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 변경시 휴먼 스텟으로 통일된다라고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이 계시더군요.

 

제가 1차 테스트때 실험한것으론 분명히 스텟은 종족(겉모양) 따라서 갔었는데

그동안 뭔가 바뀌었나 해서 다시 한번 정보좀 모아 봤습니다.

 

 

 

1. 위에 스샷은 실리엔 세인트였던 캐릭을 시겔 나이트로 각성 시켜 본 스샷입니다.

   . 스텟에 영향을 미칠만한 장비는 모두 탈의한 상태

   . 노문신 상태

   . 각성하자 마자 찍은 스샷으로 각성후 스텟에 영향을 미치는 스킬또한 아무것도 배우지 않은 상태 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홈피에 공개 돼 있는 다크엘프 전사의 스텟 힘 92, 덱 56, 콘77 스텟 그대로 입니다.

 

>>>>>> 즉 직업을 변경해서 각성을 해도 스텟은 종족(겉모습) 따라 간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여기에서 혹시나 하는 맘에 한가지 더 실험해 봤습니다.

그것은 다름아닌 다크엘프 나이트가 존재 하기 때문에

직업변경을 해도 다크엘프 전사의 스텟을 가지고 가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문입니다.

 

 

2. 위 스샷은 블댄이였던 캐릭을 워리어 각성한것과 글라였던 캐릭을 워리어 각성한 캐릭의 스샷입니다.

   . 스텟에 영향을 미칠만한 장비는 모두 탈의한 상태

   . 노문신 상태

   . 모든스킬을 마스터한 상태입니다.(블댄캐릭은 이미 스킬을 배운 상태여서 스킬 노습득 상태에서 비교할수 없었습니다.)

 

휴먼 덱 55 , 콘 82 / 다엘 덱 56 . 콘 77 로  홈피 공개된 두 종족 스텟 수치와 일치합니다.

휴먼 워리어 힘 102 / 다엘 워리어 힘 106으로

홈피공개된 스텟 88 / 92에서 두 캐릭다 14씩 증가했을뿐 다엘이 4 높은건 일치함을 알 수 있습니다.

 

>>>> 즉 다엘 워리어. 드워프 아쳐, 카마엘 힐러 등등 기존 종족이 가지고 있지 않던 직업으로 각성을 해도 

         스텟은 겉모습(종족) 그대로의 전사 법사 스텟을 따라간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사실 드워프 메이지의 스텟이 공개된것 만으로도 저는 당연히 이렇다고 생각했는데 논란이 많더군요.)

 

※ 위에 제 결론에 문제가 있다면 강력한 빽~ 태클 걸어주시구요.

    아니라면 앞으로 이 문제에 대해서 잘못된 정보를 올려서 혼동을 야기하는 일은 없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