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리샤 롱블레이드 출시 때부터 해왔고 롱블레이드의 스킬 구성이 완전히 달라졌던 첫 롱블레이드 개편 후부터 롱블을 너무 재밌게 플레이 했었던 유저입니다.

캐릭터 채팅룸이 있었을 당시 롱블레이드가 타 무기와는 전투 스타일이 다르기도 했고 스킬 시뮬레이션 영상으로는 플레이 스타일을 파악하기가 힘든 측면이 많아서 롱블레이드 유저분들이 질문을 자주 했던 기억이 나네요...

롱블 유저분들이 진정한 재미를 느끼시면서 빠르게 적응하셨으면 하는 바람으로 채팅룸에서 이것저것 알려드리면서 보람을 느꼈습니다.

한동안은 그렇게 궁금한 부분에 대해 알려드리기를 반복했었는데 질문 끝나고 몇초 또는 몇분 뒤에 똑같은 질문들이 반복되는걸 보고 롱블레이드에 대한 제가 아는 많은 부분들을 팁글로 작성해야겠다고 마음 먹었었습니다.

그 후로 오랜 시간에 걸쳐서 팁글을 작성했고 많은 분들이 길을 헤매지 않으시는걸 조금씩 알게 되면서 보람을 느꼈고 팁글을 작성하면서도 롱블레이드가 정말 고민을 많이해서 만들어졌구나 라는걸 느꼈었습니다.

(최근에는 패치가 자주 이루어지면서 팁글의 일부 내용을 수정하고 글을 다듬었어야 했지만... 긔차니즘이...)



그런데........
이번 테스트 서버 패치 내용은 실제 일부 롱블 유저분들에게 상실감을 주는 터무니 없는 방향의 강제성 패치라고 밖에 받아들여지지 않네요.

본론을 말씀드리면




아리샤 롱블레이드 패치 수정 요청사항 (수정)
1. 피스트 오브 블레이드의 마나 소모량을 상향 받기 전이었던 8로 조정

2. 디멘션홀 마나리전의 쿨타임 감소
   또는 디멘션홀과 마나리전을 별개로 분리

3. 경직 관련 항목 (지움)

4. 둠세이어와 스위치 마나의 쿨타임을 기존보다 감소





이로 인해 발생한 타 캐릭과의 딜 차이 딜 배율을 조정해서 맞추는 방향으로 밸런스를 잡는게 실제 롱블 유저들과 타 무기 유저들에게 있어서 나은 방향이 아닐까 저는 생각합니다.

이 방향이 마나 위주의 플레이를 원하는 유저들과 샤픈 마나로 플레이하는 유저들과 을 모두 만족시키는 방향이라 생각해요.


아무리 유저 적대적 패치를 했어도 연어 생활없이 매일매일 해오면서 스트레스는 다 받아왔고 실망감 상실감을 수없이 느끼면서도 고객센터를 알기 때문에 포기하고 있었지만........

완전히 정착했고 완성도 높았던 롱블레이드의 구성을 과거로 돌린다는 터무니없는 이번 패치 내용을 보고 도저히 참을 수가 없어서 글을 작성합니다.


롱블을 바꾸지 않고 딜을 맞추는 방향으로 바꿔달라고 글을 썼지만 타캐릭들의 문제나 가드 문제도 원만히 잘 해결됐으면 좋겠습니다.


혹시나 의견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