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기능은 다양한 스마크기기에 채용되어 발전해 왔다. 이어폰, 헤드폰, 마이크, 노트북, TV,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무선으로 연결하여 케이블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이런 기기들은 최근의 초소형화, 휴대성과 이동성을 중시하는 트렌드와 잘 맞아 떨어진다. 


이어폰을 구입할때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TWS라는 용어를 심심찮게 보곤한다. 트루 와이어리스 스테레오의 약어로 선이 없는 무선 스테레오 이어폰을 의미한다. 특히 코드프리의 블루투스 이어폰의 대세로 자리잡으면서 케이블이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의 위치를 빠르게 대체하고 있다. 









오늘 소개할 제품도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몬스타기어에서 출시한 서머너 S1PRO. 선에 아예 없는 코드프리 형태의 고음질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출시기념 이벤트로 프랑스 디자인의 대용량 휴대 케이스를 사은품으로 특별 제공한다.


헬스, 피트니스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사용하기 좋은 이어폰,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하는 따끈따끈한 신제품으로 남성, 여성분들이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이다.  








블루투스 이어폰 몬스타기어 서머너 S1PRO의 포장박스는 여행용 충전 케이스가 들어 있는 화이트에 서머너 S1PRO TWS 이어폰 본체가 담긴 블랙 박스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출시 기념 이벤트로 대용량 충전 케이스를 선착순으로 추가 증정중~~ 여행을 많이 다니거나 외부에서 블루투스 이어폰을 많이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사용시간을 늘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니 놓치지 말자!!


저녁에 집에 와서 운동할때마다 사용해 보면 이어윙이 있어 귀에 착 달라붙어 몸을 심하게 움직여서 잘 빠지지 않는게 러닝머신이나 다양한 헬스 기구를 사용할때도 문제 없을 듯 하다.






블루투스 이어폰 몬스타기어 서머너 S1PRO의 장점은 블루투스 5.0 탑재, 자동연결/페어링 기능, 20시간 

이상 사용 시간, HD 보이스, IPX5 등급의 생활 방수 기능에 하루종일 편안한 착용감을 느끼며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최적화된 이어폰이다.


블랙 케이스에는 이어폰 본체에 자석 충전 케이스, USB 충전 케이블, 여분의 이어팁 등 블루투스 이어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어팁은 특히 알차다.







구성품으로는 이어팁과 이어윙이 종류별, 크기별로 여러가지 형테로 제공된다.

이어팁, 이어윙 2가지 타입으로 대/중/소 3가지 크기에 더 작은 사이즈의 이어팁을 추가 제공하여 귀 크기에 따라서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기본 장착되어 있는 타입은 중간 사이즈로 보통 성인에게 딱 맞는 이어팁.

남녀 귀에 딱 맞는 크기로 가장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어팁이며 , 그외 귀가 작은 분들은 더 작은 사이즈의 이어팁을 교환하여 사용하면 될 듯~







출시기념으로 추가 증정하는 여행용 충전 케이스는 화이트 박스에 들어 있다. 

USB 충전 케이스와 함께!!






기본 충전 케이스는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에서 많이 본 스타일로 마그네틱을 이용하여 여닫을 수 있는 디자인이다. 뚜껑에는 생활 기스가 생기지 않게 보호필름이 부착되어 있으며, 처음 충전되는 것을 막기 위해 이어폰 충전단자에 보호필름이 부착되어 있는 꼼꼼함을 볼 수 있다.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충전 & 보관 케이스 자체도 상당히 고급스러워서 상당히 마음에 들었다. 고급 소재를 사용하여 촉감이 좋고, 자석으로 여닫을 수 있어 툭 던져놔도 분리되지 않고 계속해서 충전이 되는 견고함이 마음에 든다.





여행용 충전 케이스는 이어폰 보관 & 충전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좌우 이어폰 유닛으로 나눠 장착할 수 있게 좌우측으로 분할되어 있다. 각각의 충전 단자에는 충전용 단자와 장착 방향을 알려주는 표시가 되어 있어 충전 및 보관시에 혼동을 줄여준다. 


이어폰 유닛을 좌우를 구별하여 꽂고 닫으면 자동으로 충전이 시작되며 케이스 측면에는 블루 LED가 점멸되면서 충전중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이어폰 하우징 겉면에는 다기능 버튼이 자리하고 있는데 블루투스 이어폰에서 여러가지 기능을 누르는 횟수나 제스처를 통해서 구현할 수 있는 버튼이다.


2개 이상의 버튼을 구현하면 편리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최소한 버튼을 줄여 디자인하는 것이 블루투스 이어폰의 특징이기도 하다. 유닛 안쪽에는 착용방향을 R / L로 표시하여 케이스에서 꺼내서 귀에 착용시에도 혼동없이 바로 장착할 수 있다.







이어폰 유닛에서 이어탭을 분리하면 그릴 보호장치(댐퍼)를 적용하여 이물질 및 먼지 유입, 막힘을 방지하여 선명한 소리를  다이렉트로 전달해준다. 충전 단자는 측면으로 선명하게 금속 접지 형태로 만들어져 눈에 잘 띄는 위치에 있다.







하우징 바깥쪽에는 LED 램프와 다기능 버튼이 자리하고 있어 착용했을때 양손가락으로 필요한 기능을 

작동시키기 쉬운 구조이다. 이어윙은 이어폰 하우징이 끼우는 방식이 아니라 이어팁처럼 교체하는 타입이라 밀착시켜 착요이 가능하다.


이어윙이 없을때는 귀에 살짝 꽂히는 정도였다면 기본 장착된 이어윙을 사용하면 고정력이 2배 이상이 된다. 귀에 안정적으로 고정하는 상태가 되어 몸을 많이 움직이면 흔들리거나 벗겨지는 빈도가 적어 운동시에도 안정감있게 사용 가능하다.







좌우 이어폰 유닛에 있는 다기능 버튼은 재생/일시정지, 전화연결/전화끄기 - 이상 한번 클릭, 수신거부/다음곡 재생 더블클릭!! 하는 방식으로 원하는 기능을 이어폰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다.


세번 클릭하면 재다이얼, 길게 누르면 시리 시작 & 중지하는 아주 간단한 방식이라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자가 시리를 호출할때는 다기능 버튼을 길게 누르면 되기 때문에 사용방법이 

훨 편하다.







몬스타기어 서머너 S1PRO 이어폰 유닛 하나는 총 3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 사용하다가 배터리를 모두 소모하면 케이스 충전 구멍이 점점을 맞춰 넣기만 하면 충전이 된다. 


이어폰을 끼워 넣자마자 자동으로 충전이 시작되고, 충전 단자에서 이어폰을 꺼내면 자동 페어링 모드로 

전환 혹은 이미 페어링된 상태에서는 스마트폰과 재페어링 되는 편리함이 완전무선 이어폰을 선호하는 

이유이다. 충전 케이스를 완충하면 약 20시간 이상을 재충전할 수 있다. 







모든 TWS 무선 이어폰은 좌우 유닛이 무선으로 연결되는 독특상 특성때문에 스테레오 모드로 먼저 

연결해야 좌우 이어폰을 같이 사용할 수 있다. 모노 형태로 연결되면 메인인 우측 유닛만 작동한다. 


그래서 반드시 좌우 이어폰은 2채널 스테레오 모드로 연결한 후에 블루투스로 페어링 시켜줘야 한다. 







충전 케이스에서 양쪽 이어피스를 분리하면 "서머너가 켜집니다" 음성 프로프트로 자동으로 켜진다. 분리되는 동시에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 전원이 꺼진 경우에는 두 이어피스의 기능 버튼을 2초간 길게 누르면 

다시 "서머너가 켜집니다" 음성으로 안내해주며, 자동으로 켜지는 편리함을 가지고 있다. 


이후 오른쪽 이어폰의 상태 LED가 블루컬러로 깜빡이면 스마트폰(아이폰)의 블루투스 장치 리스트에서 

SUMMONER-S1PRO-L 장치명을 선택하여 페어링시켜 준다.


아이폰에서 음악 재생시 하단에 지금 연결되어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이 표시되는데 SUMMONER-S1PRO-L 이어폰은 영문 약어로 나타난다. 약 2~3분간 블루투스가 연결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어 배터리 수명을 편리하게 늘릴 수 있다. 


아이폰에서 블루투스로 연결되면 상단 알림바에 헤드폰 연결 아이콘과 배터리 잔량이 표시된다.








4g의 초소형, 초경량화를 이룬 몬스타기어 서머너 S1PRO 이어폰은 미니멀한 디자인의 완성체이다. 

맞춘듯한 착용감은 최상~ 오랜시간 착용하고 있어도 별다른 트러블 없이 장시간 사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이어윙 타입, 밀착형 이어폰 몬스타기어 서머너 S1PRO를 착용하고 다양한 운동, 스포츠, 레저 

활동을 해도 빠질 걱정없이 편하게 집중할 수 있어 일식이조~!


음악에 대한 몰입도를 높여주는 기능 하나만으로 헬스, 운동, 조깅을 하면서 외부의 방해 소리 없이

내가 좋아하는 음악을 듣으면서 운동에만 집중하고 싶은 이들에게 강추하는 이어폰이다.






운동할때 갑자기 비가 오거나 땀을 너무 많이 흘려 습기에 노출되었을때도 걱정이 없다. 

IPX5 등급의 생활방수 코팅으로 비, 습기, 땀이 땋으면 수분을 물방울 형태로 흘러내리게 만들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블루투스 이어폰은 모든 데이터를 무선으로 전송하기 때문에 내부 배터리의 사용 시간이 

아주 중요하다. 몬스타기어 서머너 S1PRO에는 초소형 고효율 리튬 배터리를 내장하여 약 1시간 

30분 정도의 충전으로 최대 3시간 정도를 재충전 없이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것이다.





순수 음악 재생 시간이 최소 3시간 이상이라고 보면 된다. 충전한 이어폰 배터리가 방전되면 케이스에 

넣어 다시 충전시켜 3시간 정도를 사용하는 패턴으로 연속사용할 수 있다. 







블루투스 5.0 지원으로 배터리 사용시간, 안정성을 늘리고 딜레이 현상을 완벽하게 해결한 

몬스타기어 서머너 S1PRO 이어폰은 하위 버전의 다양한 블루투스 기기와 호환된다. 


데스크탑, 노트북, 태블릿 PC, TV, 휴대폰, 콘솔 게임기 등등







서머너 S1PRO 이어폰을 태블릿 PC와 블루투스로 연결해보니 스마트폰 못지 않게 빠르게 연결되었다.

몰입감을 높여주는 대형 디스플레이의 태블릿 PC를 영화감상, 게임용으로 사용하기좋다.


지하철, 버스 이용시 심심할때는 영화, 게임 사운드를 고음질로 들으면서 영화를 보고 게임을 즐긴다면 

이보다 더 좋을 순 없을 듯 하다. 






이전 세대보다 높아진 블루투스 5.0 버전은 전송 속도, 전송 거리가 늘어나면서도 배터리 소모를 줄었기 

때문에 사용시간이 크게 향상되었다. 고음질 음원을 잡음없이 오랜시간 들을 수 있으며, 자체 블루투스 코텍

지원으로 초고음질 사운드를 언제 어디에서나 즐길 수 있다. 


특이 아이폰에서는 AAC 코덱을 기본 내장하여 일반 음원의 음질을 크게 업그레이드시켜 준다.

또한 전화 통화시에도 HD 보이스 기능 지원으로 깨끗한 음성통화가 가능하다. 고감도 마이크와 CVC 6.0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실제 무선으로 전화 통화를 해보면 노이즈 없는 깨끗한 음성을 전달하여 운전중에도 핸즈프리로 사용하면 좋을 듯 하다. 







블루투스 이어폰 몬스타기어 서머너 S1PRO 지원코덱은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SBC, 아이폰에 특화되어 있는 AAC 2종류를 지원한다. 노즐로부터 나오는 약한 물줄기에 저항할 수 있는 수준의 IPX5 등급의 생활 방수 기능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여름에 물놀이를 하면서 음악을 듣거나 운동중에 땀을 많이 흘리는 상황에서도 사용하기 좋다. 


원음에 가까운 고품질의 사운드 전송으로 공간감이 뛰어난 사운드로 음악 감상의 수준을 한단계 끌어 올려준다.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의 고음질 사운드, 노이즈 없는 깨끗한 HD 보이스를 경험하고 싶은 모든 분들, 여행을 많이 다니는 여행족 분들에게 강추하며, 평소 차음성 좋은 TWS 블루투스 이어폰을 절실하게 원하는 이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을 정도로 잘 만들어진 이어폰이다.


몬스터기어와 네이버 플레이윈도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