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5초 있다가 갑자기 위잉 하고 다시 켜집니다.

 

 메인보드는 Asrock H77 PRO4/MVP 입니다.

 

 제가 시도해본 방법이

 

 1. 3DP chip, net으로 드라이버들 업그레이드

 

 2. 장치 관리자에서 해당 네트워크 어댑터의 "이 장치가 필요시 컴퓨터를 시작할 수 있음" 인가 뭔가 하는 기능 해제

 

 3. CMOS에서 SOUTH BRIDGE 에 있는 절전 모드 s4/s5 인가...로 설정

 

 4. 장치 관리자의 네트워크 어댑터를 제거했다가 재부팅

 

 

 cmd에 무슨 디바이스 뭐시기 명령어 치니까 네트워크 장치는 안나왔지만 이상하게 마우스나 키보드 둘 중 하나가 2개, 1개 로 표시되던데 이게 무슨 관련이 있을까요? 

 

 자세하게 적지 못하는 점 죄송합니다.

 제가 혹시 컴퓨터 먼지 청소하면서 써멀 구리스를 안발랐나 쿨러를 뜯어봤다가, 뒤늦게 그걸 분실했었다는 것을 깨닫고 사러 갈 예정이라 ㅠㅜ

 

 

 

 하여간... 이 정도는 해봤습니다만 인터넷에 검색해서 나오는 어느 방법도 효과가 없더군요.

 

 윈도우 10 으로 같은 증상을 겪는 사람들도 있고 같은 메인보드인데 윈도우 10에서 겪는 사람들도 있더군요-_-;

 이 보드가 이런 문제점 때문에 이제 단종되어버린 건가 싶기도 할 정도인데 혹시 해결방법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해결


 5일 동안 외국 포럼까지 뒤져가면서 이것 저것 시도해도 도~저히 해결이 안되다가, 참으로 당황스럽게도 방금 해결됐습니다.


 원인이 무엇이었냐면 그래픽카드 교체하면서 메인보드 건전지를 바꿨는데 그걸 다시 예전 것으로 교체하니 재부팅이 더이상 발생하지 않는군요.


 5분을 빼둬 CMOS 초기화도 겸한 실험이었기에 이쪽이 해결 원인일지도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