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제 야생 전설 8등 박제를 시도하다가 미끄러져 15등 정도로 마무리한...ㅜㅜ 야생유저 Necromancer라고 합니다. 박제 실패의 슬픈 마음을 뒤로하고 야생 직업별 메타 2탄을 시작하겠습니다.

 

4. 성기사

요즘 정규판을 쓸어드시고 있는 기사님이십니다. 야생은 정규와는 달리 파마기사라는 빌드가 여전히 유효하고 플레이가 쉽기 때문인지 많은 수의 파마유저가 있습니다.

 

1)비밀기사(파마기사)

 

 

다소 정형화된 미드레인지 스타일의 파마기사입니다. 의외로 해적전사같은 어그로에게 약하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고질적인 문제 였는데 번브리슬의 추가로 번브리슬에 구원을 걸면 꽤나 할만한 매치가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덱이 번브리슬을 채용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보쓴꼬와 병력소집의 강력한 2턴 3턴 필드전개는 하스스톤 역사상 유례를 찾아보기 힘든 필드 전개력이며 수수께끼의 도전자는 단일카드로 이정도 파괴력을 6턴에 내는 카드는 역사상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로데브 수수께끼의도전자 박사붐 티리온으로 이어지는 로수붐티 라인은 여전히 강력하지만 매턴에 할게 정해져있는편이라 패턴이 명확한 미드레인지 스타일이라 카운터가 쉬운 특성으로 인해 현재 야생에서 1.5~2티어 정도에 위치하는 덱이라 생각됩니다. 다수의 야생 기사들이 파마기사 입니다. 

 

 

 

2)미드기사

 

야생의 미드기사는 최근들어 수가 증가했습니다. 덱은 정형화가 아직 되진 않았고 특징은 정규의 미드기사처럼 멀록을 거의 사용하지 않고 신병 버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게 특징입니다. 트루하트와 병참장교가 있다보니 신병을 우선 처리해야되는 부담감이 상당한 덱입니다. 최근 어둠골 감시대원이 자주 기용되는 모습도 관찰 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파마기사보다 덱파워가 더 세다고 생각됩니다. 타림도 자주 기용됩니다.

 

 

3)멀록기사

무가옳을 중점으로 한 기사입니다. 덱이 정형화 된지 좀 되었고 신카드의 추가도 거의 없는것 같습니다. 초반엔 버티면서 광기+평등 콤보나  평등+신성화 콤보로 필드를 클리어하고 후반에 무가옳으로 버스트딜을 내는 덱입니다. 거먹눈의 폭발적인 딜을 체험할 수 있는 기사로 수는 줄엇지만 간간히 보입니다.

 

 

 

 

5. 사냥꾼

야생에서 제일 보이지 않는 직업이 뭐냐라고 제게 누군가 물어본다면 저는 냥꾼을 말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야생 최약체라고 생각되며 운고로 카드가 전체적으로 덱파워가 예전카드에 비하면 떨어지는 편이고 죽메가 적어 필드유지력이 딸리기 때문에 냥꾼은 좋은 운고로카드를 많이 받았지만 퀘스트를 쓰레기로 받은 냥꾼은 정규전만큼의 포스를 야생에서 보여주긴 힘들 것 같습니다.. 냥꾼의 가장큰 문제는 1코스트에 체력이 1인 하수인이 너무많아서 초반부터 필드를 잡기가 힘들다는게 가장 큰것 같습니다.

 

1)돌냥

차라리 미드냥보다 예전 스타일의 돌냥이 나은거 같기도 하지만 수는 무척 적은편입니다. 수리검포를 활용해서 해적을 거의다 기용했던것 같습니다. 가젯잔시절에 꽤나 보였으나 그때도 약했고 골라카 게가 있는 지금은 더 약해진 편입니다.

 

2)미드냥

절대다수가 야수를 활용한 미드냥입니다. 사바나사자라는 전설카드 두장을 믿고가는 덱입니다. 정규전과 가장큰 차이점이라면 과학자와 추적자와의 궁합이 매우좋습니다(비밀을 하나더 걸기때문에 덱압축이 두번됨) 속사도 있기때문에 정규보다는 그나마 드로우 상황이 약간은 나은 덱입니다. 개인적으로 야생냥꾼의 많은 힘은 과학자에서 나온다고 보고 있고

정규에는 없는 곰덫도 조심해야 합니다.

 

 

 

 

 

6. 드루이드

 

1)알드루

야생의 알드루는 처리가 까다로운 죽메하수인을 다수 사용하여 필드를 잡는 토큰 덱으로 용의알과 네루비안알을 사용한다 하여 알드루라고 많이들 부릅니다. 해적전사의 하드카운터로 많이들 쓰고 있는 덱입니다. 손패를 다 털고 지브스와 핀리로 흑마영능을 뽑아 다시 손패를 보충하는 덱이죠.

 

 

 

 

 

2)비취드루

컨덱의 대표적인 카운터덱 비취드루입니다. 후반뒷심이 워낙좋아 컨덱카운터로 많이 사용합니다. 구방밀전사를 상대로 압도적인 우위에 있는 덱입니다. 카운터를 많이 치는 야생 환경에서는 자주 나오는 편입니다. 컨덱 저격 목적으로 많이 돌리기 때문에 가젯잔 2장도 많이들 씁니다.

 

 

 

 

3)야수드루

의외로 상당히 야생에서 강력한 야수드루입니다. 유저 수는 적지만 상당히 강력한 어그로 덱입니다. 핀자와 비룡을 섞는 전시관리인을 활용한 덱 유형이 많습니다. 써본 결과 상당히 높은 승률을 기록했던 덱입니다. 야수드루에서는 송곳니의 드루이드(독사...)와 박물관감시자(무리에 합류해라!)가 상당한 뒷심을 보장합니다.

 

 

 

 

4)아비쿤크툰드루

가젯잔시절에 완성된 덱으로서 아비아나+쿤+브란+크툰 콤보를 노리는 엑조디아덱입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직업별 덱이 나올수 있고 조합이 있겠지만 대표적인 직업별 덱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한 부분이 있거나 야생관련 정보공유, 친선전 등을 하시고 싶으신 분은 Necromancer#31502 여기로 친추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s. 이번에 야생 공식전이 개최될수도 있다는 얘기가 있는데 야생유저로서 참 반갑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