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까지는 찾아보고 있고

11일 오늘까지는 계속해서 특가가 올라온다고 들어서 살펴볼 예정이지만

오늘 구매 결론을 내고 주문을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지식이 필요하다고 생각 되 늦게 나마 올려봅니다.


먼저 둘의 노트북의 가격은 140 중반 대 입니다. (제가 원래 원하는 가격대가 150아래 였습니다.)

하지만 1번과 2번의 차이는 다릅니다.

친구가 메모리 32GB를 추천을 해줘서 그거 에다가 좀 끼워 맞추다보니 이렇게 가격이 형성 됬습니다.

1.  노트북 자체의 가격 125만 + 윈도우가격 10만 후반 + 메모리 추가가격 8만내외 = 140후반대

2. 노트북 자체가격만 140 중반대 (윈도우 모두 설치 되어있음 + 메모리 32GB)


단순하게 1번을 1번 선택지 , 2번을 2번 선택지로 놓고 질문을 해볼게요.



(1) sRGB가 좋은 건 알겠습니다, 미표기 된거는 보통 몇 퍼라고 보면 되나요? 



(2) CPU넘버를 비교를 좀 해보니까 좌측 쪽이 좋은거 같은데
혹시 비교 군을 간단하게 알 방법이 있을까요?



(3) DDR5가 DDR4 보다 좋은건 맞는거 같은데 어느정도 성능 차이가 나는지 모르겠어요.

(4) 메모리 구성이 듀얼이면 1개 있는거랑 차이가 좀 있을까요?

(5) 1번 선택지에서 만약 추가 16GB를 추가 하게 되어서 메모리 최대 용량이 될 경우 이상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 여기까지
 
(6) 제가 보기에도 제가 직접 윈도우를 깔 수 있는 지식 + 메모리 카드 추가를 직접 할 수 만 있다면
노트북을 잘 알지 못하는 저도 1번 선택지가 옳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컴맹도 다 가능한 내용일까요..?

(7) 기본적으로 그래픽은 RTX3060은 넘어야 한다는 걸로 알고 있고 
    메모리는 16G넘는걸로 찾고 있었습니다.
    (16G 하고 32G의 차이 점도 솔직히 모르겠어요.. )

    노트북을 볼 때 이것 만큼은 꼭 챙겨가야 한다는 것이 있나요? 


(8) 소음이 걱정 되는데 혹시 소음 관련 해서는 어떤 부분을 살펴보면 되는 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