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고객님, 안녕하세요.
11월 15일(수), 다음과 같은 내용이 업데이트되어 안내해드립니다.

* 에피소드 - 내성/적중 시스템 안내

내성/적중 시스템 개편에 따른 주요 아이템의 능력 변화는다음과 같습니다.

1. 무기
1) 진명황의 집행검
- 스턴 적중 명칭이 기술 적중으로 변경

2) 가이아의 격노
- 정령 적중+2(인챈트 1당+1) 추가

3) 붉은 그림자의 이도류
- 기존: 파괴 적중+2(인챈트 1당+1)
- 변경: 정령 적중+5(인챈트 1당+1)

4) 크로노스의 공포
- 용언 적중+7(인챈트 1당+1) 추가

5) 히페리온의 절망
- 기존: 스턴 적중+7(인챈트 1당+1)
- 변경: 용언 적중+7(인챈트 1당+1)

6) 나이트발드의 양손검
- 스턴 적중 명칭이 기술 적중으로 변경

7) 섬멸자의 체인소드
- +7부터 용언 적중+1씩(최대+4) 추가

8) 살기의 키링크
- +7부터 용언 적중+1씩(최대+4) 추가

9) 지배자의 절대검
- 스턴 적중 명칭이 기술 적중으로 변경

10) 지배자의 파멸도:
- 기존: 파괴 적중+2(인챈트 1당+1)
- 변경: 정령 적중+5(인챈트 1당+1)

11) 지배자의 키링크:
- 기존: 스턴 적중+7(인챈트 1당+1)
- 변경: 용언 적중+7(인챈트 1당+1)

2. 방어구
1) 지휘관의 투구
- 기존: 스턴 내성+4
- 변경: 기술 내성+3, 모든 내성+1

2) 머미로드의 왕관
- 기존: 홀드 내성+7
- 변경: 공포 내성+2, 모든 내성+1

3) 혼돈의 투구
- 스턴 내성 명칭이 기술 내성으로 변경

4) 신성한 엘름의 축복
- 정령 내성+2 추가

5) 대마법사의 모자
- 정령 내성+2(+5부터 인챈트 당+1, 최대+7) 추가

6) 실프의 티셔츠
- 기존: 스턴 내성+7
- 변경: 기술 내성+6, 모든 내성+1

7) 화룡/풍룡/수룡의 티셔츠
- 스턴 내성 명칭이 기술 내성으로 변경

8) 뱀파이어의 망토
- 공포 내성+2(+5부터 인챈트 당+1, 최대+7) 추가

9) 거대 여왕의 금빛/은빛 날개
- 정령 내성+2(+5부터 인챈트 당+1, 최대+7) 추가

10) 화령/풍령/수령의 가더
- +6부터 인챈트 당 모든 내성+1(최대+5) 추가

11) 체력의 가더
- 기존: 홀드 내성+5
- 변경: 정령 내성+5

12) 반역자의 방패
- 기존: 홀드 내성+10
- 변경: 모든 내성+2

13) 시어의 심안
- 정령 내성+2(+5부터 인챈트 당+1, 최대+7) 추가

14) 에바의 방패
- 용언 내성+2(+5부터 인챈트 당+1, 최대+7) 추가

15) 안타라스의 완력/마력/인내력/예지력
- 용언 내성+2(+5부터 인챈트 당+1, 최대+7) 추가

16) 파푸리온의 완력/마력/인내력/예지력
- 용언 내성+2(+5부터 인챈트 당+1, 최대+7) 추가

17) 린드비오르의 완력/마력/인내력/예지력
- 용언 내성+2(+5부터 인챈트 당+1, 최대+7) 추가

18) 발라카스의 완력/마력/인내력/예지력
- 용언 내성+2(+5부터 인챈트 당+1, 최대+7) 추가

19) 신성한 요정족 판금 갑옷
- 용언 내성+2 추가

20) 서큐버스가 신다 버린 부츠
- 기존: 스턴 내성 +3
- 변경: 정령내성 +3

21) 아래 아이템의 이름이 변경됩니다.
- 스턴 내성 티셔츠 -> 기술 내성 티셔츠
- 홀드 내성 티셔츠 -> 정령 내성 티셔츠

22) 엘모어 가죽 갑옷
- 기존: 석화 내성 +10
- 변경: MR +10

23) 엘모어 판금 갑옷
- 기존: 스턴 내성 +10
- 변경: 기술 내성 +10

3. 장신구
1) 라이아의 반지
- 기존: 스턴 내성+5, 공포 내성+4
- 변경: 모든 내성+4

2) 도펠겡어 보스의 목걸이
- 기존: 스턴 내성+7
- 변경: 기술 내성+6, 모든 내성+1

3) 신성한 영생의 목걸이
- 기존: 스턴 내성+7
- 변경: 기술 내성+6, 모든 내성+1

4) 화령/풍령/수령/지령의 귀걸이:
- 용언 내성+2 추가

5) 오우거 킹의 벨트
- 모든 내성 +1 추가

6) 고통의 목걸이
- 스턴 내성 명칭이 기술 내성으로 변경

7) 기백의 반지, 신성한 기백의 반지
- 스턴 내성 명칭이 기술 내성으로 변경

8) 신성한 마왕의 반지
- 스턴 내성 명칭이 기술 내성으로 변경

9) 신성한 명궁의 반지
- 스턴 내성 명칭이 기술 내성으로 변경

10) 도펠겡어 보스의 왼쪽/오른쪽 반지
- 스턴 내성 명칭이 기술 내성으로 변경

11) 에이션트 자이언트의 반지
- 기존: 스턴 내성 +2, 공포 내성 +2
- 모든 내성 +2 추가

4. 마법인형
1) 마법인형(파푸리온)
- 기존: 스턴 내성+8, 공포 내성+8
- 변경: 모든 내성+8, 모든 적중+3

2) 마법인형(린드비오르)
- 기존: 스턴 내성+8, 공포 내성+8
- 변경: 모든 내성+8, 모든 적중+3

3) 마법인형(발라카스)
- 기존: 스턴 내성+8, 공포 내성+8
- 변경: 모든 내성+8, 모든 적중+3

4) 마법인형(바란카)
- 기존: 스턴 내성+12, 파괴 적중+10
- 변경: 기술 내성+12, 정령 적중+10

5) 마법인형(얼음여왕)
- 스턴 내성 명칭이 기술 내성으로 변경, 정령 적중+5 추가

6) 마법인형(커츠)
- 스턴 내성 명칭이 기술 내성으로 변경, 용언 적중+5 추가

7) 마법인형(타락)
- 스턴 내성 명칭이 기술 내성으로 변경, 용언 적중+5 추가

8) 마법인형(데몬)
- 스턴 내성, 스턴 적중 명칭이 기술 내성, 기술 적중으로 변경

9) 마법인형(바포메트)
- 스턴 내성 명칭이 기술 내성으로 변경

10) 마법인형(사이클롭스)
- 스턴 내성 명칭이 기술 내성으로 변경

11) 마법인형(나이트발드):
- 스턴 적중 명칭이 기술 적중으로 변경

12) 마법인형(킹 버그베어):
- 스턴 내성 명칭이 기술 내성으로 변경

5. 기타
1) 지룡의 마안
- 기존: 홀드 내성+15
- 변경: 용언 내성+5

2) 수룡의 마안
- 기존: 동빙 내성+15
- 변경: 정령 내성+5

3) 풍룡의 마안
- 기존: 수면 내성+15
- 변경: 공포 내성+5

4) 화룡의 마안
- 기존: 스턴 내성+15
- 변경: 기술 내성+5

5) 탄생의 마안
- 기존: 홀드 내성+15, 동빙 내성+15
- 변경: 정령 내성+5, 용언 내성+5

6) 형상의 마안

- 기존: 홀드 내성+15
- 변경: 정령 내성+5, 용언 내성+5, 공포 내성+5

7) 생명의 마안
- 기존: 스턴 내성+10, 홀드 내성+15, 동빙 내성+15, 석화 내성+15, 스턴 적중+3, 공포 적중+3, 파괴 적중+3
- 변경: 모든 내성+5, 모든 적중+3

8) 장신구 강화
- 귀걸이와 목걸이 강화 시 적용되는 스턴 내성의 명칭이 기술 내성으로 변경

9) 스냅퍼의 반지 강화
- 스턴 내성의 명칭이 기술 내성으로 변경

6. 관련 마법
1) 기술 적중/내성
- 쇼크 스턴

2) 정령 적중/내성
- 이레이즈 매직, 어스 바인드, 에어리어 오브 사일런스, 윈드 셰클, 폴루트 워터, 스트라이커 게일, 쉐도우 슬립,아머 브레이크

3) 용언 적중/내성
- 가드 브레이크, 피어, 썬더 그랩, 호러 오브 데스, 컨퓨젼, 본 브레이크, 판타즘

4) 공포 적중/내성
- 파워 그립, 토마 호크, 데스페라도

* 에피소드 - 마법 리뉴얼


1. 아래 클래스의 일반 마법 학습 레벨이 변경되며 마법의 학습 레벨도 함께 변경됩니다.

1) 군주: 10 레벨 단위 -> 15 레벨 단위
2) 요정:  8 레벨 단위 -> 10 레벨 단위
3) 마법사: 4 레벨 단위 -> 8 레벨 단위
4) 다크엘프: 12 레벨 단위 -> 15레벨 단위

2. 아래 클래스의 전용 마법 학습 레벨이 변경되며 마법의 학습 레벨도 함께 변경됩니다.

1) 요정: 10 레벨 단위 -> 15 레벨 단위
2) 다크엘프: 15 레벨 단위 -> 20 레벨 단위
3) 환술사: 10 레벨 단위 -> 15 레벨 단위
4) 용기사: 15 레벨 단위 -> 20 레벨 단위

3. 그 외 일부 마법의 학습 레벨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1) 군주
(1) 마법서 (트루 타겟): 15 레벨 -> 50 레벨
(2) 마법서 (글로잉 웨폰): 40 레벨 -> 60 레벨
(3) 마법서 (콜 클랜): 30 레벨 -> 55 레벨
(4) 마법서 (런 클랜): 45 레벨 -> 65 레벨
(5) 마법서 (브레이브 멘탈): 50 레벨 -> 70 레벨
(6) 마법서 (샤이닝 실드): 55 레벨 -> 75 레벨
(7) 마법서 (브레이브 아바타): 60 레벨 -> 80 레벨
(8) 마법서 (그레이스 아바타): 80 레벨 -> 85 레벨

2) 기사
(1) 기술서 (바운스 어택): 60 레벨 -> 65 레벨
(2) 기술서 (솔리드 캐리지): 50 레벨 -> 55 레벨
(3) 기술서 (쇼크 스턴): 50 레벨 -> 60 레벨
(4) 기술서 (카운터 배리어): 50 레벨 -> 80 레벨
(5) 기술서 (앱솔루트 블레이드): 80 레벨 -> 85 레벨

3) 요정
(1) 정령의 수정 (어스 바인드): 40 레벨 -> 80 레벨
(2) 정령의 수정 (소울 오브 프레임): 50 레벨 -> 80 레벨
(3) 정령의 수정 (폴루트 워터): 50 레벨 -> 80 레벨
(4) 정령의 수정 (스트라이커 게일): 50 레벨 -> 80 레벨

4) 전사
(1) 전사의 인장 (아머 가드): 50 레벨 -> 60 레벨
(2) 전사의 인장 (타이탄: 락): 60 레벨 -> 75 레벨
(3) 전사의 인장 (타이탄: 블릿): 82 레벨 -> 80 레벨
(4) 전사의 인장 (기간틱): 55 레벨 -> 60 레벨
(5) 전사의 인장 (파워 그립): 70 레벨 -> 75 레벨
(6) 전사의 인장 (데스페라도): 60 레벨 -> 80 레벨

4. 군주의 일부 마법이 변경됩니다.

1) 브레이브 아바타
- 모든 내성 +2

5. 기사 클래스 신규 기술이 추가됩니다.

1) 프라이드 (신규)
- 학습: 60레벨
- 효과: 지속 시간 동안 술자의 최대 HP 상승 (레벨/4[%] 증가)

2) 블로우 어택 (신규)
- 학습: 75레벨
- 효과: 방패 착용시 사용/유지 가능 (일정 확률로 1.5배 근거리 대미지 발동)

3) 카운터 배리어:베테랑 (신규)
- 학습: 85레벨
- 유형: Passive
- 효과: 카운터 배리어의 발동 확률 상승 (85레벨부터 1레벨당 1%씩 증가)

6. 요정의 일부 마법이 변경됩니다.

1) 이레이즈 매직
- 기존: MR 1/4로 낮추는 효과
- 변경: MR 1/2로 낮추는 효과

2) 이레이즈 매직이 '레벨 상승에 의한 MR'까지 감소시키는 것 처럼 보이던 클라이언트 표기 문제 수정

3) 요정의 일부 정령 마법 사용 시 촉매제를 사용하지 않도록 변경

- 레지스트 매직, 클리어 마인드, 레지스트 엘리멘트,프로텍션 프롬 엘리멘트, 엑조틱 바이탈라이즈,어디셔널 파이어

7. 마법사의 일부 마법이 변경됩니다.

1) 사일런스
- 지속 시간: 16초 -> 4초
- 적용 확률 상승 및 시전 딜레이 변경

2) 디케이 포션
- 지속 시간: 16초 -> 4초
- 적용 확률 상승 및 시전 딜레이 변경

3) 아이스 미티어
- 기존: 그레이트 슬로우 마법에서 대체
- 학습: 80레벨
- 효과: 얼음 운석을 소환해 범위 피해를 줌 (이미 그레이트 슬로우 마법을 학습한 경우 아이스 미티어로 변경 됨)

4) 이뮨 투 함
- 술자: 50% (유지)
- 혈맹원: 72레벨에 15% 이후 2레벨 당 5%(최대 50%)

5) 각 클래스가 사용하는 고유 스킬은 캔슬레이션이 불가능하도록 변경

8. 다크엘프의 흑정령 마법이 변경 및 추가됩니다.

1) 루시퍼 (신규)
- 학습: 80레벨
- 효과: 술자가 받는 대미지를 일정량 감소 시킴
- 이뮨 투 함과 중복 적용 불가능

2) 더블 브레이크:데스티니 (신규)
- 학습: 80레벨
- 유형: Passive
- 효과: 더블 브레이크 발동 확률 상승. (80레벨부터 1%씩 상승)

3) 아머 브레이크:데스티니 (신규)
- 학습: 85레벨
- 유형: Passive
- 효과: 아머 브레이크 적중 확률 상승 (85레벨부터 3%씩 상승)

4) 기존 '어쌔신','블레이징 스피릿츠' 마법 삭제
- 이미 학습하였거나 아이템을 소유하고 있는 사용자들은 '고대 흑정령의 수정'으로 인벤토리에 지급

9. 용기사의 용언 마법이 변경 및 추가됩니다.

1) 각성:린드비오르 (신규)
- 학습: 80레벨
- 효과: 술자에게 DG(근거리 회피)+7의 효과 적용

2) 썬더 그랩:브레이브 (신규)
- 레벨: 80레벨
- 유형: Passive
- 효과: 썬더 그랩의 지속 시간 증가

3) 포우 슬레이어:브레이브 (신규)
- 학습: 85레벨
- 유형: Passive
- 효과: 약점 노출 4단 공격 가능

4) 기존 '디스트로이' 마법 삭제
- 이미 학습하였거나 아이템을 소유하고 있는 사용자들은 '고대 서판'으로 인벤토리에 지급

10. 환술사의 환술 마법이 변경 및 추가됩니다.

1) 포커스 스피릿츠 (신규)
- 학습: 75레벨
- 효과: 술자에게 마법 치명타 +5% 효과 적용

2) 임팩트 마법 변경
- 효과: 파티원 전체에 모든 적중 +5 (80레벨부터 1레벨 당 +1씩 증가 최대 +10)

3) 일루션(오우거, 리치, 골렘, 아바타) 마법 변경
- 술자 자신에게만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 큐브 스킬과 중복 사용 불가능
- 기존: 일루션(다이아몬드 골렘) -> 변경: 일루션: 골렘

4) 환술 큐브 마법효과와 명칭 변경
(1) 큐브: 오우거 (기존: 큐브(이그니션))
- 효과: 파티원 전체에 근거리 대미지 +4, 근거리 명중 +4
(2) 큐브: 골렘 (기존: 큐브(퀘이크))
- 효과: 파티원 전체에 AC-8
(3) 큐브: 리치 (기존: 큐브(쇼크))
- 효과: 파티원 전체에 SP+2
(4) 큐브: 아바타 (기존: 큐브(밸런스))
- 효과: 파티원 전체에 모든 공격력+10 맞는 대미지 +5 증가

5) 일부 환술 마법의 시전 이펙트 변경
- 미러 이미지
- 페이션스
- 판타즘
- 큐브 4종 마법

6) 환술사 큐브 스킬 사용 시 파티원 캐릭터가 정당방위 시스템이 적용되면 큐브 스킬 사용자에게도 정당방위 시스템이 적용

7) 환술사가 사용하는 파티 버프는 환술사가 포함된 파티에서 탈퇴할 경우 삭제됨

11. 전사의 기술 마법이 추가됩니다.

1) 데스페라도:앱솔루트 (신규)
- 학습: 85레벨
- 유형: Passive
- 효과: 데스페라도 최대 지속 시간 증가

12. 기타 변경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에르자베 알, 샌드웜의 모래주머니 리워드 변경
- 변경 마법서 드롭

2) 타라스 제작 목록 변경
- 흑정령의 수정(어쌔신) 제거
- 흑정령의 수정 (블레이징 스피릿츠) 제거
- 용기사의 서판(디스트로이) 제거
- 흑정령의 수정 (더블 브레이크:데스티니) 추가
- 용기사의 서판 (포우 슬레이어:브레이브) 추가

13. 일부 마법서, 기억의 수정의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 에피소드 - 캐릭터 상태창 리뉴얼

1. 캐릭터 상태창의 정보 내용이 아래와 변경됩니다.

1) 기본 정보
- 전체 랭킹, 클래스 랭킹

2) 메인 정보
- HP/MP: 총 HP/MP/ 증감 HP/MP
- 능력치: 총 능력치 / 증감 능력치
(증감 수치는 아이템,버프 효과로 변경되는 수치)
- 엘릭서 섭취수량
- 플레이어 킬수

3) 기타 정보
- 적중/내성: 기술,정령,용언,공포
- 속성 저항: 땅,불,물,바람
- 회피: DG,ER,ME

* 에피소드 - 아이템 툴팁 개선

1. 아이템 툴팁의 정보를 간소화하고 일관성 있게 표시하여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1) 축복, 저주, 일반 상태에 따라 아이템 명 색상으로 구분
2) 아이템 옵션과 옵션 수치가 색상 및 쌍점(:)으로 구분

2. 아이템 툴팁에 새로운 정보가 추가됩니다.

1) 인챈트에 따른 근거리 명중, 원거리 명중 증가 수치 표시
2) 무기의 속성 인챈트 표시
3) 언데드, 데몬 추가 대미지 표시
4) 아이템 레벨 혹은 지역 제한 표시

3. 아이템 툴팁에서 다음 내용이 제거 됩니다.

1) PVP 옵션 표시 색상이 제거
2) 마침표가 제거
3) 봉인 상태 표시가 제거

* 에피소드 - 밸런스 리뉴얼

1. AC -100이상부터 AC -10 마다 DG, ER이 1씩 증가하도록 변경 됩니다.

2. AC 관련 명중률 공식이 일부 수정되었습니다.

3. AC가 쇼크스턴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4. DG의 표시 단위가 변경됨에 따라 일부 마법의 DG 수치가 변경됩니다. 단, 마법의 성능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1) 언케니 닷지, 미러 이미지, 피어
- DG 수치가 기존 대비 1/2로 표시 됨

* 에피소드 - 엘릭서 룬 리뉴얼

1. 마법사의 연구실의 퀘스트 도우미 '세이룬'을 통해 새로운 룬 제작 가능합니다.

1) 힘/민첩/체력/지식/지혜의 룬 주머니(80)
- 재료1: 아데나(1000만)
- 재료2: 마력의 고서(70)(1)
- 재료3: 마력을 잃은 룬(70)(1)

2) 힘/민첩/체력/지식/지혜의 룬 주머니(85)
- 재료1: 아데나(3000만)
- 재료2: 마력의 고서(80)(1)
- 재료3: 마력을 잃은 룬(80)(1)

3) 힘/민첩/체력/지식/지혜의 룬 주머니(90)
- 재료1: 아데나(5000만)
- 재료2: 마력의 고서(85)(1)
- 재료3: 마력을 잃은 룬(85)(1)

2. 신규 힘/민첩/체력/지식/지혜의룬의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힘/민첩/체력/지식/지혜의 룬 (80)
- 70레벨 룬 효과, 축복 소모 효율 5%

2) 힘/민첩/체력/지식/지혜의 룬 (85)
- 70레벨 룬 효과, 축복 소모 효율 5%, 적중 +5

3) 힘/민첩/체력/지식/지혜의 룬 (90)
- 70레벨 룬 효과, 축복 소모 효율 5%, 적중 +10

4) 85레벨/90레벨 룬에 적용되는 적중
- 군주, 기사 : 기술 적중
- 요정, 다크엘프 : 정령 적중
- 마법사 : 마법 적중
- 용기사, 환술사 : 용언 적중
- 전사 : 공포 적중

3. 마법사의 연구실의 연금술사 '리들'을 통해 신규 룬의 속성을 변경할 수 있도록 추가됩니다. 
   변경 시 '룬 마력 제거제'로 '마력을 잃은 룬으'로 만드는 부분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에피소드 - 군터의 인장2.0

1. 군터의 인장 상인 '에반스'의 판매 물품이 추가됩니다.
(화폐: 군터의 인장)

1) 군주
- 마법서 (글로잉 웨폰)(각인),군터의 인장 5개
- 마법서 (런 클랜)(각인),군터의 인장 10개
- 마법서 (브레이브 멘탈)(각인),군터의 인장 20개
- 마법서 (샤이닝 실드)(각인),군터의 인장 30개

2) 기사
- 기술서 (프라이드)(각인), 군터의 인장 50개
- 기술서 (바운스 어택)(각인), 군터의 인장 25개

3) 요정
- 정령의 수정 (포커스 웨이브)(각인), 군터의 인장 15개
- 정령의 수정 (네이쳐스 터치)(각인), 군터의 인장 15개
- 정령의 수정 (샌드 스톰)(각인), 군터의 인장 15개
- 정령의 수정 (버닝 웨폰)(각인), 군터의 인장 20개
- 정령의 수정 (엘리멘탈 파이어)(각인), 군터의 인장 20개
- 정령의 수정 (아이언 스킨)(각인), 군터의 인장 20개
- 정령의 수정 (아이 오브 스톰)(각인), 군터의 인장 15개
- 정령의 수정 (스톰 샷)(각인), 군터의 인장 20개
- 정령의 수정 (서먼 레서 엘리멘탈)(각인), 군터의 인장 10개
- 정령의 수정 (엘리멘탈 폴 다운)(각인), 군터의 인장 10개
- 정령의 수정 (서먼 그레이터 엘리멘탈)(각인), 군터의 인장 15개

4) 마법사
- 마법서 (아이스 미티어)(각인), 군터의 인장 40개
- 마법서 (어드밴스 스피릿)(각인), 군터의 인장 40개
- 마법서 (이뮨 투 함)(각인), 군터의 인장 30개
- 마법서 (라이프 스트림)(각인), 군터의 인장 20개
- 마법서 (홀리 워크)(각인), 군터의 인장 10개
- 마법서 (아이스 랜스)(각인), 군터의 인장 10개
- 마법서 (버서커스)(각인), 군터의 인장 10개
- 마법서 (그레이터 헤이스트)(각인), 군터의 인장 10개

5) 다크엘프
- 흑정령의 수정 (루시퍼)(각인), 군터의 인장 40개
- 흑정령의 수정 (언케니 닷지)(각인), 군터의 인장 10개
- 흑정령의 수정 (더블 브레이크)(각인), 군터의 인장 10개
- 흑정령의 수정 (쉐도우 팽)(각인), 군터의 인장 10개

6) 용기사
- 용기사의 서판 (각성:린드비오르)(각인), 군터의 인장 40개
- 용기사의 서판 (각성:발라카스)(각인), 군터의 인장 10개
- 용기사의 서판 (모탈 바디)(각인), 군터의 인장 10개
- 용기사의 서판 (아이 오브 드래곤)(각인),군터의 인장 10개

7) 환술사
- 기억의 수정 (포커스 스피릿츠)(각인), 군터의 인장 40개
- 기억의 수정 (큐브:밸런스)(각인), 군터의 인장 10개
- 기억의 수정 (일루션:아바타)(각인), 군터의 인장 10개
- 기억의 수정 (리듀스 웨이트)(각인), 군터의 인장 10개

8) 전사
- 전사의 인장 (타이탄 매직)(각인), 군터의 인장 40개
- 전사의 인장 (기간틱)(각인), 군터의 인장 20개
- 전사의 인장 (퓨리)(각인), 군터의 인장 20개
- 전사의 인장 (아머 가드)(각인), 군터의 인장 20개

2. 글루딘 마을에 있는 제작 테이블 '기사단의 장비'에서 아래
아이템을 제작 가능합니다.

1) 제작 목록
- 기사단의 반지(각인)
- 기사단의 귀걸이(각인)
- 기사단의 목걸이(각인)
- 기사단의 벨트(각인)
- 기사단의 투구(각인)
- 기사단의 장갑(각인)
- 기사단의 부츠(각인)
- 기사단의 각반(각인)
- 기사단의 망토(각인)
- 기사단의 판금갑옷(각인)
- 기사단의 가죽 갑옷(각인)
- 기사단의 로브(각인)
- 기사단의 단검(각인)
- 기사단의 활(각인)
- 기사단의 지팡이(각인)
- 기사단의 이도류(각인)
- 기사단의 체인소드(각인)
- 기사단의 키링크(각인)
- 기사단의 도끼(각인)

* 에피소드 - PC방 혜택 강화

1. PC방에서 접속 시 '픽시의 금빛 깃털'아이템을 획득 가능합
니다.

1) 12분 마다 2개 획득 가능
2) 1일 최대 30개까지 획득 가능
3) 캐릭터당 최대 3,000개까지 획득 가능

2. 수상한 하늘정원에 수상한 수집가 '마르크스'가 등장합니다.

1) 수상한 수집가 '마르크스'
(1) 군터의 인장(1)제작
- 재료: 픽시의 금빛 깃털(8)

3. 수상한 강화 마법사 '피도르'에 아래 버프가 추가됩니다.

1) 고급: 픽시의 금빛 깃털 2개
- 1200초, AC-1, 대미지 리덕션+3, 인챈트 마이티, 블레스 웨폰, 인챈트 덱스터리티, 리무브 커스

2) 성장: 픽시의 금빛 깃털 2개
- 1200초, 축복 소모 효율+2%, 인챈트 마이티, 리무브 커스, 블레스 웨폰, 인챈트 덱스터리티

4. 수상한 텔레포터 '정령의 오브'를 통해 이용 가능한 사냥터
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1) 상아탑:야히진영
- 픽시의 금빛 깃털 1개 소모
2) 고대 정령의 무덤
- 픽시의 금빛 깃털 2개 소모
- 난이도 조정
3) 고대 거인의 무덤 (신규)
- 픽시의 금빛 깃털 3개 소모
4) 냉한의 던전(PC) - 변경 점 없음
5) 오만의 탑(1~10)(PC) - 제거

5. 아래 사냥터의 이용 시간이 공유되며 1일 2시간 이용 가능합
니다.

1) 상아탑:야히 진영
2) 고대 정령의 무덤
- 완력의 벨트, 지식의 벨트, 민첩의 벨트, 지혜의 벨트 획득 가능
3) 고대 거인의 무덤
- 난이도 변경
- 추가 파티 경험치 획득 가능
- 살기의 키링크 획득 가능

* 에피소드 - 혈맹의 축복

1. 지하 아지트를 보유한 혈맹일 경우 아래 사냥터 중 3개 사냥터가 혈맹 UI에 제공됩니다. (매주 수요일 9시 새롭게 제공)

- 풍룡의 둥지,오렌 설벽, 용의 계곡, 화룡의 둥지, 수련 던전,글루디오 던전, 에바왕국 던전, 용의 계곡 던전, 지배의 결계,오만의 탑 1~3, 오만의 탑 4~6, 오만의 탑 7~10 (정상 제외)

2. 혈맹 UI에 제공된 사냥터를 선택하면 해당 사냥터에서 사냥시 축복 소모 효율 5% 버프 효과가 적용됩니다.

1) 사냥터 선택 시 이동 버튼이 활성화되며 텔레포트 가능
2) 무료로 선택 가능 함 (매일 9시 초기화)
3) 선택한 사냥터를 변경 시 일정 비용이 발생 함
4) 군주, 부군주, 수호기사 계급만 사냥터를 선택/변경 가능

3. 제공된 사냥터는 주 1회 전체 변경 가능합니다.

1) 제공된 사냥터를 변경 시 일정 비용이 발생 함
2) 매주 수요일 9시 초기화

* 에피소드 - 혈맹 버프 이벤트
기간: 11월 15일 점검 후 ~ 12월 27일 점검 전

1. 혈맹 버프 효과가 증가하며 적용 레벨이 변경됩니다.

1) 기존: 30레벨 ~ 60레벨
2) 변경: 30레벨 ~ 80레벨

* 그 외

1. 일부 몬스터 리워드에 '기술서(블로우 어택)'가 추가됩니다.

- 아덴 대륙, 수련던전에 등장하는 '흑기사 대장'
- 용의 계곡에 등장하는 '거대 오우거'
- 지배의 결계와 기란 무한 대전 내 등장하는 '발록'

2. 지배의 결계의 발록 출현 시간이 변경되며 드롭 확률이 조정됩니다.

1) 기존: 화, 목, 토 22:00
2) 변경: 월, 화 23:00

3. 라스타바드 8대 장로와 4대 군왕의 출현 설정이 변경되며 아이템 드롭 확률이 조정됩니다.

1) 8대 장로: 월, 화 20:00
- 월요일: 대법관 케이나, 대법관 이데아, 대법관 바로메스, 대법관 티아메스
- 화요일: 대법관 비아타스, 대법관 엔디아스, 대법관 라미아스, 대법관 바로드

2) 4대 군왕: 월, 화 21:00

4. 용의 계곡에 등장하는 '지룡의 에틴','애증의 범도르'에 아래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용기사의 서판 (썬더 그랩:브레이브)

* 에피소드 - 기념 출석 체크 이벤트

기간: 11월 15일 점검 후 ~ 12월 27일 점검 전

1. 출석 체크 UI 상단에 표시되며 매일 1회 60분 접속 시 출석 완료가 됩니다.

2. 일반 지역 접속과 PC 방 지역 접속 시 출석 체크 이벤트를 각각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PC방에서 접속 시 일반 출석 동시 진행 됨)

3. 출석 타이머 버튼 클릭 시 출석 완료 탭이 구분되며 일반 보상과 PC방 보상이 다르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4. 수상한 하늘정원에 코인 수집상 '덴' NPC가 등장합니다.

1) 코인 수집상 '덴' (화폐:픽시의 코인)
(1) 판매 목록
- 불완전한 마법 구슬 조각
- 오만의 탑 보물 상자(1~3층)
- 오만의 탑 보물 상자(4~6층)
- 오만의 탑 보물 상자(7~9층)
- 오만의 탑 보물 상자(10층,정상)

5. 이벤트 종료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2월 27일
(1) 출석 체크 UI 제거
(2) 아이템 삭제
- 조우의 이동 기억책
- 냉한의 주머니
- 버프 코인(7일)
- 픽시의 코인
- 오만의 탑 보물 상자(1~3층)
- 오만의 탑 보물 상자(4~6층)
- 오만의 탑 보물 상자(7~9층)
- 오만의 탑 보물 상자(10층,정상)
- 불의 물약

(3) NPC 제거
- 코인 수집상 '덴'

* 에피소드 - 아낌없이 주는 퓨어 엘릭서 공통 이벤트
일정: 11월 15일 점검 후 ~ 12월 27일 점검 전

1. 각 주차 이벤트 참여 시 획득 가능한 '마빈의 보석'으로 이벤트 제작 NPC '마빈의 테이블'에서 다음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1) 마빈의 큐브 50회
- 재료: 마빈의 보석(35)

2) 마빈의 큐브 30회
- 재료: 마빈의 보석(20)

2. 이벤트 종료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2월 27일
(1) 이벤트 NPC 제거
- 이벤트 제작 '마빈의 테이블'

(2) 이벤트 아이템 삭제
- 마빈의 보석

* 에피소드 - 아낌없이 주는 퓨어 엘릭서 1주차 이벤트
일정: 11월 15일 점검 후 ~ 11월 22일 점검 전

1. 리니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쿠폰 받기'로 아래 아이템을 획득 가능합니다.

1) 현자의 주머니
- '현자의 주머니'사용 시 '현자의 상자'를 획득 가능
- '현자의 상자' 사용 시 '현자의 돌'을 획득 가능
- '현자의 상자'는 20시간 마다 사용 가능

2. 기란 마을에 이벤트 NPC가 등장합니다.

1) 이벤트 보상 '현자' (60레벨 이상 참여 가능)
(1) 성장: 일반(2%)
- 기본 재료: 불의 물약(17), 현자의 돌(1)
- 보상: 퓨어 엘릭서 상자, 경험치 2% (52레벨 기준)

(2) 성장: 드래곤의 보상(5%)
- 재료: 기본 재료,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 보상: 퓨어 엘릭서 상자, 경험치 5% (52레벨 기준)

(3) 성장: 드래곤의 고급 보상(20%)
- 재료: 기본 재료, 드래곤의 고급 다이아몬드
- 보상: 퓨어 엘릭서 상자, 경험치 20% (52레벨 기준)

(4) 성장: 드래곤의 최고급 보상(45%)
- 재료: 기본 재료, 드래곤의 최고급 다이아몬드
- 보상: 퓨어 엘릭서 상자, 경험치 45% (52레벨 기준)

2) 이벤트 제작 '연금술 기계'

(1) 3원질 분리 (확률)
- 재료: 3원질(1)
- 결과(성공): 유황(1)
- 결과(실패): 수은(1) or 소금(1)
(2) 4원소+유황 = 불의 물약 (확률)
(3) 4원소+수은 = 불의 물약 (확률)
(4) 4원소+소금 = 불의 물약 (확률)
('불의 물약' 제작 실패 시 '불의 조각' 획득)

3. 기란 마을의 잡화상 '메이어'가 아래 아이템을 판매합니다.

- 4원소, 3원질

4. 이벤트 아이템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불의 물약
- 재료 및 체력 회복제로 사용 가능

2) 불의 조각
- 체력 회복제로 사용 가능

3) 퓨어 엘릭서 상자
(1) 고정 보상
- 퓨어 엘릭서
- 마빈의 보석
(2) 보너스 보상(확률)
- 아인하사드의 선물
- 낡은 아인하사드의 선물

5. 이벤트 종료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1월 22일
(1) 이벤트 NPC 제거
- 이벤트 제작 '연금술 기계'
(2) 이벤트 아이템 삭제
- 잡화상 '메이어' 이벤트 아이템 판매 설정 제거
- 4원소, 3원질, 유황, 수은, 소금
2) 12월 27일
(1) 이벤트 NPC 제거
- 이벤트 보상 '현자'
(2) 이벤트 아이템 삭제
- 현자의 상자, 현자의 주머니,현자의 돌, 불의 물약, 불의 조각, 퓨어 엘릭서 상자

리니지와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