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랫만에 뵙네요.

요즘 시간이 조금조금씩 나기 시작해서 새벽시간을 이용해 테썹을 잠깐 즐겨보았는데요.

일단 네크로멘서 유저인 저의 각성에 대한 총평은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리니지2개발팀에 X같은 업데이트 감사드립니다.'입니다.

뭐 궁시렁 궁시렁 찌질찌질 대는 글 별로 안 좋아하시는분은 뒤로 가기 눌러 주세요.

단 제가 궁시렁 궁시렁 찌질 찌질 대는 것이 과거 네크로멘서, 소울테이커에 대한 애착에 의한 것이라는 것 염두해 주셨으면 합니다.


일단 각성을 하면 뼈다귀, 바바리, 좀비... 바로 없어집니다. 그런데 웃긴건 트랜스퍼페인은 남더군요ㅋ

한편 디버프는 헬바인딩(공중속박) 스킬의 기회비용으로 앵커, 사일, 커스오브둠 스킬 등이 사라지고

인장스킬 또한 다른 스킬의 기회비용으로 사라지더라구요 허참

네크의 정체성이 페인으로 인한 몸빵과 각종 디버프라는 점을 보았을 때 저의 이번 각성업데이트에 대한 평가는 별0개입니다.

사상최악의 다운데이트인 것 같네요.

 
하이파이브 그거는 고객에 대한 약속이 아닌 그저 업데이트를 미루기 위한 고육지책이자 고객에 대한 우롱이 되어버렸다는 느낌이구요.

참 고 개발진들 대단하다구 생각하네요... 어쩜 그리 생각없는 업데이트를 생각해냈는지ㅋ 게임이 산으로 가네요. 몇년동안 즐겨왔던 몇가지 직업이 하루 반나절 사이에 뚝딱 사라지고 스킬들이란게 뭐 그닥 어디서 내키지도 않는 스킬들만 모아다 놓은 것 같고....ㅋ

하지만 한편으로는 잘 됐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리니지2에 가진 애착을 한번에 정리할 수 있게 된 것 같아서

일단은 아직 미련이 남네요... 눈팅으로 조금만... 조금만 더 기다리다 특별한 개선점이 안보였을 때는 그때는 미련없이 접으려고 합니다.

다른 네크분들 생각은 어떠신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