인해서 한쪽요요가 데미지가 안박

힌다 상하와 좌우판정을 상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29:41 발로르가 회전후 공중에 살짝뜨고 도끼로 찍는패턴인데 고저차 판정이 쓰레기라서 맞지를 않는다 상향해야한다고 생각한다

17:53 에서 즉사기끝나고 나타난 발로르에 모먼트 블로우를 시전했으나 발로르가 살짝 앞으로 이동하면서 안맞는데

모먼트 블로우 동작 히트박스가 너무 좁아서 상향해야한다고 생각한다

24:40 요요도중 차심은 4초가 남았고 발로르 즉사기패턴이 나옴 -> 플로잉 블러드를 쓰더라도 8초안에 글라시얼 브레이커를

박아야함 -> 하지만 발로르 날아서 찌르기와 도끼찍기후 장판때문에 맞출각이 안나올거라 판단했고 그냥 글라시얼 브레

이커를 사용했고 코앞에서 쓰게되서 풀히트를 하지못하게됨 이와같이 글라시얼 브레이커가 강요되는 상황에서

쓰는걸 막기 위해서 차심이 종료되더라도 글라시얼 브레이커를 저장했다가 스매시와 연계해서 사용할수있게 바꿔야한다

고 생각함


36:10 차심시간은 다되었고 글라시얼 브레이커를 사용해야되는데 발로르는 도끼찌르기를 할 선모션을 취하고있다

이미 즉사기 기둥뜬상태에서 글라시얼을 맞추면 죽게된다 하는수없이 글라시얼브레이커를 포기한다


24:54 블링크 후 나타난 발로르에게 소노러스필을 적중시켰고 2개의 데미지가 뜨는걸 확인했다 하지만 똑같은 상황에서

17:49에서는 왜 소노러스필 데미지가 1개밖에 뜨지않는건가? 똑같이 한번회피후 거리였는데 판정이 쓰레기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20:11에서 정면에서 요요를 쳤는데 발로르가 동시에 근접견제기를 사용했고 19333 데미지 1개밖에 뜨질 않는다 판정이 

쓰레기라고 생각한다 왼쪽이 맞았으면 오른쪽도 맞야아 할것 아닌가? 

27:25에서 분명히 요요했는데 데미지 2개떠야되는데 1개밖에안뜬다 sp도 5밖에 안찼고 쓰레기같네

30:47 발로르 코앞에 붙어서 블레이드 댄스를 2번썼다 1234타 1234타 마지막5타후 백점프 총 0.5*9=4.5스택이 쌓여야한다

하지만 왜 1스택에서 시작해서 5.5스택이 되어야하는데 왜 4스택까지밖에 안차나? 나머지 1.5스택은 증발해버렸다

발로르는 약화장판 시전한다음에 고작 한걸음도 안되는거리를 공중에서 뒤로 물러났을뿐이다 블댄 앞뒤상하좌우판정 상

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34:37 모먼트블로우 했는데 왜 안맞나? 스태회복40 즉시회복도 안되었다 판정이 쓰레기라고 생각한다




파티플영상에서보면

01:10 나는 말로르에 사슬걸기를 시전했으나 걸리지 않았고 바로 다시 시전했더니 걸렸다 왜 사슬이 걸렸다 안걸렸다 하

는건가 내가 발견한것은 첫번째 사슬걸기를 할때 말로르는 패턴이 아직끝나지 않았고 다시걸었을땐 패턴이끝나고 선모션

진입중이었다 설마 모션이 끝나기전에 사슬을 걸면 걸리지 않는건가? 그렇다면 도끼찍기후 이어지는 장판을 나는 체인마

스터리를 이용해서 완전히 피할수 없는건가?라는 의문에 쌓였다 이러한 사슬걸기 버그때문에 나는 막페에서 사슬걸기를

강제로 봉인당하게 되었다 장판을 체인마스터리로 피할수없게 된것이다 이 얼마나 쓰레기같은 경우인가?

01:14 나는 정면에서 달려오는 말로르를 보고 회피를 사용하였고 컷어크로스의 적용을 확인시켜주는 연기 이펙트도 보았

으나 회피무적시간이 첫모션부터 없었기때문에 쓰레기같이 피격을 당할수밖에 없었다 좀더 빨리피하지 못한게 잘못인가?

라는 생각도했지만 앞서말한 체인마스터리와 회피후딜레이 또 글라시얼브레이커의 후딜 블레이드댄스의 후딜들이 근

접전투에서도 쓰레기같은 회피와 시너지를 일으켜 불합리하게 쳐맞을수밖에 없는 상황이 떠오르자 이건 회피가 쓰레기라고

결론을 내렸다

03:28 페이즈 전환후 블레이드 댄스쓸각이 나올수도있고 안나올수도있다 2연찌르기가 나와서 쳐맞고 구르는 한이있어도

블레이드댄스 풀히트시 스택을 금방 쌓을수 있기때문에 어쩔수없이 그냥썼다 안쓰면 딜이 개쓰레기니까

세번쓴다음 후딜이 심해서 그대로 쳐맞고마는 상황이다 막페였으면 절대이렇게 안했다 블댄 후딜제거만으로 될까? 공중

제비 모션을 삭제하는게 맞는건가 어쨌든 개선이 필요하다

04:00 발로르가 살짝떴다 요요가 맞질않는다 이게 왜 안맞아야되는 건가? 발로르 즉사기때 약화장판쓸때는 잘맞는데.. 쓰레기같다고 느낀다

04:38 분명히 코앞에서 블댄 2번썼다 1234, 1234, 마지막5백스탭까지 총 4.5스택이 쌓여야하는데 3스택밖에 안쌓였다 쓰레기같다












발로르 솔플



발로르 듀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