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01-24 06:16
조회: 3,316
추천: 2
뛰느냐 마느냐..- 키라리SR+에 대한 고찰우선 결론을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래는 도출과정이니 그냥 넘어가셔도 됩니다.
1. 키라리SR+카드, 갓금에게는 수집/애정 용도 외엔 성능적으로는 필요없다. 2. 이 카드를 구하려면 갓금, 대과금이어야 쉽다. 그 외는 더 많은 포션을 써야 가능하다. 3. 이전 이벤트 SR+보다 소모되는 드링크가 아마 많을 것이다. 1. 키라리 누구에게 필요한가? ![]() 우선 SR은 R+보다 안좋으며, 혹시 필요하더라도 SR은 적당히 뛰셔서 3천등만 드셔도 드실수 있으니 생략 ----------------------------------- 키라리의 스킬인 자신의 공수 특대 업은 자신 공/수가 '50%'~'100%'만큼 올라갑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흔하게 쓰는 하루카의 특기인 모든속성 공/수업, 혹은 미키의 특기인 모든속성 공업과 비교하자면 이건 모든 메인의 공/수가 10%~20% 올라갑니다. 예를 들어드리겠습니다. 각 카드의 평균공격력이 12402 인 ATK덱이 있다고 가정하에 센터 스킬이 전속성 특대(10%)상승이라면, 스킬로 인한 상승폭은 6201입니다. 만약 12402보다 높다면 상승폭은 점점 높아집니다. 같은 평균ATK의 덱이 있다고 가정 하에 센터 스킬이 자신 특대 상승(50%)이라면 스킬로 인한 상승폭은 6201입니다. 만약 평균이 12402보다 높다고해도 상승폭은 결국 같습니다. 대충 어느쪽이 더 좋은지 감이 잡히시는지요? --------------------------- 또한 앞으로 나올 카드들에는 '단일 속성 공격 업' 카드가 있습니다. 이 카드는 특대 기준 해당 속성 카드들의 ATK수치를 15%를 올려줍니다. 비교할 필요도 없죠.. 또한 현재도 단일속성덱을 쓰시는 최상위 분들이 계십니다.:) (여기서는 고려하지 않았지만 P속성 보너스 등을 거치게되면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 따라서 키라리SR+가 모든속성 공/수업을 가진 카드보다 효율적이려면 적어도, 자신을 제외한 애들의 평균이 12402보다 낮아야 합니다. 이건 대부분의 '무과금러' 및 '중,소과금러'분들에 해당합니다. 또한 위에서 설명했듯이 특정 속성으로 덱을 꾸려놓으신 '갓금러', SR+위주로 덱을 꾸려놓으신 '대과금러' 분들에게는 성능상 쓸모 없는 카드입니다. (패션속성 대과금러의 경우는 약간 더 효율적입니다만..역시 그 경우도...오래 못간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앞으로 가챠/이벤트 참여로 SR+위주로 덱을 꾸리게 되실 '중과금러' 분들에게도 오래 쓰기 힘듦니다. 그럼 이 카드는 어떤분들에게 필요하냐?. 바로 메인덱 각 카드 평균이 12402보다 낮고, 한 속성으로 덱을 맞추기 힘드신 소과금/중과금 분들에게 필요한 카드입니다. 심지어 이 카드는 유저 수가 가장 적은 '패션' 카드입니다. 상위분들에게 필요 없는, 혹은 곧 필요가 없어지는 카드라면?... 거기에 패션카드라면?.. 바로, 트레가 나와도 가격은 보장 못한다는거죠. 간단하게 말해서 이 카드는 갓금에게는 수집용 제외하곤 별 필요가 없습니다. 2. 키라리 누가 먹을 수 있는가? 우선 키라리 이벤을 효율적으로 뛰기 위해서는 1. 메인덱 + 도움 200%로 '모모이 아즈키'(225000)를 원킬 내야합니다. 메인덱65000(수백만단위 갓금러 분의 메인 atk입니다) + 도움 50000(뽑기SR+위주의 갓금 프덕이어야합니다) = 115000정도가 나와야 200%를 이용해서 무난하게사냥 가능합니다. (정확하게는 112500이 나와야하지만, 도움이 고정된 수치가 아니기 때문에..) 2. 메인덱+ 도움 100%로 '키시베 아야카(120000)을 원킬 내야합니다. 메인덱 65000 + 도움 50000 = 115000. 안됩니다. 답이없습니다. 3. 메인덱으로 오쿠야마 사오리(53000)을 원킬 내야합니다. 단순히 메인덱 공 53000만 넘으면 됩니다. 따라서. 1.덱이 이미 완성된 갓금에게 유리 / 2. 53000이상의 덱을 가진 분들에게 유리합니다. 그 이하 분들은 오쿠야마 사오리를 잡는데 도움을 불러야하고(스테과다소비) 모모이아즈키를 두번 조우해야 잡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메인공 53000이하의 중소과금에게는 드링크 효율이 엄청 안좋아집니다. ------------------------------------- 또한 이 이벤트는 스테/베틀포인트 양쪽의 포션을 사용하는 이벤트로 순간적으로 과열될경우 헬이 예상됩니다. 이전 이벤트로 예를 들자면 스테포션을 빨면서 로드를 달리는데, 추가적으로 떡을 만날때마다 배틀포인트를 빨고 달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필연적으로 마지막날은 이벤트가 과열될 수 밖에 없습니다.. 과열될 경우 들어가는 포션보다 몇시간이나 남았냐의 싸움이죠.. 따라서 이전 로드 이벤트보다 '소모되는 드링크가 무척 늘어나게 됩니다'.. 따라서 1. 이 카드는 갓금에게 수집/애정 용도 외엔 필요없다. 2. 이 카드를 구하려면 갓금, 대과금이어야 쉽다. 그 외는 More 포션 3. 이전 이벤트 SR+보다 소모되는 드링크가 아마 많을 것이다. 라는 결론에 도달하게 됩니다. 키라리에 대한 애정 혹은 포켓몬,, 아니 아이돌 도감을 채워서 아이돌 마스터가 될 포부가 없다면 여러모로 in100에 대한 인풋 대비 아웃풋이 안좋은 이벤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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