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업데이트 한 내용을 요약해서 올립니다.

팁게에 쓰긴 좀 그래서 자게에 올립니다. 참고하세요!!

 

 

*   4/ 16일 업데이트 요약

 

1. 아르테이아 클래스 패치

 

렝커  ---  전체적인 상향.

시어  --- 올림픽에서 많은 논란이 있었던 하이드 스킬 딜레이 증가,

              에어 러시 스킬의 이상상태 효과, 지속시간 감소.

               

2. 어빌리티 스킬 패치

 

어빌리티 날개모양 패치.

어빌리티 스킬 습득을 통해 기존 계시스킬 LV1 --> LV2로 업그레이드

히든 스킬 추가.

 

3. 레이드, 파티 활성화 --  필드 레이드나 인던시 연합장이나 파티장에게 추가 경험치/ SP 지급.

 

4. 사냥터 추가 및 리뉴얼.

 

신규 돌파형 인던 " 무한의  피난처" 추가 -- 아이템 획득 컨셉 인던, 경험치/ SP없음.  (97~ 99렙)

화염의 늪 --- 97렙이상 솔로잉 사냥터로 변경.

헬바운드 99렙 미만도 입장 가능. 단, 마몬의 암매상에게 체류 주문서를 사야함.

베레스의 마법진 경험치/ SP상향.

보석의 거처 진행시, 낮은 확율로 강화형 보스 출현  --  처치시 일반 보스보다 더 좋은 아이템 드랍.

인던 추가 입장권 상시 드랍, 뒤틀린 차원의 보물상자 상시 출현.

 

우선 엔씨는 오늘 패치를 통해서 아르테이아 클래스 밸런스를 손보고

어빌리티 스킬를 배웠을때 이점을 더욱 강화해서 유저들이 99렙을 찍고나서도

사냥을 계속 해야할 이유을 확실히 해준거 같습니다.

 

레이드나 파티를 짜는 연합장이나 파장의 경우,

본인에겐 아무것도 남는게 없는데, 유저들을 위해 희생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경험치/ SP 증가라도 생겨서 조금이나마 보상이 됐으면 합니다.

 

격수에겐 사교, 위자/ 힐러에게는 사왕밖에 없었는데 오늘 패치로

신규 솔로잉 사냥터(화염의 늪, 97렙이상)가 생겼습니다.

또 헬바 입장 제한이 조건부로 해제되면서 헬바 솔로잉/ 파티 사냥이 좀더 활성화 될듯 합니다.

솔로잉 하는 유저들에겐 선택의 폭이 2개 더 늘었네요. ^^

 

더불어 악마의 고서가 많이 풀려서 가격이 낮아져으면 합니다.

그럼 재료 아이템도 싸게 풀리고, 공방도 활발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규모 패치만이 유저들을 행복하게 해주는게 아닙니다.

오늘같이 크지않은 패치라도 유저들이 원하는 바를, 개발자가 조금만 신경써서 반영해주면

유저들에게 큰 재미를 줄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유저들의 바램을 읽어주는 요런 패치가 계속 됐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