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지금 3 버페스 경갑 900작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정작을 할려고 하는데

올림 기준 타 클래스 300작 무기에 2차 데미지를 받지 않을

최소 수정작은 몇 정도 해야 할까여?........

1800작을 꼭해야 하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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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적으로 상대 속성 데미지는 1차 80, 2차 150, 3차 300 입니다.

2차 데미지인 150을 받지 않기 위해서는  방어구가 최소 속방 150 이상이 되야 하는 거구요..

 

보통 900작이면 3종 속방이 120, 다른 3종 속방이 180 입니다.

 

간단하게 각 속성방어를 150 이상 하시면

 

블댄같은 경우 라이트댄으로 신성속성 +20 증가, 프로핏은 홀리웨폰 신성 +20 증가 등 자체 속성 증가 버프가 따로 있으므로

 

각 속성방어는 180 기준으로 맞추시면 될듯 합니다..

 

추가적으로 수정작 각 60씩 하셔서 원석 120 + 수정 60 = 180 맞추시면 되겠네요..

(수정) 1800작을 하는 경우 각 속성방어가 240, 360이 되므로 1차 맥뎀 일부는 피할수 있습니다.

 

(추가) 1440작의 경우 각 속성방어가 240씩 됩니다..

 

속성방어는 나중에 거래시 문제점도 있고해서 보통 풀로 하는 경향성이 있습니다

속성의 적용

속성의 적용 편집

내성을 지닌 몬스터에게 해당 속성의 공격을 하는 것은 비효율적!!

모든 공격은 속성을 가지고 있어서, [기본 공격력 + 속성 추가데미지] 형태의 구조를 갖는다. 속성이 없는 공격의 경우, 추가 데미지 0의 무속성이라고 보면 된다. 여기에서 기본 공격력은 속성과 관계가 없으며, 속성 추가 데미지만 속성의 상관 관계에 따라 가감된다.


공격 = 기본 공격 데미지 + 속성 추가 데미지

속성 약점의 대상 = 데미지가 증가
속성 내성의 대상 = 데미지가 감소
속성 무관의 대상 = 기본 공격 데미지 + 속성 추가 데미지 그대로 적용

 

리니지2에 존재하는 모든 몬스터들은 6개 속성에 대해 기본 내성을 가지고 있다(기본 내성은 몬스터의 기본 정보 아이콘으로 표시되지 않는다). 또한, 몬스터 중에는 그 특성에 따라 특정 속성에 내성을 가지거나 약점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플레이어는 자신의 주요 공격이 어떠한 속성에 특화되어 있는 지를 파악하고, 자신의 속성으로 공격하기에 효율적인 몬스터를 사냥감으로 정해야 한다.

 

 

  • PvP에서의 속성
    플레이어 캐릭터는 공격 속성과 방어 속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몬스터와의 전투에서 적용되는 속성과는 적용 방식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다. 공격에 붙는 속성은 기본 공격력에 속성을 가지고 있는 공격력이 추가됨을 말하며, 방어에 봍는 속성은 대상의 공격 중 속성 공격 부분에 한해서만 가감이 이루어진다. 플레이어 사이의 속성 관계는 다음의 공식을 참고하도록 하자.

    속성이 부여된 공격력 = 기본 공격력 A + (속성 보너스 데미지 B ± 속성 저항값 C)


    ※ B ± C ≥ 0


    PvP 실전 데미지 예시

     

    공격력이 100인 A 캐릭터가 불 속성 100을 무기에 부여하였다고 가정

    1) A가 속성 방어력이 없는 PC를 공격했을 때의 데미지
       [기본 공격력 100] + [불 속성 데미지 보너스 100] = 200 데미지

    2) A가 불속성 방어를 100만큼 부여한 PC를 공격했을 때의 데미지
       [기본 공격력 100] + [불 속성 데미지 보너스 100 - 불 속성 내성 값 100] = 100 데미지

    3) A가 불속성 방어를 200만큼 부여한 PC를 공격했을 때의 데미지
       [기본 공격력 100] + [불 속성 데미지 보너스 100 - 불 속성 내성 값 100] = 100 데미지