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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8-09 19:35
조회: 1,307
추천: 1
징징거리면서 써보는 듀얼 블레이드 개선 바라는 부분 님들 말씀이 높은 확률로 맞습니다. 2)그냥 바라는 점만 쓰는것이니 무조건 좋게해줬으면 좋겠다를 쓰는거라 무리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제압기 부분의 개선및 조정 ![]() 무려..무려!! 우리 듀얼 블레이드 벨라께서는 무려 스킬 전용 타이틀이 '제압의 여왕'이십니다. 캐릭터가 처음 등장했을 당시 상황에 맞는 제압기를 골고루 사용할 수 있는 CC기의 감초, 섹시컨셉 영웅이셨습니다.. 그런데 시즌3부터 도미네이트 적용이 되는 보스류가 점점 사라지고 현재는 거의 의미없는 스킬이되었습니다. 거기에, 2단계 제압기인 레드아이즈 역시, 파티전투 특성상 추가보상을 얻을 수 있는 부분파괴가 더욱 효율적이기때문에 2단계의 차가운 심장-레드아이즈 역시 거의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마지막 제압기의 완성인 우리 폴라리스 소나타..체감 유지시간 짧다는건 아무도 부정못하실껍니다. 이렇게 3개의 제압기가 모두 쓸모가 없거나, 쓸일이 적거나, 써도 티가안나는 삼박자를 갖추고있습니다. 이런이유로 듀얼 블레이드 벨라에게 유효한 공격용 엑티브 스킬의 가짓수도 적습니다. ![]() 레드아이즈가 한번더 나온건 진짜 전투중에 차가운심장 상태의 '루미너스 러시'를 빼고 데미지를 주기위한 엑티브 스킬이 2가지가 전부입니다. 그마저도 하나는 루미너스 러시 마지막에 추가타 개념의 스킬이고. 남은하나는 역시 부위파괴를 위한 레드아이즈..전투 한번에 2번을 쓰기가 힘들정도의 스킬입니다. +)블레이드 댄스도 있습니다. 글작성할때 깜빡했어요. 단지 이스킬은 SP소모대비 스택이 생각만큼 많이 안쌓입니다. 더많은 스택을 확보할 수 있게 개선했으면 합니다. 3.회피기와 스태미너 회복 버프 ![]() 듀얼 블레이드 벨라의 회피는 2가지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통짜 회피라고 부르는 한번에 먼거리를 쭉쭉 점프하는 '모먼트 리프'. 그리고 체인마스터리를 통한 '모먼트 블로우'간단하게 '체인걸기'로 적에게 다가갈시 몸이 떠있는 찰나에 회피가 됩니다. 회피기의경우 시즌2정도까지의 시점에선 파티원이 8명이다보니 횡단에대한 이슈가 없던터라 해당 스킬이 그렇게 문제가 있진않았습니다. 하지만, 원거리 캐릭터들의 횡단이 이슈화가 되면서 보스들의 패턴역시 그런 행동을 막기위한 몇가지 스킬들이 계속해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예를들면, 장외 낙사, 보스 근처를 제외한 장판 판정으로 인한 피격 같은것 말이죠. 이런 변화로 자연스럽게 보스와의 거리가 가까워지면서 모먼트리프가 정말 이상한 회피기로 변합니다. 한번에 남들보다 2배가까이 이동하다보니, 당장 회피가 문제가 아니라 내가 어디로 향하는지도 생각해야합니다. 자칫 잘못하면 보스횡단 유저가 되기도 쉽거니와, 그렇다고 앞/옆 으로 피하자니 너무 멀리가서 보스를 회전시킵니다. 거기가 피할수 있는 간격이 촘촘한 장판기(라우라 장판, 이루산장판)등은 아차하면 장판을 밟아버립니다. 남들은 걸어다니는데 저만 깽깽이 다리로 고무줄 놀이를 하고있는 기분이에요. 타로스-발도같이 한방향에서 특정유저가 공격방향을 유지해줘야하는 패턴은 답이없습니다. 레티나 벨처럼 회피를 2단을 나누거나 더짧은 이동거리와 빠른 재사용을 바랍니다. 이번엔 '모먼트 블로우'입니다. 원거리인 벨라의 기동성을 살려주는 스킬이자, 스태미너 회복버프를 얻는 유일한 스킬 듀블벨라의꽃 계륵중의 계륵입니다. 벨라의 딜로스 = 차가운심장-루미너스 러시 공격 유지시간이나 다름없는데, 그걸 방해하는 스킬입니다. 스태미나 소모가 빠른 벨라의 회복을 위해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딜로스가 팍팍 줄어듭니다. 어떻게 덜쓰고 전투 하냐고 물어보면 큐미의 플러스 회복 포션 사서 마시라합니다. 알콜중독자보다 더심한 스태미너 갈증이 있습니다. 큐미 쓰지말고 전투하라 하신다면 스태미너 회복을 위해 가만히 서서 회복해야하는 구간이 종종생길건데 파티원으로서 싸우다가 갑자기 양반처럼 가만히 걸어다니면 괜찮으신지 조심히 여쭙니다. 위에 언급했듯 이스킬 시전중 몸이 떠있는동안 회피가됩니다. 그럼 회피기로 안쓰냐? 정말 그타이밍이 짧습니다. 벨라가 순식간에 보스까지 도달하는 그 찰나의 타이밍이 회피구간입니다. 이루산의 원형장판 빠르게 산개하는데, 딱 그걸피할수있는 정도의 타이밍입니다. 회피만큼 빠르게 쓸 수 있는것도 아니고 '사슬걸고~ 사슬걸리면~ 당겨서~ 떠오르는~' 스킬이라 한박자 느립니다. 짜증나는건 사슬걸고 맞으면 캐릭터가 굳어서 사슬걸기를 해제안하면 공격을 못하는 경우가 종종생깁니다. 사슬걸고 다가가서 발닿는순간 보스 공격하고 있으면 맞고 뒤로 자빠집니다. 스태미너가 모자라면 다시 사슬걸고 비벼야합니다. 다른캐릭들은 전투중에 대시 스메시나 특정엑티브 스킬같이 자연스러운 연계로 회복을 유지하는데, 벨라는 자기가 하던 공격을 멈추고 갑자기 피카츄마냥 전광석화로 보스한테 비벼야합니다. 다른 스킬에 회복옵션을 추가해서 이스킬의 사용 비중을 줄여줬으면 합니다. 사설이 길었습니다. 짧게 말씀드리자면, 1.벨라 제압기 3개있다고 되있는데 전부 쓰레기다. 홀딩기는 빼더라도 CC기 액티브랍시고 2개 가져가버리니 공격을 위한 액티브 스킬이 너무 부족한 느낌이다. 2.회피기 너무 발뒤꿈치 세우고 뛰는것마냥 너무 껑충껑충뛰어다녀서 전투에 사용하기 불편하다. 통짜에서 2회사용그리고 이동거리 줄여달라. 그리고 모먼트 블로우시 공격을 받지않는 시간 늘려달라. 3. 모먼트 블로우 스태미너 회복하려고 딜멈추고 사용하기에 전투가 매끄럽지못하다. 다른스킬에도 스태미너 회복옵션을 추가해달라. 그리고 유틸을 떠나서 제발 벨라 외모 개선좀 해줬으면 좋겠음. 솔직히 게임홍보 이미지 만들때 벨라 얼굴 생각은 나는지 모르겠음 지금도 이쁜데 왜그러냐 하는데, 애증을 갖고 10년가까이 키운 내캐릭 내새끼니까 이뻐할수있는거지 심심하면 확성기에 생선이니 어쩌니하고 있는걸 보다가 신규캐릭터들 얼굴들 출항모션이든 마을에서 스샷찍는다고 줌했다가 스치듯 보는순간 점점 디지털 풍화맞은거마냥 비교되는 상황자체가 현타오는것 아에 얼굴을 뜯어고치란게아니라, 저런 눈썹표현방식이나 피부질감, 입술같은 표현방식을 요즘방식에 맞춰서 리뉴얼을 해달란거지 막연히 못생겼네~ 같은게 아님. 무슨 같은 게임 시리즈의 구작 신작 그래픽 변화 비교하는 기분이들어요. 하다못해 다른 캐릭 얼굴이라도 사서 씌울수있으면 얼마라도 사서쓰고싶을지경 캐릭터를 바꾸면되지 왜안바꾸냐라고 한다면 할말없음 애착인형같이 몇년을 꾸준히 사용한 캐릭터인데 시도를 안해봤겠음? 결국 돌고 돌아 그나물에 그밥먹으로 돌아왔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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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렁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