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리스트

자연화(2)
하급 벽옥 주문석
급속 성장
야생의 힘
마녀의 시간(2)
지하군주(2)
갈림길
강철 나무 골렘(2)
주문파괴자
참나무 소환술(2)
휘둘러치기(2)
곰팡이술사(2)
마녀숲 불곰(2)
발톱의 드루이드(2)
썩은 사과나무
육성
육식 보물상자(2)
별빛섬광(2)
궁극의 역병

하스스톤을 좋아해서 그동안 즐기기는 했는데 등급전 하면서 스트레스받기도 싫고 카드도 없어서 가끔씩 난투나 투기장만 돌리던 유저입니다. 이번에 마녀숲에서 공개된 카드들을 보고 도발드루가 재밌을거 같아서 해보려는데 대부분의 덱에는 리치 왕이나 하드로녹스같은 무거운 카드들이 키 카드로 들어가있는 후반을 보는 덱인거 같더라구요. 근데 그렇게 덱을 짜기에는 가루가 없어서 제가 가진 카드들중에 나름대로 짜봤습니다. 

죽기말퓨도 없고 하드로녹스도 없는데 도대체 뭘로 승리플랜을 짜야할까 고민하다가 나온게 발드와 별빛섬광입니다. 딜을 누적시키다가 후반에 갑자기 힘이 빠질때 별섬으로 마무리를 합니다. 발드는 돌진으로 깜짝 딜을 넣기에도 좋고 필드가 불리할때는 도발로 필드를 지키는 역할도 할 수 있어서 굉장히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덱으로 25급에서 두시간정도 돌려서 20급에 안착했는데 대부분의 어그로덱(홀기사, 속공전사, 홀수돌냥) 상대로는 정말 매우 강합니다. 전사같은 경우에는 죽기 변신을 하고도 필드정리가 안되서 결국 항복을 누르더군요. 홀기사는 필드 전개력 자체는 굉장히 좋을지 몰라도 필드 자체가 그렇게 강력하지 않다보니 지하군주 같은 하수인에게 템포를 굉장히 쉽게 뺏기구요

역시 예상했던대로 컨흑 상대로는 정말 힘듭니다. 초반에 흑마가 핸드를 모아둘때 자연화로 굴단을 태운다던가 하지 않으면 답이 안나오더군요. 아무리 깔아도 결국 정리하고 정리하고 정리하고...어떻게 주파자가 손에 잘 잡혀서 졸개나 공허군주에 타이밍좋게 침묵을 먹이면 누적딜로 꾸역꾸역 이기기는 하던데..사실상 거의 흑마만나면 필패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지금 어그로덱이 굉장히 많이 나오니 생각보다 할만하더라구요
덱리스트 보고 조언할점 있으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