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퍼 맥스마운트 태블릿 자바라 거치대


L-HOLDER ALPHA M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맥스퍼 맥스마운트 태블릿 자바라 거치대' L-HOLDER ALPHA M 입니다. 쉽게 이야기 해서 태블릿용 자바라 거치대 입니다. 침대에서나 또는 누워서 태블릿을 쓰기에는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태블릿의 크기가 클 수록 다루기는 더욱 힘들어지죠.


자바라 거치대 같은 경우에는 이런 불편함을 다소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거치대 강성이 약한 경우에는 쓰나마나고, 잘못하다가 얼굴에 떨어트리는 불상사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책상에 직접 맞닫는 거치대의 고정력과 쳐지지 않도록 하는 지지대, 그리고 태블릿을 결착하는 홀더의 접착력이 중요합니다. 




원문 :  http://blog.naver.com/dev0en/221200481847










박스 전면. 자바라가 쭉 뻗어있는게 인상적이네요. 참고로 길이는 130cm 까지 늘어납니다. 일반적인 책상에 장착하고 쭉 뻗으면 천장까지 닿겠어요. 박스에 그려져있는 길이 조절용 기본 홀더는 구성품에 없습니다. 별도 구매인듯.







박스 뒷면. 뒷면보고 놀랐네요. 설명이 거꾸로 인쇄된줄. 제품 특징과 사용방법이 적혀있습니다.








봉인씰을 뜯어보자구요.














구성품은 '자바라 거치대' , '자석형 홀더' , '설명서'가 있습니다. 길이 조절용 거치 클립은 별도 구매입니다. 







전체적으로 이렇게 생겼습니다. 마그네슘 합금으로 만들어서 가볍고 강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마그네슘 튜브의 두께는 약 1.5cm 정도 입니다.







거치대를 살펴봅시다. 







일단, 지지대를 돌려서 빼야 합니다. 일반적인 집게 형식이 아니고 손으로 돌려서 고정하는 방식이라 사용하기는 편합니다. 최대 고정압력 10 ~ 15kg 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책상에 높이에 맞게 지지대를 늘리면 되는데 최대 8cm 두께의 책상까지 거치대 사용이 가능합니다.







거치대에 일정한 패턴의 '스펀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책상에 강하게 결착 되는 것도 중요하지만 스크래치가 나면 안되겠지요.  







하단에는 별거 없습니다. 












요 아기자기 한건 '자석 헤드홀더' 입니다. 







자석 헤드홀더' 에 붙어있는 파랑색 '메탈 플레이트'를 분리합니다.







왜냐하면 왼쪽 '메탈 플레이트'는 태블릿에 붙이고 오른쪽 '자석 헤드홀더'는 거치대에 연결해야 하기 때문이죠.







메탈 플레이트에 붙은 3M 양면 접착 테이프를 띄어 냅니다. 







그리고 이렇게 태블릿 뒤면에 붙입니다. 붙이기 전에 고심해서 붙이세요. 접착력이 강해서 한번 붙으면 때어내기 힘듭니다. 







나머지 자석 헤드홀더는 마그네슘 튜브에 붙은 볼 헤더에 장착합니다. 







그리고 너트형 조임쇠를 조이면 완성. 볼 헤더가 원형이라 360도로 회전이 가능합니다.














책상에 거치해 봅시다. 라운드형 모서리를 가진 책상은 고정할 수 있는 면적이 적어서 사용에 주의하시길 바란다고 합니다만, 딱히 고정하는데 문제는 없었습니다. 다만 고정후 살짝 이렇게 뜰 수 있다는거.








그리고 자바라를 마음껏 조정하면 됩니다. '마그네슘 합금' 을 사용해서 밑으로 잘 쳐지지 않는 것이 장점이라고 합니다. 실제로도 태블릿이 고개를 떨구는 일이 없었습니다. 꽤 잘 버티구요. 근데 강성이 정말 대단한 나머지 마그네슘 튜브를 구부리는게 상당히 힘듭니다. 저도 힘 좀 꽤나 쓰는데 이거 유연성이랑 떡 바꿔 먹었어요. 위치 선택 잘해서 한번 고정하고는 건드리지 않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태블릿은 POOQ 전용으로 쓰고 있는데, 간간히 유튜브를 보거나 트위치 볼때도 거의 책상에서만 쓰고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누워서 두손으로 들고 보기 힘들거든요. 이제는 자바라 거치대가 있으니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바라 거치대 같은 경우에는 이런 불편함을 다소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거치대 강성이 약한 경우에는 쓰나마나고, 잘못하다가 얼굴에 떨어트리는 불상사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책상에 직접 맞닫는 거치대의 고정력과 쳐지지 않도록 하는 지지대, 그리고 태블릿을 결착하는 홀더의 접착력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책상에 직접 맞닫는 거치대의 고정력과 쳐지지 않도록 하는 지지대, 그리고 태블릿을 결착하는 홀더의 접착력이 중요한데 '마그네슘 합금'을 쓰거나, 자석형 헤더홀더를 사용해서 강성, 접착력을 개선한 것이 특징입니다. 메탈 플레이트에는 3M 양면 테이프를 사용했는데 자석형 헤더홀더와 한번 붙으면 잘 떨어지지 않습니다. 




다만, 마그네슘 합금을 사용해서 강도는 높아 처지거나 하는 현상은 보기 힘들지만, 자유롭고 부드러운 움직임으로 모양을 변형 시키기에는 다소 힘이 많이 들어갑니다. 더군다나 여성분들은 더욱 힘들거라 예상합니다. 또한, 메탈 플레이트를 태블릿에 한번 붙이게 되면 테이프 접착제 때문에 때기 힘들기 때문에 한번 붙일 때 위치 선정 잘해서 고심해서 붙여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튼, 누워서나 책상에서 어디서든 자유롭게 거치해서 사용할 수 있고 특히 아이 키우시는 분들은 유모차에서 또는 아이 밥먹을때 뽀로로나 유아용 동영상 틀어주면서 거치해 놓고 쓴다면 괜찮을 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