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halfcoin.blog.fc2.com/blog-entry-26.html




오늘 루리웹 아이마스 채팅방에서 아주 도움이 되는 일본 블로그를 알게 되어서 공유 차원에서 올려봅니다.


쉴드 태블릿에 기본적으로 On 상태인 'Tegra PRISM 동적 백라이트'라는 절전 관련 기능이 있는데 이게 GPU 써서 돌아가는거라 끄면 프레임 상승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3d는 원래 잘 돌아가서 그런지 2d파트(노트 등 리듬게임 파트)의 프레임 상승이 체감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직접 몇번 돌려본 결과 체감이 되는 정도로 2d파트의 미세한 프레임 드랍 발생률이 줄어든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덤으로 안드 공통으로 개발자옵션(GPU 렌더링 강제, HW오버레이 사용안함 등) 쪽 건드리는게 데레스테에선 아무런 효과가 없다는 것도 확실하다고 하네요.

저도 짐작은 하고 있었지만 저 분은 확실하게 다 체크를 다양한 환경에서 한거라 확정인 것 같습니다.



ps.

저 블로그는 pc환경에서 데레스테를 고해상도 렌더링으로 구동한 결과에 대한 정보가 많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보시는 것도 좋을 겁니다.

자작 13.3인치 터치패널에 PC에서 Android x86으로 데레스테를 구동한 것을 띄워서 4k60 3d표준 실플레이 하는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