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웨이코스 씽크웨이 TONE 밥쇽 BT 가상 7.1 채널 게이밍이어폰로 현재 공식 쇼핑몰 판매가로는 69,000원이라는 가격대로 나와 있습니다.

TONE 밥쇽 BT 게이밍 넥밴드 무선이어폰은 넥밴드형으로 좌-우의 이어폰 헤드가 마그네틱 타입으로 서로 연결할 수 있어서 사용하지 않을 적엔 목걸이처럼 목에 걸고 다닐 수 있어서 야외에서 활용하기에 무난한 제품입니다

웨이코스 씽크웨이 TONE 밥쇽 BT 가상 7.1 채널 블루투스이어폰은 32g의 초경량으로 실내 뿐만 아니라 야외활동에도 적합하며 블루투스 5.0 탑재로 고성능 무선 연결 기능과 멀티 페어링 기능을 지원하고 게이밍모드와 가상 7.1채널을 지원하는 특징을 지닌 인체공학적 인이어 디자인 무선이어폰 제품입니다.

G버튼으로 음악/게이밍 모드 변경이 가능한데, 
게이밍모드와 가상 7.1채널을 지원하여 전화통화 및 음악 재생 뿐만 아니라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도 있겠으며, 18시간 연속 플레이가 가능하고 240시간 대기시간을 보장합니다. 
그리고 퀄컴 QCC3034 칩 적용으로 SBC, AAC, APTX, APTX-HD, APTX LL 등 다양한 코덱을 지원하고, Hi-Res AUDIO 인증 획득으로 40KHz 고음질 오디오 영역 사운드를 완벽히 지원, 1개의 BA드라이버(밸런스 아마추어 드라이버)로 초고음역대 원활하게 구현해주고, 2개의 다이나믹 드라이버로 선명하면서도 파워풀한 중저음을 구현하여 보다 고품격 음질을 즐길 수 있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제품이 배송되어 온 상태입니다.

내부에 에어캡 포장이 되어 있어 더욱 안전하게 도착하였습니다.
제품 박스 전체에 투명한 비닐로 밀봉되어 있네요.

제품 박스 전면 상단에 제품명인 BOB X SHOCK BT 로고가 보이고, 하단 좌측엔  Hi-Res AUDIO 인증 로고, 1밸런스드 아마추어 & 2다이나믹 드라이버 탑재 등의 특징이 나열되어 있는게 보이네요.

제품 박스 후면쪽에는 상단에 상세 스펙이 표기되어 있는데 앞서 설명한 내용 이외에 IP55 등급 생활 방수 기능도 표기되어 있네요. 하단쪽에는 제품명, 모델명, 제조사, 판매처, AS접수처, 공식유통사인 웨이코스의 연락처, 홈페이지 주소, 회사주소, 각종 인증로고 등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상단에는 손잡이가 달려 있네요.


제품 박스를 개봉해보면

넥밴드형 이어폰, 휴대용 파우치, 고객감사카드, 정품인증서, 사용설명서 추가 이어팁 세트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우선 문서류를 살펴보면 노란색으로 된 감사카드이고, 정품인증서엔 제품등급과 제조일이 표기되어 있네요.

사용설명서에는 주의사항, 각 버튼의 기능, 블루투스 연결방법, 통화모드, 음악모드에 대한 설명, 제품보증서의 순서로 상세한 설명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파우치가 기본 제공되어 사용하지 않을 적엔 파우치에 담아서 보관할 수 있겠네요.

충전케이블은 C타입으로 되어 있으며, 총 5종의 이어팁이 추가제공되는군요. 맨 좌측에 있는 것이 폼팁으로 가장 우수한 밀폐력(차음성)을 제공하는 타입의 이이팁이고, 3종은 노멀한 타입으로 크기별로 대(L)-중(M)-소(S) 사이즈로 되어 있으며, 맨 우측은 사이즈가 작으면서 높이가 다소 짧은 타입으로 선호하는 취향대로 골라 쓰면 되겠습니다.

밥쇽 이어폰은 주로 검정과 노랑 배색 디자인으로 되어 있는 듯 합니다.

넥밴드 형태로 목에다가 목걸이처럼 걸고 다닐 수 있습니다.

목에 걸었을 적의 기준으로 우측편에 리모컨이 달려 있는데, 가운데 (O)버튼이 전원 온오프, 페어링 기능 등을 담당하는 멀티버튼으로 전화통화시엔 짧게 한번 누르면 전화 통화/끊기가 되고, 길게 2초를 누르면 통화거절로 작동합니다. 음악 재생시엔 짧게 한번 누를때마다 재생/일시정지로 작동합니다. (+) & (-) 버튼은 짧게 한번 누르면 각각 볼륨업, 볼륨다운으로 작동하고, 길게 2초동안 누르고 있게 되면 각각 다음 트랙, 이전 트랙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맨 아래쪽에 G버튼은 한번씩 누를 때마다 음악모드/게이밍 모드로 전환됩니다.

측면에 C타입 충전단자가 탑재되어 있고, 뒷면엔 MIC 구멍이 보이네요.

좌측에 리모컨과 비슷한 사이즈의 구조물이 달려 있는데 이는 아마도 좌-우 무게 균형을 맞추기 위해 넣어놓은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전면엔 밥쇽로고가 들어 있는데, 반대편엔 제품명칭, 모델명, 제조국, 제조사, KC인증번호가 인쇄되어 있네요.

이어폰 쪽에도 검정과 노랑 배색 디자인으로 되어 있네요.
120도 굴곡의 인체공학적 인이어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있어 장시간 착용시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이어폰 헤드쪽이 마그네틱 타입으로 되어 있어 좌우의 이어폰을 붙여놓을 수 있습니다.
이어하우징 전면은 반투명한 재질로 되어 있어 내부의 드라이버유닛이 은은하게 비쳐보이네요.
각각 L과 R이라는 좌우구분 표시도 들어가 있습니다.

중간 사이즈의 이어팁이 기본 적용되어 있는데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타입인 소형 사이즈로 교체해보았습니다.

스마트폰과 최초 연결시키고자 할 적엔 멀티버튼을 6초간 꾹 눌러주면 상태표시등에서 파란색과 흰색이 번갈아가면서 깜빡거리는데 이때 스마트폰 블루투스 설정창에 들어가서 연결해주면 되겠습니다. 


커널형 인이어 타입으로 밀폐력(차음성)이 우수한 편이며, 120도 굴곡의 인체공학적 인이어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있어 장시간 착용하여 음악 감상시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더군요.


노이즈는 느끼지 못하였으며, 1BA와 2DD 탑재로 선명한 고음과 풍부하면서 중후한 중저음이 잘 표현되어 있어 음감용으로도 손색이 없겠습니다. 
G버튼을 한번씩 누를 때마다 음악 모드와 게이밍 모드로 전환되는데, 게이밍모드로 전환시에 가상 7.1채널이 활성화 되는 것으로 보이네요. 게이밍모드로 전환하게 되면 보다 공감각적 효과를 느낄 수 있으며 중저음이 보다 부각되어 좀더 편리한 게임환경을 즐길수 있게 됩니다.

전원 ON/OFF, 게이밍모드/음악모드 전환시 등 편리한 한글 음성 안내 기능으로 각각의 동작을 전환했을 적에 전환여부를 인식하기 편리하고, 음악모드일적엔 흰색 LED가 깜빡거리고, 게이밍 모드엔 파란색 LED가 깜빡깜빡거리기에 육안으로도 모드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웨이코스 씽크웨이 TONE 밥쇽 BT 가상 7.1 채널 블루투스이어폰은 멀티 페어링 기능을 지원하고 블루투스 5.0 탑재로 고성능 무선 연결 기능을 지원하면서 32g의 초경량으로 실내 뿐만 아니라 야외활동에도 적합하며 18시간 연속 플레이가 가능하고 240시간 대기시간을 보장합니다.  퀄컴 QCC3034 칩 적용으로 SBC, AAC, APTX, APTX-HD, APTX LL 등 다양한 코덱을 지원하고, Hi-Res AUDIO 인증 획득으로 40KHz 고음질 오디오 영역 사운드를 완벽히 지원, 1개의 BA드라이버(밸런스 아마추어 드라이버)로 초고음역대 원활하게 구현해주고, 2개의 다이나믹 드라이버로 선명하면서도 파워풀한 중저음을 구현하여 보다 고품격 음질을 즐길 수 있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TONE 밥쇽 BT 게이밍 넥밴드 블루투스 무선이어폰은 특히 게이밍모드와 가상 7.1채널을 지원하여 전화통화 및 음악 재생 뿐만 아니라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도 있는 블루투스 게임용 이어폰이라고 생각하면서 이상으로 사용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주)리썬즈몰, 씽크웨이에서 제품을 공급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