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갤에 먼저 올리긴 했지만 여기서도 공유하면 좋을것 같아서 올려봐요.

저랑 듀오분 스펙은

우산린 : 추피 6000 공해제 3430

채찍샤 : 추피 5600 공해제 2820

이렇게 돼요.

패치 전에는 잘 나왔던 판은 55퍼까지도 봤고 평균적으로 53~54퍼쯤 했습니다.

패치 후에는 50퍼를 간신히 보는 수준입니다.

우선 발로르 듀오로 4클정도 하고 미터기, 클탐을 기록해봤습니다.

1클 : 채찍 49.94 | 우산 50.05 | 클탐 18:02 | 비고 : 채찍1다이

2클 : 채찍 51.58 | 우산 48.41 | 클탐 18:17 | 비고 : 채찍1다이

3클 : 채찍 50.38 | 우산 49.61 | 클탐 20:08 | 비고 : 누가 스킵 안해서 오프닝 시간이 길었음(대략 30초?)

4클 : 채찍 51.97 | 우산 48.00 | 클탐 18:58 | 비고 : 우산1다이

* 여기서 클탐은 오프닝 컷씬, 페이즈컷씬 모두 포함한 클리어타임입니다.(마지막 컷씬제외)



너프 전엔 평균적으로 채찍이 53~54퍼정도 했고, 클탐은 비슷비슷하게 나왔음. 클탐 대충 18:30초 잡고 계산하면

너프 전 채찍 분당딜은 대략 2.90%

너프 후 채찍 분당딜은 저 네개 샘플 평균잡으면 2.708%

두개를 비교하면 91.17퍼센트로 8~9퍼센트정도 떨어진걸 알 수 있어요.


무엇보다 체감이 심한건 본섭 오면서 추가로 너프한 배턴의 회피시간이에요.



원래 배턴으로 브리지트 회오리공격을 통짜로 회피할 수 있었는데

짤처럼 중간에 쳐맞습니다. 무엇보다 저 쳐맞는 구간은 무슨짓을 해도 캔슬할 수가 없어서

배턴을 칼같이 안썼다면 그냥 맞아야해요.

배턴 회피시간이 줄면서 배턴으로 공격패턴을 씹는 적극적인 형태의 딜링스타일은 거의 불가능해졌습니다.

오히려 배턴 쿨타임과 현재 브레스리스 스택 눈치를 봐가면서 해야하는 쫄보딜의 비중이 훨씬 늘었어요.


즉 채찍에 익숙치 않은 사람이라면 이번 패치로 인한 역체감이 더욱 크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결사대에선 8~9퍼센트정도로 체감은 크지 않았지만, 수내를 자주 다니지 않기 때문에

수내에서 체감한 너프량은 거의 20퍼센트에 육박했습니다. 동스펙 수내에서는 25퍼센트 이상을 한 경우가

손에 꼽을 정도니깐요.




전체적으로 패치 후 느낌을 말씀드리자면.. 원래 답답했던 조작감이 배는 더 답답해진것 같습니다.

답답한 만큼 딜량이나 타격감 등으로 보상이 되어야하지만 지금은 딜량도 까인 상태라 그냥 총체적 난국이에요.

결론 : 수내나 결사대에서 채찍만나면 애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