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체인 스트라이크

내용 : 단일 대상을 끌어온다.

삭제 : 모탈블로우. 파워샷

정리 : 괜찮은 스킬같지만 유효거리가 얼마나 길지가 관건. 저렙스킬 2개는 어여 수거해가라~ 쓰지도 않는다! ㅡ_ㅡ+ 꽝!

 

2) 체인 갤럭시

내용 : 주변의 적들을 공격력에 추가된 8655위력으로 공격한다.

삭제 : 콥스 플레이그, 뱅가드

정리 : 범위공격? 시체에 독구름 쏘는 스킬은 언제 마지막으로 써봤는지 기억도 안난다! 뱅가드는 아왜 ㅠ_ㅠ

 

3) 라스트 저지먼트

내용 : 공격력에 추가된 7980 위력으로 대상을 공격. 이속 10% 감소시킴

삭제 : 셰클

정리 : 루트가 아니라 이속하락이자네 아놔... 쫭놔 ㅡ_ㅡ; 이젠 용반/바반 낄 이유가 읍어지네이거...

 

4) 실드 차지

내용 : 공격력에 추가된 6150 위력으로 대상을 공격. 방어력10%/물리회피 2감소/크뎀피해10% 증가시키는 디버프 효과

삭제 : 햄스트링. 실드 스트라이크. 파워 스트라이크

정리 : 전혀 새로운 스킬인거 같은데 왜 햄스트링이 사라져야 하는거냐고요 ㅡ0ㅡ; 이게 무슨 연관이 있다고 ㅠ_ㅠ

 

5) 실드 임팩트

내용 : 전방 대상들을 공격력에 추가된 5540위력으로 공격하고 1초동안 스턴에 빠트린다

삭제 : 실드 스턴

정리 : 전방의 대상들(?)... 들? 이건 복수의 의민데... 범위스킬 같기도 하고... 근데 지속시간 1초는 뭐냐;

 

6) 거스트 블레이드

내용 : 전방의 대상들을 공격력에 추가된 6032 위력으로 공격한다..오버히트가능.

삭제 : 실드슬램

정리 : 이것도 대상들(?) 들? 범위로 실드슬램해주는겨ㅡ0ㅡ? 이건 뚜껑을 열어봐야 알것네...

 

7) 저스티스 퍼니시먼트

내용 : 공격력에 추가된 10419 위력으로 대상을 공격. 대상의 공격력/마법력을 20%감소. 오버히트가능.

삭제 : 저지먼트

정리 : 무슨 1만 뎀지... 실제로 때려보면 몇백뎀지 밖에 안될거면서... ㅡ0ㅡ; 헬나스킬 공격력 수치 뻥튀기심해요!

 

8) 서먼 라이온

내용 : 황금의 사자을 소환

삭제 : 셔먼 다크 펜서

내용 : 팬서의 버프캔슬을 포기하면서까지 이걸 받아야 하는건지... 사자의 스킬이 뭔가가 관건이네요.

 

9) 킹 오브 비스트

내용 : 빛의 사자를 소환해서 주변과 전방의 대상에게 공격력에 추가된 60,000위력으로 공격한다.

삭제 : 터치 오브 데쓰. 인셰인 크러셔

정리 : 또또또... 공격력 수치 뻥튀기~! 이걸 배워야 되나 말아야되나... 근데 버프캔슬 읍으면 뭐먹고 살라고 ㅡ0ㅡ?

 

10) 렌지 오브 나이트

내용 : 방어50%/마방50%/이속10/명중6/공속10% 증가. 도검장비시 크리확율 30 증가. 둔기장비시 크댐 30% 증가.

삭제 : 시드오브리벤지

내용 : 버프캔슬을 뺐어가고 피나스킬인 아콘 종류가 생긴듯... 장단점이 있네요.

 

11) 프로텍트 오브 페이스

내용 : 파티원의 방어력 5000. 마법저항 5000천. 디버프내성 50% 증가시키고, 파티원이 받는 데미지 90%을 대신 받는다

삭제 : 실드 오브 페이스

정리 : 그냥 이름만 바뀐건가 =ㅁ= 뭘까;

 

12) 파이널 얼터미트 디펜스

내용 : 30초동안 데미지 300 이상의 공격은 데미지 300만 받음. 데미지 40% 반사. 버프해제 내성 80%증가.

삭제 : 얼터미트디펜스

정리 : 이여얼~ 쫭이네여 ㅡ0ㅡ)b 굿!

 

13) 스파이크 실드

내용 : 확율적으로 받게되는 데미지 50% 반사

삭제 : 실드 리플렉트 매직. 실드 오브 리벤지. 피지컬 미러

정리 : 이제 마법반사 8초 조루의 고통에서 벗어나는것인가 ㅡ0ㅡ)a 하지만 100%가 아니라 50%반사네...

 

14) 포커스 실드

내용 : 전방위 방패방어 가능. 방패방어력 700 증가.

삭제 : 실드 포트레스

정리 : 음.. 이건 별로 감흥이 읍네요. 님들도 그런가요? =ㅁ=

 

15) 어드밴스드 헤이트

내용 : 진보된 헤이트 ㅋㅋ

삭제 : 헤이트

정리 : 엄청난 헤이트 수치의 상향이 있지 않는한 안배운다에 한표.

 

16) 어드벤스드 헤이트 오라

내용 : 진보된 헤이트 오라 ㅋㅋ범위가 300으로 증가

삭제 : 헤이트오라. 벤젼스. 첼리지 포 페이트

정리 : 밴젼스는 얼터륜데 왜 여기에; ㅠ_ㅠ

 

17) 아이언 오라

내용 : 중갑착용시 방어력 215. 방패방어력 50% 방패 방어율 100% 활석궁 내성 20%증가 크뎀내성 15%증가

삭제 : 마제스티

정리 : 활석궁 내성도 생기네요? 오~ 이거 좋은듯 -ㅁ-)a

 

18) 바이탈리티 오라

내용 : 육체계 메즈/디버프 내성 증가. 추가로 받는 힐량/HP회복보너스 증가. 오라중첩 불가능

삭제 : 드레인에너지. 디바인힐

정리 : 이건 걍 일말의 갈등도 없이 배울 수 있겠네요. 삭제스킬이 올림에서나 가끔 쓰는거라 포기할 수 있음

 

19) 레이지 오라

내용 : 도검/둔기 장비시 공격력 10% 이동속도 10 증가. 오라충첩 불가능.

삭제 : 리플렉트 데미지. 컴벳오라

정리 : 참 애매하네요. 배워야 되나 말아야 되나... 공격속도 증가와 데미지 전이를 포기해야 할까요?

 

20) 첼린지 오라

내용 : 도검둔기 장비시 어그로 수치를 증가시키고, 스킬사용MP 20% 감소. 오라중첩 불가능.

삭제 : 헬스크림. 베니시 홀리. 호러 

정리 : 모냐 이건? 당췌 모르겠다; 헬스크림 그래도 올림에서 쏠쏠히 썼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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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오라중첩 불가능] 이라는 말이 거슬립니다.

그동안 오라라고는 헤이트/컴뱃 오라가 전부였는데 갑자기 오라를 겁나 던져주더니...

중첩이 안되니 동시에 못쓴다는 의미 같으네요. 적절한 오라를 사용하는 컨트롤이 필요할듯...

 

그래도 기존에 스킬이 너무 많아서 올림하다보면 간혹 손이 꼬였는데 인쟈 좀 편해질거 같어요.

대신에 버프캔슬을 못하게 되니 각성이후 스킬 배울때 우선순위를 정해서 배워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