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3시부터 클로버 시즌의 마지막 이벤트인 Shamrock Vivace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트레져 이벤트는 라이브 4번(시즌 아이돌 관련곡 3곡 + 이벤곡 1곡)을 연속으로 하는 형식의 이벤트입니다.


이벤트곡인 Shamrock Vivace는 13인 버전만 존재하며 클로버 시즌 아이돌들의 나눠부르기를 지원합니다.
(세로모드로 하면 13인 아이돌의 솔로 버전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며 얻는 엠블럼을 써서 클로버 13명 아이돌의 단체 의상 및 칭호, 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 트레져 이벤트의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라이브 티켓을 써서 이벤트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첫 트레져 이벤이었던 다이아몬드 클라리티의 경우 라이브 티켓 사용이 불가능한 구조여서 시간 소모가 심했습니다만 이번 이벤트부터 티켓으로도 이벤트 포인트를 획득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4곡을 쳐야하는건 변함 없습니다)

라이브 티켓은 일반적인 시어터 이벤처럼 0.7배의 이벤트 포인트를 줍니다만 기본 110개 소비에서 최대 330개 소비를 하는게 가능하여 시간 효율로는 대략 2배 빠르게 포인트를 모을 수 있게 됩니다.
(업무에 쓰이는 시간을 고려하면 약간 내려가긴 합니다만 어찌되었건 이전보다 빠를것으로 생각됩니다)

2. 후반전 추가


후반전이 추가되어 후반전부터는 원기 2배 소비와 라이브 티켓 4배 소비가 가능해집니다.
(티켓을 모으기 위한 일반 업무에서도 원기 2배 소비가 가능해집니다)

3. 기간한정 오토티켓 추가

이벤트 기간중(18일 3시 ~ 26일 9시)에만 사용 가능한 기간한정 오토티켓이 생겼습니다.
매일 로그인 보너스로 10장씩 배포되며 소지 상한은 100장입니다.
그리고 라이브 유닛 확인 화면에서 일반 오토티켓과 기간 한정 오토티켓 중 어떤걸 쓸지 선택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4. 아이돌 보드 오픈에 따른 엠블럼 획득 배율 상승


이전 이벤트에서는 보드 오픈에 따라서 이벤트 포인트에만 배율이 붙었습니다만 이번부터는 엠블럼 획득에도 배율이 생겼습니다. (최대 1.39배까지 증가)
이로써 모든 칸을 여는데 필요한 라이브 수가 줄어들었습니다.

5. 세트리스트의 추천 설정기능에 옵션 추가

세트리스트의 추천곡에서 오토티켓 적용 가능한 곡만 걸리도록 필터를 걸 수 있게되었습니다.

6. 외출 커뮤 해방조건 변경

이전 이벤트에서는 보드의 특정 칸을 오픈해야 외출커뮤를 볼 수 있었습니다만 이번부터는 보드 오픈 수에 따라서 외출 커뮤가 열리도록 변경되었습니다.(5칸 열면 첫번째, 10칸 열면 두번째 외출커뮤가 나옵니다)

에리어 커뮤는 이전과 같이 해당 커뮤에 등장하는 모든 아이돌의 에리어 커뮤 칸을 오픈하면 열립니다.

7. 기타 변경사항
시즌 악곡은 클리어 한 적 없어도 바로 오토티켓을 쓸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영업의 특별 탭에 clever clover의 영업이 추가됩니다.


전체적으로 첫 이벤이 시간을 엄청 잡아먹었던걸 피드백 한 느낌입니다.
특히 앰블럼 획득 배율도 생겨서 13명 보드 전체 오픈이 더 적은 포인트로도 가능해 질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