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

최근 가성비가 좋은 주변기기 제품들을 내놓으면서 화재를 모으니 제조사가 있으니 바로 맥스틸 입니다.

필자도 다양한 맥스틸의 게이밍 주변기기를 사용해 보았는데 상당히 만족을 했습니다.

오늘 리뷰를 진행할 제품은 '맥스틸 TRON G10PRO reborn 러버' 제품으로 어떤 제품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est

1. 제품 박스






'맥스틸 TRON G10PRO reborn 러버' 의 제품 박스는 맥스틸 특유의 주황색 포인트와를 가미하고 벌집모양 통풍구를 프린팅했습니다.

전면에는 제품 본체의 사진이 프린팅 되어 있고 양 측면에는 스펙과 특징이 있고, 후면에도 제품의 특징이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독특한 점은 박스가 살짝 기운 듯한 디자인을 하고 있는 점 입니다.


2. 구성품


'맥스틸 TRON G10PRO reborn 러버' 은 가성비를 생각한 제품으로 구성품은 상당히 단촐합니다.

마우스와 간단한 설명서가 전부 입니다.


3. 설명서



설명서는 길게 펼쳐서 볼수 있게 되어 있고 제품의 간단한 설명이 첨부 되어 있습니다.


4. 디자인








'맥스틸 TRON G10PRO reborn 러버' 은 아시아인에게 맞춰진 인체공학적 설계를 하고 있습니다.

50만개 이상의 마우스를 판매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아시아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외형을 구형 했습니다.

사진으로 보시면 잘빠진 유선형에 사이드도 잘 들어가 있고 손으로 잡았을 때 착화감이 무척 좋습니다.

약간은 묵직한 듯하면서 손에 잘 감기는 느낌이 일품 입니다.

여기에 구분형 상판이 적용이 되어서 버튼의 압력을 줄여 클릭시 손가락의 피로도를 줄여 줍니다.

사이드에는 미끄럼을 방지하는 그립이 채용되어서 장시간 게임을 하면서 땀이나서 미끄러지는 경우도 방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UV 매트 무광 코팅이 되어 있어서 장시간 사용시 끈적임이 발생하지 않고 매끈한 재질감을 유지해서 쾌적한 그립감을 계속 느낄수 있게 해줍니다.


5. 센서와 테프론


'맥스틸 TRON G10PRO reborn 러버' 의 센서는 PIXART PMW 3330 센서로 상당한 고사양의 센서 입니다.

마우스의 움직임 부드럽고 세밀하며, 정확하게 움직이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최대 14,400의 높은 DPI 값을 가지고 있습니다.

움직임이 정확해서 다양한 FPS 게임에 적용하기 좋습니다.

그리고 바닥면에는 2개의 테프론 피트가 적용되어 있는데 2군데 적용이 되고 있지만 사용된 면적이 넓어서 상당히 슬라이딩과 브레이킹이 좋습니다.


6. DPI


DPI 는 실시간 변경이 가능하고 마우스 휠 바로 뒤에 두개의 버튼으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즉각적으로 변경이 되고 1,000 / 1,600 / 2,400 / 4,000 / 7,200 5단계가 기본으로 설정 변경이 가능합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좀더 세밀한 조절이 가능하고 최대 14,400까지 DPI 를 높일수 있습니다.


7. 버튼

'맥스틸 TRON G10PRO reborn 러버' 은 총 5+2 의 버튼을 지원합니다.

이 버튼들은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값의 수정이 가능하고 매크로 설정에도 유용합니다.

특히나 2버튼에 적용된 스위치는 옴론 스위치로 최대 2천만회의 버튼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구성, 클릭감, 반응속도 모든 면에서 뛰어난 스위치 입니다.

실제로 제품의 클릭해 보면 소리도 명쾌하고 반발력도 좋으면서 반응속도가 즉각적 입니다.


8. 무게

이런 좋은 성능을 가진 마우스 치곤 90g 이라는 아주 가벼운 무게를 자랑합니다.

무게가 가벼워서 손목의 피로도도 현재이 적습니다.


9. LED








'맥스틸 TRON G10PRO reborn 러버' 의 RGB LED 는 마우스 전체를 둘러서 뿜어져 나옵니다.

마우스 휠부분과 앞에서 뒤를 두르는 라인으로 만들어져서 전체를 화려하게 빛나게 만듭니다.

거기에 더해서 맥스틸의 로고가 마무리를 합니다.

이펙트는 4가지 모드를 지원합니다.

스탠다드, 7컬러, 리플, 플로잉을 지원하는데 기본은 리플모드로 되어 있습니다.

7가지 컬러를 이용해서 다양한 모드로 LED효과를 주는데 상당히 화려하고 멋있습니다.


10. 케이블





케이블은 패브릭 재질로 되어 있어서 줄꼬임에 강합니다.

길이는 상당히 넉넉한 편으로 왠만해서는 제공되는 찍찍이 타이를 일정 부분 묶어 놓아야지 될 정도 입니다.

노이지 필터가 장착되어 있고, 금도금도 되어 있어서 부식에 강합니다.


10. 전용 소프트웨어


맥스틸 홈페이지에서 전용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제일 첫 화면은 버튼 설정이 기본적으로 보입니다.7개의 버튼과 휠까지도 지정이 가능해서 총 9개를 조정 가능합니다.

그리고 프로파일은 5개까지 저장이 가능합니다.


LED 메뉴에서는 LED의 모드와 색상 등 다양한 LED 설정을 바꿀수 있어서 취향대로 변경하실수 있습니다.


매크로 설정 메뉴에서는 간편하게 매크로를 입력 가능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DPI 탭에서는 현재 기본 지정된 DPI 값을 바꿀수 있고 지정된 색상도 바꿀수 있습니다.


어드밴스드 탭에서는 더블 클릭속도, 포인터 속도, 폴링레이트, 휠 속도 등의 변경이 가능합니다.


매크로 설정은 간편하게 매크로 이름을 입력하고 스타트 레코드 버튼을 누르고 매크로에 넣을 키를 순차적으로 입력하고 저장하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매크로 버튼을 마우스에 지정을 하고 그 버튼을 누르면 매크로가 바로 작동을 합니다.


전용소프트웨어에서는 마우스의 성능을 100% 활용할수 있는 메뉴들이 포진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버튼 설정 메뉴와 DPI 변경, 매크로 설정은 게임에 많은 영향을 줄수 있는 메뉴로 현재 본인이 자주 하는 게임에 맞춰서 설정을 해두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11. 게임에서의 성능

(1) 배틀 그라운드


요즘 한창 하고 있는 배틀그라운드에서 세밀한 움직임 뿐만 아니라 빠른 움직임 이후에 정확한 스톱과 포인팅이 가능해야하는데

'맥스틸 TRON G10PRO reborn 러버' 은 정말 합격점입니다.

특히나 장시간 게임을 하다가 손에 땀이 많이 나서 일반 마우스에서는 미끄러져서 실수를 하는 경우가 최근에 종종 있었는데 러버 코팅 덕분에 전혀 미끄러짐 없이 장시간 게임에 집중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형 테프론의 부착으로 슬라이딩과 브레이킹이 잘 되어서 빠르게 움직이다가 조용히 타격이 가능해서 승률에도 좋은 영향을 주었습니다.


(2) 울펜슈타인 뉴오더


최근에 예전 게임들 중에 명작들을 다시 하고 있는데 현재 울펜슈타인을 플레이 중이 었습니다.

이 게임은 빠르게 달리면서 총을 쏘고 팬져훈트에게서 달리다가 슬라이딩을 하면서 작은 통로로 이동하는 등의 액션이 많습니다.

그래서 달리면서도 정확한 포인팅이 가능해야하고 특히나 여러 액션을 할 때 키의 위치가 좋지 않아서 무척 힘든 게임입니다.

'맥스틸 TRON G10PRO reborn 러버' 을 사용하기 전에는 타사의 제품을 사용 중이 었는데 게임을 하는데 무척 애를 먹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맥스틸 TRON G10PRO reborn 러버' 교체를 하고 나니 포인팅 능력이 월등히 높아져서 달리면서도 정확한 타격이 가능했고 무엇보다도 매크로 기능이 좋아서 슬라이딩 동작을 1개의 키로 바로 작동하게 해서 쉽게 팬져훈트에게서 도망이 가능했습니다.


리뷰를 마무리하면서...

맥스틸의 마우스 제품들은 정말 가성비도 좋지만 소비자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한 제품을 꾸준히 내놓아서 좋습니다.

이번 '맥스틸 TRON G10PRO reborn 러버' 도 러버 코팅을 적용해서 장시간 게임에 불편함이 없는 좋은 제품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태프론 또한 범위가 넓어서 더더욱 슬라이딩과 브레이킹이 좋게 만들어서 FPS 게임에서 탁월한 능력을 보여 줍니다.

이렇듯 소비자들의 니즈를 잘 반영하는 '맥스틸 TRON G10PRO reborn 러버' 은 현재 FPS 게임을 즐기면서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이상 블루캡 이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