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Jabra Talk 65 모노 이어셋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현재 네이버 공식쇼핑몰 판매가로는 109,000원으로 나와 있습니다.

Jabra 자브라는 덴마크 코펜하겐의 150년 전통 GN 그룹의 사운드 관련 전문 브랜드이며, 세계 최초로 블루투스 헤드셋을 개발한 경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Jabra Talk 시리즈는 65 제품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사용시간은 최대 10시간으로 증가, 대기시간은 최대 17일 까지로 증가한 특징이 있습니다.

Jabra Talk 65는 블루투스 5.1 버전 지원으로 저전력 우수한 연결성을 자랑하는 모노 타입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무게는 20g으로 경량에 작고 가벼워서 휴대성이 뛰어나며, 주파수 응답은 20Hz~20KHz, 임피던스 저항값은 32Ω, 10.3mm 드라이버 유닛 탑재로 선명한 사운드를 들려주며 노이즈캔슬링 지원, 주변 소음을 80% 제거하는 듀얼 마이크 HD 보이스 탑재, 최대 14시간 사용 배터리 탑재, 무선 신호가 방해받지 않는 환경에서는 100M 까지 확장된 무선 범위를 지원, 2대의 장치 동시 연결 지원, NFC 지원, GPS 스트리밍 & 음성지원 액세스 지원 등의 특징을 지니고 있고 IP54 방수방진등급 기능 지원으로 야외활동하기에도 무난한 블루투스 5.1 버전을 지원하는 무선 이어폰 제품입니다.

아래 사진은 제품이 배송되어 온 상태입니다.

박스 포장에 내부엔 에어캡의 이중포장으로 안전하게 도착하였습니다.

제품 박스 전면 상단 좌측에 제조사인 자브라 로고가 보이고, 중앙엔 제품 디자인이 들어있으며, 우측 하단에 모델명인 TALK 65라고 쓰여 있으며, 좌측 하단에 제품의 주요 특징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제품 박스 후면쪽에는 상단에 주요특징이 표기되어 있고, 우측 하단쪽엔 정품 서비스 보증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제조사는 덴마크의 GN Audio 라고 나와 있으며, 국내 유통사 및 A/S 센터는 대원cts로 나와 있네요.

제품박스 윗쪽엔 손잡이가 달려 있네요.

아래쪽엔 각종 인증로고와 제품명, P/N번호, 시리얼넘버 등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제품박스를 개봉해보면 
C타입 충전 케이블(약 1.2m), 추가 이어팁, 문서류 등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문서류로는 간단한 사용 설명서와 제품보증서가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제품보증서는 제품 보증에 관한 내용과 주의사항이 기재되어 있네요.


충전케이블의 경우 이어폰케이스와 연결하는 단자는 타입C로 되어 있습니다. 
플랫 타입에다가 길이가 약 1.2m로 지금까지 접해본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 중에서 충전케이블 길이가 가장 긴 편입니다.

블루투스 모노 이어셋과 추가 이어팁이 종이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종이에 각 버튼에 대한 설명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추가 이어팁은 스몰과 라지 사이즈입니다.

종이에서 블루투스 이어폰을 분리해보니, 자브라 로고 부분과 충전 단자 부분에 투명한 보호필름이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혹시나 충전이 안되어 있을 상황에 대비하여 본격적으로 사용하기 전에 충전부터 해보았습니다. 충전 중엔 전원 버튼에서 빨간색 LED가 들어오고 충전이 완려되면 파란색으로 변경됩니다.

Jabra Talk 65는 전체적으로 블랙 색상으로 통일되어 있으며, 노이즈캔슬링을 지원하여 주변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듀얼 마이크가 탑재되어 선명한 목소리를 상대방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듀얼 마이크의 위치는 중간에 하나 끝부분에 하나가 달려 있습니다.

아래쪽에 C타입 충전 단자가 탑재되어 있으며 귓바퀴에 걸쳤을 때 귀 뒷부분에 걸쳐지는 부분에 리모트 컨트롤 단자가 3개 탑재되어 있는데, 각각 전원 버튼 - 볼륨 업 - 볼륨 다운 버튼이 되겠습니다. 전원 버튼을 2초 이상 누르면 전원이 켜지고, 이어폰이 위치한 곳의 자브라 로고가 들어있는 버튼으로 통화 시작 - 종료 - 거부 / 음악 재생시 정지 기능으로 작동하고, (+) & (-) 버튼은 각각 볼륨 업 & 다운으로 작동합니다.

추가 제공 이어팁은 스몰과 라지 2종이며,

기본 장착된 이어팁을 분리해보니 미들 사이즈로
대(L)-중(M)-소(S) 라는 총 3개의 이어팁을 기본 제공하는 셈이 되겠습니다.

이어폰의 자브라 로고 약간 윗 부분과 MIC가 회전형으로 설계되어 있어 오른쪽 귀 뿐만 아니라 왼쪽 귀에 걸쳐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서 스마트폰과 최초 페어링시 전원 버튼이 빨간색과 파란색으로 교차점멸하는데, 이때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설정으로 들어가서 페어링시켜주면 되겠습니다. 페어링이 완료되면 파란색 LED로 고정되며 깜빡거리게 됩니다.
SBC 코덱을 지원하며, 스마트폰에 배터리 잔량이 표시되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제품을 처음 개봉하였을 적엔 오른쪽 귀 타입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이어폰 부분과 MIC를 회전하여 왼쪽 귀 타입으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어팁을 귓구멍에 삽입하는게 아닌 갖다대는 방식인 점이 조금 독특하네요.

자브라토크65를 직접 사용해보니, 무난한 착용감을 선사해주었고, 사운드의 볼륨은 듀얼 타입의 블루투스 이어버드보다는 조금 작은 편이었습니다만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지원하는 고감도 듀얼 마이크 탑재로 전화 통화시 상대방에게 굉장히 선명한 목소리를 전달해주는 특징이 있었습니다. 듀얼 타입의 이어버드가 아니라서 음악감상시엔 한쪽 귀가 조금 허전한 편이긴 하였지만 음악 감상용으로도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Jabra Talk 65 무선이어폰으로 여러 장르의 노래를 들어보았는데, 노이즈는 느끼지 못하였으며, 선명한 음질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 Jabra Talk 65 - 외형 살펴보기와 오른쪽 귀 형태에서 왼쪽 귀 형태로 전환해보기 ]
이어폰의 자브라 로고가 보이는 윗 부분과 MIC를 회전시키면 오른쪽 귀 ↔ 왼쪽 귀 형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의 Jabra Talk보다 최대 사용시간이 대폭 증가하고 대기시간은 최대 17일 까지로 증가하여 Jabra Talk 65로 음감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긴 하지만 모노 타입으로 탁월한 노이즈 캔슬링 듀얼 마이크로 하루 종일 끊김없는 연결로 상대방에게 선명한 목소리를 전달하는 특징을 지니고 있어 전화 통화를 자주 하는 사용자에 보다 적합한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입니다. 

자브라토크 65는 블루투스 5.1 버전 지원으로 저전력 우수한 연결성을 지원하는 특징을 지녔으며, 무게는 20g으로 경량에 작고 가벼워서 휴대성이 뛰어나며, 주파수 응답은 20Hz~20KHz, 임피던스 저항값은 32Ω, 10.3mm 드라이버 유닛 탑재로 선명한 사운드를 들려주며 노이즈캔슬링 지원하여 주변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듀얼 마이크를 탑재하였고, 최대 8시간 사용 배터리 탑재, 무선 신호가 방해받지 않는 환경에서는 100M 까지 확장된 무선 범위를 지원, 2대의 장치 동시 연결 지원, NFC 지원, GPS 스트리밍 & 음성지원 액세스 지원 등의 특징을 지니고 있고 IP54 방수방진등급 기능 지원으로 야외활동하기에도 무난한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이라고 생각하면서 이상으로 사용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본 후기는 Jabra Korea로 부터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