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찍샤가 5월 14일자로 패치되어 기쁜 마음으로 발로르 듀오 4판을 해봤어요.

패치 주요사항은 슬랩, 피네 딜 4월9일 밸패 이전으로 롤백.

결국 4월 밸런스패치 이후 채찍샤의 변경점은 배턴 포 왈츠의 쿨타임이 10초로 늘어난거 뿐이네요.


먼저 상승한 딜량을 확인하기 전 스펙은 다음과같아요.



채찍 : 추피6000 / 해제3030 / 기복o 바약o
우산 : 추피6000 / 해제3550 / 기복x 바약x



먼저 패치 후 딜량은 다음과 같아요.



6000/3550 환산은 https://ccuuyyjj.github.io/heroes-dmg-calc/ 이 사이트를 참고하여 얻어낸 값입니다.

다른건 크게 보실건 없고 6000/3550 환산 분당딜만 보시면 돼요. 망갤에 먼저쓴거라 말투가 좀 거친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대체적으로 분당딜이 3.3~3.5를 왔다갔다하며, 첫번째 딜량만 아웃라이어의 형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건 롤백 전, 그러니깐 4월9일 밸패 후 다음주인 4월 셋째주에 기록한 표에요(당시 채찍 : 추피5600 / 해제2820)

세번째 판을 제외한다면 3.0%정도 나오네요.



롤백 전 바약을 사용하지 않았음을 감안하면 딜 상승은 10퍼센트에 조금 못미친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레이드도 돌아봤는데, 레이드는 큰 차이를 못느끼겠어요. 

듀오랑은 다르게 4인, 8인으로 진행하는 점도 있고, 어그로가 분산돼서 헛가드하는 경우도 많구요.


요약

1. 솔플, 듀오에서 딜량상승 체감은 대략 10%
2. 레이드는 별 차이 없는것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