윕리샤 공략보려고 인벤 가입했다가, 윕 관련글이 거의 없는거 보고 충격먹어서

최대한 글 다듬어보고 글 올려보려고합니다

 

 

인벤 레벨1이라고 사진첨부 안되는거 진짜 너무한거아니냐..부들부들

 

 

 

글을 쓰기에 앞서 미리 양해 부탁드리려고합니다

마영전 복귀한지는 두달밖에 되지않은 상태이고, 어떻게 따지자보면 연어였다가 이번에 마음잡고

마영전 하나에 몰두하고 있는 유저입니다만, 두달동안 정말 윕리샤만 하면서 정보가 너무 부실하고 없다는것을 느꼈고

최대한의 게임이해도를 살리고 여기저기 자문을 구해서 정말 간단하게나마 공략을 써보려고합니다

 

복귀유저인만큼 이해도 혹은 단어선택이 애매할수있으나 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저보다 더 좋은 윕리샤 공략이 나왔으면 좋겠고, 추가할 사항이있다면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저같은 연어&뉴비 윕리샤분들은 이 글이 도움이 됬으면 좋겠습니다.

 

 

 

 

윕에대해서는 정말 호불호가 갈립니다.

 

조건부가 갖춰진다는 조건하에 롱블보다 강할수는있지만[말뚝딜]

최종컨텐츠가되는 결사대 같은곳에서는 딜넣기가 애매한면이 많습니다.

 

롱블보다는 방어&회피능력이 후달리고 또 타격감은 지지리도 없지만

어떻게본다면 롱블보다 손이 덜타면서 많이타는 애매모호한 2차무기랄까요 

 

그래도 나름 SM이라는 컨셉도있고, 왠지모르게 정이가서 키우고는 있습니다.

 

 

윕리샤는 [브레스리스 러시]라는 특수 스택을 쌓아서 터트리는 전투스타일을 가지고있는데

이 브레스리스는 상황에따라 10단계/20단계까지 쌓을수 있습니다.

어떤 딜싸이클을 쓰던 최대한 스택을 쌓아 20단계를 터트리는것이 목적입니다

 

 

[윕리샤 스킬별 간단설명] [마우스 조작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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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스리스 러시> [공격시 쌓이는 스택]

마나비스 비활성화시 최대 10스택, 마나비스 활성화시 최대 20스택까지 쌓이는 버프입니다.

피격시 2스택이 감소하며, 공격도중 스태미나가 0이될경우 눈물날정도로 빠르게 스택이 감소합니다

또한 아무런 행동을 하지않을때도 감소합니다.

 

스매시버튼으로 터트리며, 브레스리스 러시의 스택이 올라갈수록 평타의 공격속도가 상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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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카토 러시> [마우스 좌클릭 4단계]

 

윕리샤의 평타입니다. 총 4단계로 이루어져있으며 다른 캐릭터와같이 평타가 끊어지는것이 아니라

무한적으로 반복됩니다. 범위가 꽤 넓습니다.

 맨 처음 1,2타는 스태미너를 소모하지않고 3,4타때 스태미너를 소모하며

다시 되돌아와 1,3,4타는 스태미너를 소모하고 2타는 스태미너를 소모하지않습니다.

 

공격에 성공할때마다 아리샤는 MP를 획득합니다.

 

마르카토 러시로 공격시 [브레스리스 러시] 라는 스택이 1회씩 쌓이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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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비스> [TAP으로 활성화/비활성화]

 

마나비스는 롱블레이드의 마나블레이드와 비슷한 역할을 합니다.

마르카토 러시를 강화시켜주는 역할을합니다

마나비스 활성화시 마르카토 러시로 타격할경우 0.2(20%)의 추가타격이 발생하게되고

[데미지가 1천일경우 1000 200 데미지 발생]

브레스리스 러시 역시 2회타격으로 간주하여 2스택씩 쌓이게 됩니다. (타격당 마나 10소모)

마나비스 상태에서는 브레스리스 러시 스택을 최대 20회까지 쌓을수 있게됩니다.

 

 

마나비스로 타격도중 MP가 모두 소진되있을 경우에는 마나를 소비하지않는 일반 마르카토러시로 연계가되며

이후 도중 공격을 끊고 재공격시 다시 MP를 소진합니다.

 

MP소진으로 일반 마르카토러시로 넘어갈시 브레스리스 러시는 10스택 이상 쌓이지 않습니다.

 

 

마나비스 활성화시 마르카토 러시의 공격속도가 상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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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린젠도 슬랩> [스페이스바 ㅡ 마우스 좌클릭 (꾹눌러도 됩니다)]

 

말뚝딜

스페이스바 후 바로 마우스 좌클릭시 발동됩니다

아리샤 캐릭터는 그자리에서 고정된 상태로 전방을향해 채찍질을 난사합니다.

마르카토 러시와 마찬가지로 공격시 브레스리스 러시 스택이 쌓이게 됩니다.

마나비스 비활성화시 공격당 0.5스택씩 최대 10스택

마나비스 활성화시 공격당 1스택씩 최대 20스택까지 누적됩니다. [타격당 마나8소모]

 

마우스 좌클릭을 하고있어도 공격이 가능하지만 직접 광클할경우 공격속도가 조금 더 빠릅니다.

마르카토 러시보다는 공격사거리가 더 길지만 공격 폭은 더 짧습니다.

 

스킬 설명에는 나와있지않고, 서서 버티기의 효과인지는 잘모르겠으나

간혹 스트린젠도 슬랩 도중 공격받을경우 넘어지거나 밀려나지않고 그대로 계속 공격하는 현상이 있습니다.

일종의 슈퍼아머..?

 

 

딜량을 마르카토 러시vs 스트린젠도 슬랩 고민하시는분이 많은데

 

보통 공격할때는 마르카토 러시로 스택을 쌓고, sp나 마나를 빠르게 수급하길 원하신다면 스트린을 추천합니다.

단 마나비스 활성화후 스트린젠도 슬랩은 스태미나 소모와 마나소모가 급격하게 커지고, 딜로스 발생유무가 있으므로

홀딩기 상태의 적 혹은 브라하같이 고정몹이 아닌이상은 가급적 사용하지않으시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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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시딩 인터류드> [마르카토 러시&스트린젠도 슬랩 공격도중 TAP]

 

평타나 말뚝딜 도중 뒤로 물러나며 공격하는 일종의 회피기입니다.

누르는 시간에따라서 물러나는 거리가 증가되며, 리시딩 사용도중에는 공격을 받지않습니다(A랭크 기준 0.08초....)

 

리시딩 사용후 다시 이전에 하던공격을 이어나갈수있으며
리시딩 사용후 TAP 재사용시 마나비스가 활성화/비활성화됩니다.

 

활용만 잘하신다면 몇가지 공격을 그냥 무시 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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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포르찬도 피네>

[마르카토 러시& 스트린젠도 슬랩& 리시딩 인터류드 사용도중 마우스 우클릭&E키(잡기)]

 

스매시버튼으로 사용하며, 쌓아놨던 브레스리스 러시 스택을 터트리는 핵심 기술입니다.

스택횟수에 따라 데미지가 변경되며, 20스택상태에서 린포르찬도 사용시 공격이 변경됩니다.

변경된 20스택 린포르찬도 피네는 앞으로 전진하며 윕을 휘두르는,총 6회를 타격하는 스매시입니다.

 

후딜이 다소있으나, 스트린젠도 슬랩이나 마나 아그레망(아래설명) 으로 연계가 가능하므로 써먹으시면 좋습니다.

 

린포르찬도 피네를 마우스 우클릭(스매시)가 아닌 E키&마우스양클릭(잡기)로 발동시 상대방의 가드를 해제할수있는데

1분당 한번씩만 사용가능하며, 레이드같은곳에서 사용시 (정말 많이 밀려납니다) 벽으로 몰아갈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현재 버그인지, 의도인지는 모르겠으나 20스택상태에서 마나가 없을때 스매시를 발동할경우 특수스매시가 발동하지않고 일반 린포르찬도 피네가 발동합니다.(데미지는 그대로적용)

 

이점 유의하셔서 여유 마나(10이상)을 확보하신뒤 확실하게 터트리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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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디소넌스> [마우스 우클릭 (스매시)]

 

공격기이자 원거리 차단용도로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서있는상태에서 스매시키 사용시 발동됩니다.

아리샤를 중심으로 그려진 원을 생성하여 적을 타격하고

원 내에 있는 모든 투사체 원거리공격을 차단 및 마나로 흡수합니다. 최대 3개의 투사체 공격을 흡수합니다

 

 

실상 그렇게 많이 쓰진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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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트 잇> [방향키+스페이스바]

 

회피기

 

더이상의 설명은 생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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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바투타> [스페이스바]

 

무적기입니다.

 

적 공격을 막아내는 즉시 마나 아그레망, 모티베이션, 인스피레이션으로 연계가 가능합니다

 

아 바투타로 연계할경우 SP소모 감소(모티베,인스피) 및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아그레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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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아그레망>

[아 바투타 가드 성공 혹은 비트 잇,린포르찬도 피네 사용 도중 커맨드 AD & ASD]

 

근접한 상대에게 폭발공격후 뒤로 밀려나가는 스킬입니다. 낭떠러지 근처에서는 쓰지않으시는것이 좋습니다.

 

아 바투타(무적기)로 연계할경우 대미지가 증가하며 최대 3회까지 증가됩니다

 

AD로 연계시 일반공격이 나가며, ASD로 연계시 SP 50소모로 강화 마나 아그레망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나 아그레망 사용시 소량의 MP가 생성되므로 20스택을 쌓았는데 마나가 모자랄경우 비트잇-아그레망으로

소량의 마나를 모은뒤 터트리는 식의 응용도 가능합니다. 데미지 역시 쏠쏠한편.

 

 

린포르찬도 피네- 20스택으로는 마나 아그레망 연계가 되지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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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메타포모제> [스페이스바 꾸욱, SP 250필요]

 

아 바투타 사용도중 SP250을 소모하여 MP 100으로 변환시키는 기술입니다.

모션이 길지만, 메타포를 사용하는 도중에는 무적상태가됩니다. 단 아 바투타로 다시 연계는 불가능합니다

 

30초의 쿨타임이 존재합니다, 액티브 :모티베이션 사용시 쿨타임이 초기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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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티시모 비트잇> [비트잇 사용도중 비트잇 사용]

 

비트잇 (회피기) 사용도중 한번더 비트잇을 발동하여 더욱더 먼거리를 이동하며 무적시간이 소량증가합니다

 

단 프레티시모 비트잇 사용시 [마나충격] 이라는 디버프에 걸려서 이후 사용하는 모든 행동에 스태미너가 추가로 소모됩니다. 또한 프레시티모 비트잇 재사용시 더욱더 많은 스태미나가 소모됩니다.

 

액티브 :모티베이션 사용시 마나충격 디버프는 사라집니다

 

 

 

프레티시모 비트잇은 마나 아그레망으로의 연계가 불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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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리밍 콰이어> [다운상태 적에게 발차기]

 

S의 여왕

사용시 상대방을 발로 찍어 누릅니다. 보통 다운된 상태의 적 혹은 홀딩기에 걸린 보스에게 사용합니다

사용 가능할때에는 몹에게 KICK이라는 문구가 뜨게되는데 이때 발차기 사용시 스크리밍 콰이어가 발동됩니다

 

스크리밍 콰이어 발동시 스태미나가 회복됩니다. 그리고 왠지모르게 기분이 짜릿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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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턴 포 왈츠>

[액티브스킬, 단축키 사용 혹은 마나 디소넌스,마르카토 러시 사용도중 SW]

 

거의 유일하게 사용하는 액티브 스킬

단축키 사용시 SP250을 소모하며, 커맨드 사용시 SP200을 소모합니다

 

사용시 약간 낮은자세를 취하며 공격하고, 자세를 낮춘동안에는 공격을 받지않습니다.

 

또한 배턴 포 왈츠는 타격성공시 브레스리스 러시 스택 및 마나가 쌓입니다.

 

SP 여유가 될때 평타 도중도중 섞어주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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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티브 : 인스피레이션> [액티브스킬, 단축키사용]

 

사용즉시 스태미나를 모두 회복하고, 매초마다 스태미나를 회복합니다

SP500을 소모하지만, 아 바투타 연계후 사용시 가드 1회당 sp소모가 50씩, 최대 150이 감소됩니다.

 

쿨타임은 존재하지않지만, 버프가 활성화 되있을경우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스태미나가 바닥을 기거나, 빠른 sp,mp수급을 위한 린포르찬도 사용시 걸어두고 사용하면 좋습니다

 

아 바투타 연계는 마나아그레망 씁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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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티브 : 모티베이션> [액티브스킬, 단축키사용]

 

사용즉시 생명력을 일부 회복하고, 매초마다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SP400을 소모하지만, 아 바투타 연계후 사용시 가드 1회당 SP소모가 50씩, 최대 150이 감소됩니다.

 

쿨타임은 존재하지않지만, 버프가 활성화 되있을경우 사용시 불가능합니다

 

★생명력 회복과 더불어서 20스택 가드깨기 쿨타임과, 프레티시모 비트잇의 마나충격 디버프

그리고 메타포모제의 마나불안정(쿨타임) 을 즉시 초기화 시켜줍니다.

 

 

전 가드깨기 쿨 없애려는 용도로 종종 사용하긴했는데, 대부분의 윕리샤분들은 모르고계시는 경우가 많더군요

 

 

그래도 얘도 잘 사용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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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티브 : 액시덴탈 악센트> [액티브스킬, 단축키사용]

 

마르카토 러시 혹은 스트린젠도 슬랩 사용도중 공격을 캔슬하고 사용가능합니다

 

적을 명중한다면 추가타격이 발생하며 적에게 빠르게 접근한뒤 마나공격을 가합니다

 

SP소모 250

 

 

 

거의 사용안합니다. 보스 멀리 도망갔을때 추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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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티브 : 마나 카프리치오> [액티브스킬, 단축키사용]

 

사용시 아리샤 주변에 원이생기며 근접한 적을 타격합니다

 

사용도중에는 공격을 받지않습니다

 

SP 소모 750

 

 

 

안써요

SP소모에 비해 딜도 낮은편에다가 무적시간이 짧습니다. 사거리도 안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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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티브 : 크레셴도 심포니> [액티브스킬, 단축키사용]

 

SP소모 1000

 

홀딩기입니다. 홀딩성공시 마지막 타격때 SP 90(100)을 얻습니다.

 

롱블레이드의 로오마와는 다르게 실패시 모션이 즉시 해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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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싸이클&운영법 (간단하게 정리하겠습니다)

 

 

레이드 진입시 MP250으로 스타트 하실텐데

 

 

1. 시작과 동시에 마나비스를 킨뒤 딜을 재빠르게 넣는다

 

 

어그로가 안끌렸다는 가정하, 노피격시 마나비스로 20스택 스매시 2번 사용할수있습니다.

 

MP 250을 모두 사용할때쯤 이제 SP가 450~500쯤 쌓일텐데

 

1.sp250 메타모포제 사용후 남아있던 마나로 20스택 스매시 1번 추가타격 후 마나비스 끈뒤 MP수급

2.sp500 인스피레이션 사용후 MP수급 집중

 

둘중 택1 하시면됩니다 sp아끼면 똥되요

 

<고양이 아티팩 쓰시는분들은 들어가자마자 고양이키신후 메타모포제 써서 MP350으로 시작하시면 됩니다>

 

 

 

2. 마나비스를 키지않고 MP500 채우고나서 폭딜을 넣겠다 ↓

 

 

 

 

마나비스 비활성화시, MP 수급이 필요할경우.

 

 

마르카토 러시로 10스택 린포르찬도- 아그레망 콤보 반복  MP&SP 수급 + 딜

 

회피기,방어기 사용 후 강화 아그레망 타격으로 짜잘한 MP 수급 + 딜

 

SP가 남아돌경우 1 - 마르카토러시 2타격 - 배턴포 왈츠 - 마르카토 러시 2타격 - 배턴포왈츠 - 마르카토러시 2타격

                             린포르찬도 - 강화 아그레망

 

SP가 남아돌경우 2 - 인스피레이션 활성화 후 스트린젠도 무한연타 

 

SP가 남아돌경우 3 - 메타모포제 - 모티베이션 - 메타모포제 (소모SP 900, 마나수급 200)

 

 

마나비스 활성화시

 

적이 움직임이 많은 적일경우: 마르카토러쉬 10타격(mp100)

or

적이 고정형 or 홀딩기상태 or sp수급이 필요할경우 : 스트린젠도 20타격(mp160)

 

20스택 쌓은후 린포르찬도 가드깨기&스매시

 

 

타격도중 아 바투타와 비트잇,리시딩을 통한 생존기 사용 및 마나 아그레망으로 쪽마나 수급

 

 

 

피격 당할때마다 스택이 2개씩 계속 까이기때문에 맞지않도록 유의하여 주시길바라며

 

무식하게 스트린젠도 연타하다가 스태미너 다 떨어지면 좌절할정도로 스택 빠르게 떨어집니다.

 

 

MP와 스태미나 관리는 철저히 계산적 확인하며 플레이 해주세요

 

그리고 다시말씀드리지만 20스택상태에서 마나가 없을때 스매시를 발동할경우 특수스매시가 발동하지않고 일반 린포르찬도 피네가 발동합니다.

이는 20스택에서 마나비스를 끄고 스매시를 치셔도 동일합니다.

 

 

 

꾸준히 모인 SP는 가급적 메타모포제에 몰아주시면 좋습니다.

 

SP가 남아돌경우 3의 경우처럼 사용하셔도 좋지만 너무 비효율적인 면이 없지않아 있기때문에

 

메타모포제 쿨이 돌동안에는 배턴 포 왈츠로 딜&회피 챙겨주시며, 강화 아그레망 틈틈히 터트려주시는게

 

더욱더 딜싸이클 돌리는데 유리합니다.

 

 

 

마나비스를 통해 딜을 넣다가 어중간하게 14 16스택이 남았을때 MP가 다 떨어진 상황이라면 선택지는 3개입니다

 

1. 14~18스택일경우 스매시 터트린후 강화 아그레망 연계

 

2. 공격도중 리시딩을 통해 물러난뒤 재빠르게 마나비스 해제후 짤마나 수급한뒤 마나비스 키고 20스택-린포르

   (단 2번의경우는 딜로스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타격당할경우 스택이 까이기때문에 어버버대다가 훅가요)

 

3. 메타모포제 쿨이 다 돈상태라면 메타모포제 쓰시고 20스택 터트리신후 마나비스를 끄시면됩니다.

 

 

11스택 이상일때 마나비스를 끌경우 아무리 타격해도 스택은 오르지않습니다, 단 공격하고있다면 떨어지지도 않습니다.

 

 

 

★ 고글기처럼 2페이즈로 넘어갈때 스킵안되는구간에서 스택이 모두 떨어진다고합니다

    영상 나올때 살포시 춤추고 계시면 스택이 안떨어진다는 제보가 있네요

 

 

 

 

 

 

 

 

 

 

사진없이 글로만 읽으셔서 힘드셨을텐데 수고하셨습니다.

 

딜싸이클 부분은 제가 두달동안 빡세게 10종돌리고 연습모드로 연구하면서 최종적으로 내본 운영법입니다

 

다른분들은 다른방식으로 운영하실수 있을수있고, 저보다 더 좋은 운영방식이 분명히 있을겁니다

 

 

다만 지금 아무런 공략이없는 상황에서 윕리샤분들이 우왕좌왕 하지않게 조금이라도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ㅡ 구데기(?) 윕리샤유저 한서온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