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맘먹고 올림 달려봤습니다........30판정도..........

 

쉬운 클래스가 없네요.........-_-;;;;;;; 평준화된건지..............

 

하지만 반대로 넘사벽이라고 느껴지는 클래스도 없군요......아직 만스킬찍은것도 아니고

 

테섭유저도 다 바뀐뒤 처음이라 제 실력 못발휘하는것도 있겠지만서도..........까다로운 클래스는 많군요.........

 

 

일단 저는 본섭장비 그대로 사용했습니다.

 

- 6노블베스셋1800 에 16엔젤300 3이카아큐300 자켄 프레야 개반 용귀 용반 -

 

30전 20승 10패 했네요.......처음에 손에 안익어서 어리버리했다고 해도 좋은 승률은 아니지만......

 

상대가 시뻘건 알급무기에 알급방어구 차고 나오는 상대들이 많았던걸 생각하면 .....나름 선방했네요.....

 

후기 ....몇개 짚어볼께요.........

 

 

 

1. 소환수 속성전이 안됨.......

이거 난감합니다. 올림상대할때 데미지의 데부분을 본체 마법공격에 의존합니다. 솬수데미지가 너무 허접하게 들어가요

엔피시 상대로 시험해봐도 300작무기들고 했을때와 노작무기들고했을때 데미지변화가 전혀 없네요..........

올림은 그렇다치고 사냥에서 더 큰일이죠.......시급히 패치되야합니다;;

 

 

2. 소환수 인공지능

올림하다보니 답답한 상황이 좀 나왔습니다. 리퍼같은경우 상대가  장애물에 숨으면 그대로 멈춥니다...

따라가거나 뭐 할생각없이 멍때리고 있습니다...다시 솬수스킬눌러면 그때야 다시 움직이고.....

비슷한 상황은 쿠거나 베어에게도 나왔습니다. 스킬시전하거나 공격중 어떠한 상황에서 코너에 걸린듯

멍때리고 있네요.......리퍼+리퍼 베어+리퍼 베어+쿠거 다 비슷합니다...스킬과 솬수공격키를 한경기에 수십번은

누르네요;;;;;;;;

 

3. 올림중 축복의비약 사용가능 <<

이건 버그네요.....상대가 기본버프가 나보다 많이 받았길래 혹시나해서 먹어봤더니 먹어지네요 -_-;;;

 

 

4. 마법무기의 중요성

사실 저는 본섭에서 이카아큐를 사용 할 정도로 소환사의 마법력은 그다지 많이 필요하다고 생각지 않는 사람입니다

실제로도 그렇구요....하지만 테섭은 많이 달라질듯 합니다. 현재 테섭 소환수의 pvp 데미지가 진짜 똥망 -_-인 관계로

상대에게 주는 데미지는 거의 마크4종+마크리트리버 마크파이어 이걸로 다뺀다고 보면됩니다.

마크파이어 같은경우 데스스파이크의 3배위력입니다. 마크4종 + 폭발 잘쓰면 데미지 좋습니다.

쿨 기다렸다가 아이온에서 한쿨 돌리듯이

마크+마크+마크+마크+마프파이어+마크리트리버+제련마공(중간에 솬수스킬난사)+엑자일+풀리면다시 마크+마크파이어 -_-

마방약한 케릭들은 훅가더군요......특히 힐있는 케릭 , 인첸터+탱+힐러 와 상대할때 쿨 기다렸다가 피가 없을때쯤

파바박 날려주면 중간에 마크리좀 터지고 하면 훅가시더라구요....-_- 힐할새도 없이;;

 

 

5. 단검 분신 대처법

첨에 단검 상대하다가 분신하는거 보고 패닉상태에 빠졌습니다 -_-;

정신없는건 둘째치고 본체가 뭔지도 모르겠고 피는 쫙쫙 빠지고;;;;;;;;

일단 상대가 분신을 시전하면 무적을 씁니다. 그리고 다음타겟 이용해서 본체를 찾아줍니다

버그인지 의도한건지 모르게지만 타겟창에 피통이 보이면 분신 안보이면 본체입니다

매스엑자일 or 엑자일 걸어주시고 한숨돌리시고 마법 쿨 한번돌려주시면 이길때도 있습니다..질때도 있고요-_-

아시다시피 단검 데미지가 쎄다보니......30전중 10번을 단검이랑했는데 6승4패했네요.......

 

 

6, 파격적인 궁수의 데미지.

사실 본섭에서도 궁수 스킬데미지는 굉징히 강합니다. 트릭도 마찬가지고요...리얼+활스킬...

정말 무섭습니다만 테섭은 더 무섭습니다 -_-;;

스킬종류도 엄청많아지고;;;;;;한순간 멍때렸다가 순간 녹아버립니다..서비터 얼터했다고 안심했다간

진짜 훅갑니다 -_-;;;;;;;;

운동장에서 만났을땐 진짜 ;;;;;; 후덜덜........본섭에서의 궁수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7. 나이트전...

본섭기준 소환사는 ..나이트에 강한면모를 보입니다.....

뭐 테섭도 비슷합니다......장기전 갈때가 많긴 하지만.......그래도 어렵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

탱은 순간 스킬을 못쓰게 하는 디버프를 겁니다 그리고 끌어오기........

스킬봉쇄 당해서 서비터 힐 못할때 솬수 훅갈때 있습니다.

 

 

8. 폐인 적용........

아시다시피 다중 소환시 첫번째 소환물에게만 폐인이 적용됩니다........

그리고 첫번째 소환수가 죽었을때 폐인은 2번째 소환수에게 적용이 될까요?........안됩니다 -_-;;;;;;;

1번째 소환수는 무슨일이 있어도 지켜야합니다;;

 

 

9. 인챈터......

공격스킬자체에 디버프가 포함되어 있어서 평타+스킬에 훅 녹아버릴때가 있습니다.

방어 마방 이 막 30% 이래 깎입니다 -_- 공격력 마법력도 까이고.......

무시하면 안되는 클래스 입니다;;

게다가 도미의 저주 서스펜션등이 있어서

마크4종+폭발+마공 스킬을 쓰는데 있어서 난감할때가 있습니다 힐도 마찬가지구요

도미출신 인챈터는 리미트까지 있습니다 -_-;;

근접할수있는 러쉬계열 스킬까지.........

인챈터 상대로 2승1패 했지만......잘돌리는분과 만나면 꽤나 고전할듯 보입니다........

 

 

10. 위자드

뒤로 밀고 -_- 앞으로 텔레포트 -_- 뒤로 텔레포트 -_- 위로 띄우고......

컨좋은 분 만나면 바람같이 날아다니는 모습을 볼수있습니다 상대케릭 내케릭 내소환수 모두요 -_-;;;

데미지는 여전히 쎄고........전체마법 맞을때 본체폐인데미지+솬수가직접맞는데미지 훅갈때있습니다

컨좋은분 만나면 상당한 고전이 예상됩니다;;

 

 

11. 마속........

일단 대부분 스킬의 시전속도가 빨라졌습니다.

버프중 마속버프 받고 피시받고 올림하면........노아큐 무기들어도;;;;;;아무 문제 없습니다;;;;

첫날 16엔젤로 올림하고 질러서 날려버리고

둘째날 이카아큐로 올림했는데.......

둘다 할만합니다;;;;;;;

좀더 연구해보고 아큐가 아닌 다른 옵 무기를 선택하는것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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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섭서 소환사로 날고기던 분들도 테섭 소환사의 적응 못하시는 분들이 보입니다..

기존 운영위주의 올림방식에서 빠른 손놀림이 필요한 컨트롤 방식으로 바뀜에 따라 적응이 쉽지 않네요...

 

개인적으로 처음이라 재미있긴했으나......금방 질릴것 같다는 불안감이 엄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