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카드 소개



 

짐승단 폭력배

 

내 영웅이 공격한 후에, 이 하수인이 +1/+1을 얻습니다.

 

중립 카드

일반 등급 (제작 가능)

하스스톤 확장팩 마녀숲 카드팩에서 획득 가능 



 2. 카드의 능력 및 성능


기본 능력치는 3/3으로 3코스트 바닐라 능력치 (3/4)보다는 낮은 편이지만 영웅이 공격할 경우 +1/+1씩 성장하기 때문에 잠재력이 높은 하수인이다.

 


무기를 든 직업(+드루이드)이면 어떤 직업이라도 사용 가능하지만 특히 무기를 장착하는 영웅 능력을 가진 도적이 제일 잘 써먹고 있다.

 


2코스트에 무기를 장착하고 3코스트에 짐승단 폭력배를 내면서 영웅으로 공격하면 짐승단을 4/4로 키울 수 있으며 상대가 폭력배를 제거하지 못하면 계속 무기를 착용하여 4/4, 5/5 혹은 그 이상으로 계속 키울 수 있다.



 3. 하스스톤 스트리머의 출시 전 평가


크라니쉬,스틸로, 따효니-안쓴다.


레니아워-일단 얘가 나오면서 영웅이 공격하면 4/4가 된다. 템포 도적에서 좋지만 템포 도적이 별로기 때문에 지금 당장은 안쓴다.



 4. 평가 변화 과정 



 *마녀숲 (출시 전)


도적 등 영웅 공격이 쉬운 직업이면 쓸 가치가 높은 카드로 여겨졌다. 하지만 전설 카드나 다른 이슈가 된 카드에 밀려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는 카드는 아니었다.



 *마녀숲


사실상 도적의 직업 하수인.

 


마녀숲 초반, 일부 미라클 도적 등의 덱에서 짐승단 폭력배를 사용하는 시도가 있었고 바쿠를 사용한 어그로 형태의 도적덱인 홀수 도적이 떠오르면서 짐승단 폭력배의 평가도 매우 올라갔다.

 



어그로 도적이 2/2 무기를 착용하고 상대의 하수인이나 처리하거나 명치를 치면서 짐승단 폭력배를 쭉쭉 키울 경우 3~4코스트에 4/4 하수인을 처리할 수단이 없는 직업은 바로 서랜을 눌러야 할 정도로 위협적이다.

 

현재 짐승단 폭력배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직업은 도적 (홀수 도적, 켈레세스 도적, 미라클 도적)이며 무기를 착용할 수 있는 일부 홀수 기사, 홀수 냥꾼, 템포 전사 덱에서 사용하기도 한다.



 5. 확장팩별 평가 (주관적)


마녀숲 (출시 전)-긍정적

마녀숲 (극초기)-매우 긍정적

사용 덱-홀수 도적, 템포 도적, 미라클 도적, 홀수 기사, 홀수 냥꾼 등 



 6. 대사 및 등장 이펙트


 

등장 대사-손들어! 움직이면 물어버린다.

공격 대사-동작 그만!



 7. 여담 및 출처와 링크


여담 1-




정화된다.



 



다른 게시물을 보시려면 이 링크를 눌러주세요









덱 출처-

http://dda.ac/deck/deckView?id=4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