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로지텍 ASTRO A10 2세대 헤드셋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로지텍 ASTRO A10 2세대 헤드셋입니다.


ASTRO는 하이엔드 헤드셋 전문 브랜드로 해외에서 인지도가 높은 인기있는 브랜드인데 최근 로지텍에 인수가 되어 로지텍 산하의 프리미엄 게이밍 브랜드입니다.




로지텍 ASTRO A10 2세대는 1세대에 비해 246g의 무게로 더 가벼워졌으며, 이어쿠션이 개선된 패브릭 + 폼 이어쿠션으로 더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블랙, 화이트, 그레이, 민트, 라일락 등 5가지 다양한 컬러로 출시가 되어 소비자의 선택의 폭도 넓혔습니다.


커스텀 튜닝된 32MM 다이나믹 드라이버 탑재로 게임 사운드와 같이 게이밍 하는 팀원의 음성을 정확하게 잔달 받을 수 있고, 인라인 볼륨 컨트롤이 있어 게임 중간에도 멈추지 않고 손쉽게 사운드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마이크를 위로 올리는 것만으로도 음소거가 가능한 플립 음소거 마이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헤드 밴드 부분을 뒤틀어도 부러지지 않으며, 이어쿠션과 헤드밴드 분리와 교체가 가능해 오염에 대처가 용이합니다. 인체공학적이고 탄탄한 곡선 구조의 디자인으로 장시간 착용해도 편리한 우수한 내구성과 착용감을 가진 헤드셋입니다.


분리형 3.5mm 단자를 적용하여 PC, Mac, 모바일, PS4/5, Switch 등 다양한 기기에 연결이 가능해서 높은 호환성을 가지는 제품입니다.


지금부터 로지텍 ASTRO A10 2세대 헤드셋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의 스펙





2. 패키지 구성






패키징된 전체적인 모습

다크그레이 컬러 바탕에 제품의 실사진과 특징이 인쇄되어 있는 박스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PS5를 지원한다는 스티커가 전면 우측하단부에 부착되어 있네요.




개봉부에는 스티커가 봉인씰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오픈한 모습

일반적인 헤드셋과 다른 고급스러움이 느껴지게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구성품




3.5mm 분리형 케이블

인라인 볼륨 컨트롤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PC사용을 가능하게 해주는 스플리터 케이블




사용자 메뉴얼





3. 제품 외형









로지텍 ASTRO A10 2세대 헤드셋의 전체적인 모습





커스텀 튜닝된 32MM 다이나믹 드라이버 유닛 부분

좌우 드라이버 디자인이 서로 다르게 적용되어 있습니다. 좌측 드라이버는 ASTRO 텍스처 로고가 우측 드라이버에는 제품명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헤드 프레임은 5단계로 길이조절이 가능하고 드라이버 유닛도 상하로 조절이 가능해서 사용자의 머리 사이즈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헤드 프레임은 플라스틱 재질이지만 뒤틀어도 부러지지 않는 우수한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이어 쿠션과 헤드밴드는 그레이 컬러의 패브릭 재질로 메모리 폼이 적용되어 있어서 부드러우며, 분리와 교체가 가능해서 오염시 대처가 용이합니다.








마이크는 러버재질로 되어있으며,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을 때 마이크를 위로 올리는 것 만으로도 음소거가 가능한 플립 음소거 마이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마이크 성능도 아주 준수한 편이라 노이즈 캔슬링 수준으로 외부음이 상대방에 전달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3.5mm 분리형 단자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3.5mm 케이블에는 인라인 볼륨 컨트롤러가 적용되어 있어서 게임 중간에도 멈추지 않고 손쉽게 사운드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플리터 케이블도 기본 제공합니다.





4. 착용감 및 실사용 평가














두상 마네킹에 착용한 로지텍 ASTRO A10 2세대 헤드셋의 전체적인 모습












실재 착용한 모습

착용감은 주관적인 견해가 강하기 때문에 사용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헤드밴드와 이어쿠션은 패브릭 재질의 메모리 폼이 적용되어 있고, 5단계 길이조절이 가능하며 드라이버 유닛도 상하로 움직여서 사용자의 머리에 맞게 부드럽게 밀착이 되며, 좌우에서 가해지는 장력도 낮은 수준이라 장시간 사용시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특히나 개인적으로 안경을 착용하고 있어서 헤드셋 착용을 선호하지 않는 편인데 로지텍 ASTRO A10 2세대 헤드셋의 경우는 안경을 착용하더라도 거부감없이 정말 편안하게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안경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유저들이라면 이 제품은 꼭 한번 리스트에 올려놓아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스마트 폰에 로지텍 ASTRO A10 2세대 헤드셋을 연결해서 음악청취와 전화통화를 통해서 헤드폰과 마이크의 성능을 테스트해봤습니다.

드라이버 유닛도 완전한 오버이어 디자인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외부음 차단은 기대이상으로 잘 되는 수준이었습니다. 음악을 청취 중일 때는 주위의 소리가 거의 들리지 않아서 오롯이 사운드에 집중할 수 있었네요. 저음과 고음보다는 중음대 영역에서 


또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적용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통화시 외부음 전달을 거의 다 막아주는 수준으로 아주 깔끔한 음성 전달과 수진이 가능했습니다. 게임 중 팀플레이 환경에서 팀챗시 최고수준의 게임환경을 제공합니다.


디자인도 이쁘고 5가지 색상에 가볍고 성능도 준수하고 착용감도 좋아서 6만원대 중반의 가격대가 아깝지 않을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요사가 참 많은 헤드셋입니다.





5. 마치며...










지금까지 로지텍 ASTRO A10 2세대 헤드셋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1세대(346g)에 비해서 더욱 가벼워진 246g의 무게로 더 가벼워졌으며 전반적으로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가집니다.

블랙, 화이트, 그레이, 민트, 라일락 등 5가지 색상으로 선택의 폭도 넓습니다.

커스텀 튜닝된 32MM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있어서 게임 사운드와 팀원들의 말을 언제나 선명하고 정확하게 들을 수 있으며, 플립 음소거 마이크로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접는 것만으로 음소거가 가능하며 외부의 시끄러운 소리를 걸러내주는 노이즈 캔슬링급 성능으로 깨끗한 음성전달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헤드 밴드 부분을 뒤틀어도 부러지지 않으며, 이어쿠션과 헤드밴드 분리와 교체가 가능해 오염에 대처가 용이합니다. 인체공학적이고 탄탄한 곡선 구조의 디자인으로 장시간 착용해도 편리한 우수한 내구성과 착용감을 가진 헤드셋입니다.


분리형 3.5mm 단자를 적용하여 PC, Mac, 모바일, PS4/5, Switch 등 다양한 기기에 연결이 가능해서 높은 호환성도 가집니다.

6만원 중반의 금액대가 전혀 아깝지않은 단점도 거의 찾을 수 없을 정도로 만족도가 높았던 제품으로 특히나 안경착용 유저라면 무조건 강추하고 싶은 헤드셋입니다.

  

로지텍 ASTRO A10 2세대 헤드셋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로지텍으로부터 물품을 제공받아 작성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