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스틸시리즈 ARCTIS 1"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아크티스는 크게 1,3,7 시리즈가 있는데 3는 1에 없는 가상7.1채널이

7은 1,3에 있는 기능들은 기본으로 탑재하면서 무선인 제품이라 보시면 됩니다. 시리즈마다 디자인은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주목할점은 아크티스7과 동일한 고품질 스피커 드라이브를 탑재했다고 합니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1은 2019년 8월 26일 다나와 기준 65,000원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제품을 일주일 정도 사용해봤는데 가격대비 훌륭한 성능을 보여주였고,

특히 세련된 디자인과 우리에게 필요한 기능들만 쏙쏙 모아놓았기 때문에 상당히 매력있었던 친구입니다.



게이밍 헤드셋 치고 크게 모나지 않은 동그란 디자인입니다.

기계적인 디자인이 아니라 좋았고, 이어캡 안이 세련되서 디자인은 합격점을 주고 싶습니다.


상자 앞면 우측 하단을 통해 PC,닌텐도 스위치, XBOX, PS4에 모두 사용가능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이밍 헤드셋의 기계식 디자인은 외부에서 부담스러울수 있으나,위에서 언급한것처럼 둥글둥글한 세련된 디자인이라 외부에서도 큰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마이크가 있으면 외부에서 사용시 거치적 거리지않을까? 생각할 수 있습니다.그 점은 아래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이도컴퍼니에서 2년 무상 A/S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구매하신 후 정품등록을 꼭 해주시길 바랍니다.




제품구성은 단촐합니다. 헤드셋 본체, 탈착 가능한 마이크, 마이크를 사용하기 위해 PC에 연결할 분리형 Y자형 잭

Y자잭을 연결시 총 3M의 길이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에서 가장 크게 칭찬하고 싶었던 이어캡쪽 세부 디자인입니다.

이 디자인이 없었다면 자칫 심심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헤드셋,이어폰을 자주 사용하시는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좌,우측 구분하기가 여간 어려운게 아닙니다.

좌우측에 윗쪽 아래쪽에 크게 작게 글씨는 세김으로써 대충보더라도 좌우측 구분이 가능합니다.


이어캡은 메쉬소재이며, 두껍습니다. 4~5시간 장시간 착용시 귀가 아프진 않았는데,

메쉬 소재라도 땀이 은근히 찹니다.(여름은 어쩔수 없나봅니다)

소리의 밀폐정도는 2M 거리의 TV에서 어떤 얘기를 하는지 작게 들리는정도입니다.





외부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게끔 해줄 수 있는 요인은 바로 마이크가 탈착 가능하기 때문입니다.(마이크있는 헤드셋을 끼고 나가긴 시선이 부담스럽죠.)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이며, 쉽게 탈부착 가능합니다. 마이크 구멍이 앞 뒤 모두 뚫려있어 구분없이 장착하면 되고, 마이크 성능은 준수했습니다.

구부러지는 정도가 우측 사진정도가 최대라고 보시면 됩니다. 적당히 꾸부려지고 피면 바로 펴집니다.다만 각을 크게 꺾으셔서 사용하시긴 어렵습니다.






요즘 헤드셋들은 대게 마이크를 올리면 OFF 내리면 ON 되는 FLIP-UP 기능을 채용하지만

아크티스 1은 상당히 직설적이게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스위치를 통해 직접 ON/OFF 및 볼륨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오버워치,배틀그라운드,피파온라인4,아프리카TV,유튜브시청을 통해 사운드 테스트를 하였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스팅어보다 상당히 또렷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스팅어가 넓고 얕은 느낌이라면 아크티스1은 귀 옆에 대고 정확하게 얘기해주는 느낌이였습니다.

정리..

장점

1. 무난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

2. 다양한 플랫폼에 사용가능하다

3. 탈착식 마이크

4. 준수한 사운드 성능(아크티스7과 동일한 고품질 스피커 드라이브)

5.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65,000)

단점

1. 머리 크신분에게는 최대로 늘려도 살짝 작을 수 있다.(베레모 58호를 쓰던 저는 작았습니다.)

마무리..

5,6만원대의 헤드셋을 찾는 분들은 하이퍼 스팅어, 로지텍 G430정도와 비교해 보실텐데요. 세련된 디자인과, 준수한 사운드,마이크 성능을 가진 스틸시리즈 아크티스1은 디자인 취향만 맞다면 구매하셔도 후회하실일을 없을 것 같습니다. 어느하나 모난것 없이 준수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스틸시리즈 아크티스1 게이밍 헤드셋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사용기는 인벤과 이도컴퍼니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사용기임을 밝힙니다.

사용기는 작성된 후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통해 완성된다고 생각합니다.

궁금한 부분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www.steelgaming.co.kr/shop_view/?idx=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